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의성에서 뜨끈한 곰탕, 설렁탕으로 제대로 식사하세요~
안녕하세요. 의성군 블로그 기자단 박현숙입니다. :-) 오늘은 경북 의성군 모범음식점인 서울깍두기에 다녀온 소식을 전해드릴게요~
든든하게 아침 식사도 할 수 있는 식당인데요. 의성 ic와도 가깝습니다. 의성군민 뿐 아니라 의성을 오가는 관광객들이 이용하기에도 교통이 편리한 편이에요.
곰탕, 설렁탕 맛집 서울깍두기 식당은 의성IC에 내린 후 첫 번 째 횡단보도에서 우회전 후 골목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식당 옆으로 전용 주차장이 넓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주차장이 잘 구비되어 있는 것도 식당을 고를 때 중요한 포인트가 되기도 하죠. 주차걱정없이 편하게 식사할 수 있는 것도 서울깍두기 식당의 장점입니다.
식당 안으로 들어가면 비교적 규모가 큰 편이고 단체석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주말에 찾은 식당에도 많은 손님들이 식사를 하고 계셨어요.
식당 이름이 서울깍두기라 메인메뉴만큼이나 깍두기의 맛이 궁금했는데요. 김치와 깍두기가 뚜껑이 있는 그릇에 따로 담겨져 나옵니다. 먹을 만큼 덜어 먹을 수 있도록 앞접시도 테이블에 미리 준비되어 있어요.
깍두기를 먼저 맛보았는데 아삭하고 시원하니 뜨근한 메인 메뉴와 잘 어울릴 거 같아요. 무와 고춧가루 마늘 등의 재료가 국내산이라 그런지 더 맛있고 믿음이 가기도 하고요. 벽면을 보니 의성마늘 인증점이기도 하더라고요.
서울깍두기 식당의 대표메뉴 가마솥곰탕과 한우국밥을 주문했어요. 곰탕, 갈비탕, 한우국밥은 포장이 된다고 합니다.
알맞은 양을 포장해가면 집에서도 든든한 한끼를 먹을 수 있어요.
뚝배기에 담긴 가마솥곰탕이 넘칠 듯 보글보글 끓어오릅니다. 커다란 고기와 소면이 가득 들어 있어서 한그릇 먹고 나면 든든함은 기본이에요.
파송송 한우국밥은 엄마가 끓어진 소고기 국처럼 시원하고 깔끔한 맛입니다. 잘 익은 한우고기와 푹익은 파를 함께 먹으면 감칠맛과 부드러움이 입안가득 퍼져요.
서울깍두기 식당은 맛도 맛이지만 직원분들이 워낙 친절하셔서 식사하는 동안도 기분 좋게 식사할 수 있었어요. 아침식사가 되는 서울깍두기 식당은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니 이용시 참고해 주세요.
- #의성군
- #서울깍두기
- #곰탕맛집
- #의성맛집
- #설렁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