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과 함께 전진 #1] 한계를 넘어, 더 큰 도전으로! 14개 시군방문 <전주 편>
도민과 함께 전진!
한계를 넘어 더 큰 도전
안녕하세요.
전북특별자치도 공식 블로그
'전북의 재발견'입니다.
전북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는 소중한 만남!
'도민과 함께 전진'
2025년 시군방문이 시작되었습니다.
첫 번째 시군방문은
풍부한 역사와 문화,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전주시와 함께했습니다.
이에 자세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도민과 함께 전진!
2025 시군방문
<전주 편>
도민과 함께 전진!
01. 전주시 방문의 의미
김관영 지사는 2025년 새해를 맞아 도내 14개 시군 중 첫 번째로 전주를 방문했습니다. 이번 방문을 통해 전북도정과 전주시정의 방향을 공유하고, 도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중요한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전북과 전주시가 시군방문을 통해 민생경제 회복과 지역 발전을 위한 의지를 다시 한번 다졌습니다.
도민과 함께 전진!
02. 전주시정 방향과 주요 사업
전주시 간부공무원들과의 업무보고를 통해 2025년도 전주시 운영 방향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습니다. MICE 복합단지 조성 계획, 옛 대한방직 부지 개발, 2036년 전주 하계올림픽 유치 등 다양한 주제가 논의되었습니다.
특히, 대도시권 광역교통관리 특별법 개정과 완주·전주 통합 추진 등 전북과 전주가 함께 해결해야 할 과제들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습니다.
도민과 함께 전진!
03. 도민과의 대화
전주시민과의 대화 시간을 통해 도정 철학과 주요 사업들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되었습니다. 450여 명의 시민이 참석한 자리에서 2036년 전주 하계올림픽 유치의 중요성과 민생현장에서의 소통 확대를 약속했습니다.
또한, 전주 MICE 복합단지와 관련된 다양한 현안에 대해 시민들과 진솔한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도민과 함께 전진!
04. 전북과 전주의 협력 다짐
또한 김관영 지사는 “2025년 전북은 전주와 함께 도전해야 할 여러 가지 숙원사업들이 있다”며, 전북과 전주의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우범기 전주시장도 김 지사의 방문에 감사하며, 전주가 세계 대표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도민과 함께 전진' 시군방문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전북의 미래!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함께 전진하는 전북의 미래를
기대해 주세요!
글, 사진 = 전북특별자치도청
- #전북특별자치도
- #2025전북
- #민선8기
- #2025년
- #시군방문
- #전주시
- #도민과의대화
- #김관영도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