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동작 북 페스티벌 나루터 책마당 후기
[동작SNS홍보단 백시연님이 전하는 지난 9월 열렸던 "동작북페스티벌 나루터책마당" 후기 입니다]
추석이 되니 아침저녁으로 조금은 시원한 공기를 느낄 수 있는 요즘이네요^^
하늘도 이쁘고 가을이 정말 오고 있나 봐요.
야외활동하기 정말 좋은 계절에 멋진 행사가 있어 참여 후기를 남겨보아요~
바로바로 동작구에서 진행한 '2024 동작 북 페스티벌-나루터 책마당' 소식이에요~!!
올해는 시원한 강바람과 63빌딩이 보이는 탁 트인 노량진 축구장에서 진행되었답니다.
이번 행사는 '제2회 나루터 영화제'와 함께 진행되었어요~!
오전에 내리던 비도 그치고 살랑살랑 바람도 불어오고~
설레는 마음으로 돗자리와 외투 그리고 아기 간식을 챙겨서 가족과 함께 행사장(노량진 축구장)으로 향했어요.
저희 가족은 유모차로 이동을 했기에
노량진역을 통해 9번 출구(역사 내 엘리베이터 이용)로 나와서 방문하였어요.
오후 3시가 조금 지나 행사장에 도착하니 이미 많은 분들이 계셨어요.
입구에서 행사 홍보물을 받아들고 입장했습니다.
영화제와 함께 진행해서 그런지 축구장 사방에 무대를 포함해 행사 부스와 푸드존이 설치되어 공간을 꽉 채운 느낌이었어요^^
여기저기 구경할 거리가 참 많았답니다.
저희는 책마당과 영화제 모두 참석할 계획이라 일단 자리부터 잡았습니다. ㅎㅎ
무대 쪽에 피크닉존과 텐트존이 있더라고요, 돗자리를 가져갔기에 텐트 앞 피크닉존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야외에 돗자리를 깔고 앉으니 저희 아이도 신이 난 모양이에요.
가족단위로 참여하신 모습이 많이 보였어요.
이제 짐도 내려놓고 본격적으로 책마당 구경을 가보았어요~
입구에서 받은 홍보물을 펼치니 스탬프투어 및 부스 배치도가 잘 나와있었어요.
도서관 행사라고 하기에 책에 관련된 것만 생각했는데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어서 놀람반 신남반 이었어요.
부스마다 체험을 하고 스탬프를 받으면 사은품도 받을 수 있었어요!!
그럼 저와 함께 부스를 방문해 보실까요? ㅎㅎ
부스 소개
우선 첫 번째에는 '어린이청소년 북카페 신대방 햇살'(구립)이였어요.
새로 오픈하는 신대방 햇살 공간의 개관을 기념하여 꽝 없는 뽑기와, 에코백 만들기 체험이었어요.
저는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고 저의 아이가 뽑기를 뽑았어요. ㅎㅎ
옆에는 에코백 만들기를 하고 있었는데 예약제로 운영을 했어요.
그러고 보니 현장 예약제로 운영하는 부스가 몇 군데 있었어요.
그 옆 부스는 '미디어아트로 만나는 어린왕자' 전시로
동작구 내에 위차하고 있는 '중앙대학교 BK21 사업단'이 함께 하였어요.
검은 천막 안으로 들어가면 어린왕자의 영상과 함께 옆면에는 텍스트들이 나타나고 있었어요~
다음 부스는 '김영삼도서관'(구립)에서 진행한 '내친구 머그컵 공방'이에요.
컵에 꾸밀 그림과 글자를 작성하면 그날 바로 컵을 가져갈 수 있더라고요.
참여하는 학생들이 모두 열정적으로 컵을 꾸미고 있었어요! ╰(*°▽°*)╯
그 옆에는 '상도중앙도서관'(사립)에서 진행한 '커피와 함께 향기로 말해요' 부스였어요.
입구에서 받은 홍보물에 스탬프 투어가 있었는데 도장개수를 채우면 커피를 나눠주었어요.
테이블 위엔 각 도서관에서 선정한 커피관련 도서들이 비치되어 있었어요.
안쪽에는 아로마를 이용하여 목걸이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고 있었어요.
아로마를 시향 해보고 작은 병에 안내해 주신 대로 3~4종류의 아로마 오일을 섞어주니 향긋하면서 기분이 좋은 향이 나더라구요.
손목과 목에 톡톡해주니 릴렉스가 되더라구요 ㅎㅎ
다음 부스는 '성대골어린이도서관'(사립)에서 진행한 '헌책을 활용한 종이공작소'에요.
종이액자, 팝업카드, 북마크 만들기 체험이 이뤄졌어요. 아이들이 신나게 오리고 붙이며 만들고 있었어요.
그 옆에는 '아트앤힐링작은도서관'(사립)에서 준비한
'힐링공작소/컬러링 풍선 테라피' 부스로 풍선에 색을 입히는 DIY 활동을 하는 부스였어요.
이 부스에도 각 도서관에서 선정한 놀이 관련 책들이 비치되어 있었어요.
'중앙대학교 문헌정보학과'에서 준비한 '너의 꿈을 응원해 응원 팝콘' 부스
이루고 싶은 꿈, 소원을 작성하면 '응원 팝콘'을 나누어 주었어요
'양문작은도서관'(사립)에서 준비한 '슈링클스 키링 만들기' 체험
가을에 만날 수 있는 가을꽃과 동식물들로 슈링클스 키링을 만들어 볼 수 있었구요,
마지막 부스인 '동작구 지역서점'(더북스, 스쿨서점, 이그잼플러스, 푸른문고, 한길서적, 한길서적상도점)과 함께 하는
'전통놀이 부스'를 진행하고 있었어요.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전통놀이에 열심히 참여하시더라고요~
물론 도전에 성공하면 사은품도 받을 수 있었어요.
그 밖의 행사로는 에어바운스, 풍선 부는 키다리 삐에로, 힐링독서존, 인생네컷(아이와 줄 서는게 힘들어서 대신 옆에 영화제에서 기념 촬영했어요) 등이 있었어요.
특히 '힐링독서존'은 편하게 앉아서 비치되어 있는 책을 읽을 수 있었어요.
행사장을 둘러보면 둘러볼수록 구민들과 아이들을 위한 행사라는 점이 너무너무 뚜렷하고 프로그램도 알차서 감탄을 했습니다.
동작구에 구립도서관, 동 작은도서관, 사립도서관, 지역 서점이 곳곳에서 운영되고 있는것도 알게 되었어요.
동작구 도서관 이미지가 한층 업된 행사였던 것 같아요. 이렇게 알차고 멋진 행사를 진행해 주셔서 동작구에 감사드려요^^
저녁엔 나루터 영화제도 끝까지 알차게 보고 나왔답니다.
폐막식엔 여의도 불꽃축제 못지않은 불꽃 향연을 보며 가을밤 행복감에 충만한 시간을 가졌어요♡
내년에도 또 진행하길 소망해 보며 이상 리뷰는 마칩니다 :)
참고로 매달마다 도서관 행사들이 다양하므로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동작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 방문해보세요^^
▼ 동작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 바로가기 ▼
※ 본 콘텐츠는 동작 SNS 홍보단이 작성한 글로, 구 공식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북페스티벌
- #동작구도서관축제
- #도서관축제
- #나루터책마당
- #동작구도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