[미추홀구 미식 여행] 남녀노소 입맛을 사로잡는 퓨전요리 편
SNS Supporters
조 연 희
평범한 메뉴는 가라! 익숙한 듯 색다른 맛으로 입맛을 사로잡는 미추홀구 퓨전요리 음식점 두 곳을 소개합니다.
오월의유부
‘차돌치볶동 & 오월의유부 4PS & 우육우동’
🚩독배로 311 (용현동)
맛있는 재료 더하기 맛있는 재료는 더 맛있는 요리! 맛있는 식재료들이 만났습니다. 오월의유부라는 식당 이름처럼 설레는 메뉴 구성이었는데요. 플레이팅도 어찌나 먹음직스럽던지 단숨에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외관을 보고 카페라고 생각하실지도 모르겠어요. 그만큼 아기자기 예쁜 식당인데요. 문을 열고 들어선 식당 내부는 외관만큼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었습니다.
메뉴를 주문하면 나무 접시에 식후 먹을 디저트와 함께 정갈하게 담겨 나옵니다. 사진 속 메뉴는 우육우동과 오월의유부 4PS 구성이에요.
국물을 한 숟가락 떠먹어 보니 깊고 진한 고깃국물이 느껴졌습니다. 차돌과 양지로 맛을 낸다고 해요. 보기에도 간편식으로 먹는 일반적인 우동과는 사뭇 다른, 제대로 된 한 끼 식사로 손색이 없었습니다.
국민 간식 떡볶이의 변신은 무죄! 그냥 먹어도 맛있는 떡볶이에 차돌과 치즈 우동을 넣고 국물이 자작한 메뉴를 만들었으니, 그 이름 ‘차돌치볶동’입니다. 차돌과 치즈가 들어가 부드러우면서도 든든!
오월의유부 4PS 구성은 참치마요 + 소고기김치 + 단짠우삼겹 + 쌈장삼겹이었는데요. 유부 하나가 어른 주먹 정도의 크기라 하나만 먹어도 든든하더라고요. 밥과 위에 토핑이 거의 반반 비율이라 마지막까지 맨밥 느낌 없이 맛있게 먹었습니다.
각각의 맛을 나누어 먹고 싶다면 저처럼 해보세요. 요건 사장님이 알려주신 방법인데 앞접시에 유부를 넣고 가위로 +모양으로 잘라주면 위에 토핑이 쏟아지지 않고 깔끔하게 자를 수 있어요.
둘이 간다면 오월의 유부 4PS와 우동 메뉴 하나를 추가해 먹으면 딱! 좋습니다. 유부와 우동을 색다르게 맛보고 싶다면 오월의유부를 방문해 보세요!
드림식당
‘돈까스오므라이스 & 김치나베돈까스’
🚩석바위로 75 (주안동)
돈가스가 다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했다면 오늘 소개하는 드림식당을 보고 생각이 달라지실 거예요. 수제돈가스에 색다른 맛을 더한 ‘돈까스오므라이스’와 ‘김치나베돈까스’를 소개합니다.
이미 인근에 거주하는 주민들과 직장인들에게 수제돈가스 맛집으로 입소문 난 곳인데요. 김치나베돈까스 외에도 떡볶이돈까스, 고구마치즈돈까스 같은 이색 메뉴들이 눈길을 끕니다. 모든 메뉴에 밥과 샐러드 리필이 무료라는 점에서 더욱 호감이 갔습니다.
기본 찬은 단무지와 김치, 국물로 간단합니다. 사실 돈가스에 느끼함을 잡아 줄 단무지와 김치면 충분하죠.
김치찌개로 보이지만 가운데에 바싹하게 튀긴 돈가스가 들어간 김치나베돈까스입니다. 과연 어떤 맛일까 궁금했는데, 깊은 맛이 나는 돼지고기 김치찌개를 먹는 듯했습니다. 색다른 돈가스를 맛보고 싶은 분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돈까스오므라이스는 말하지 않아도 아시죠? 수제돈가스의 바삭한 식감도 좋았지만, 특히 소스가 마음에 들었는데요. 옛날 경양식 돈가스 좋아하는 분들은 반할 맛이에요. 이 소스 역시 사장님이 직접 만드신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돈가스 맛이 좋아서 어떤 메뉴든 실패하지 않으실 거예요. 이색적인 돈가스 메뉴를 즐기고 싶은 분들은 드림식당을 추천합니다!
- #미추홀구
- #미추홀SNS서포터즈
- #미추홀구맛집
- #용현동맛집
- #오월의유부
- #유부초밥맛집
- #주안동맛집
- #수제돈까스드림식당
- #돈까스맛집
- #인천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