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8시간 전
[블로그 기자] 울산 남구 무거동 가볼 만한 곳 정골 2 저수지 이색적인 명품 수변 경관 산책로 족욕장
유럽풍 산책로 맨발 지압 코스 최고
족욕장에서 사용할 수건 지참 필수
이색적인 명품 수변 경관 산책로가 조성된 정골 2 저수지를 찾아갑니다. 이번 시간은 신동아파밀리에아파트 버스 정류소에서 출발하여 보았습니다.
이곳은 남구 04번 마을버스를 이용하시면 되며 강변 그린빌, 골화 주공, 신복초, 우신고, 문수 데시앙, 안영축종점구간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마을버스 정류장에서 무거 터널 방향으로 370m 정도 언덕을 오르면 정골 2 저수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무거 터널은 약 100여 m로 성인 걸음으로 1분이면 통과합니다. 무거 터널 주변은 녹색식물로 감싸고 있어 눈이 편안합니다.
터널을 통과하면 우측에 바로 정골 2 저수지가 나타납니다. 이색적인 풍경에 와~ 하고 감탄하게 되는 모습입니다.
정골 2 저수지 수변 경관 산책로는 중앙의 파고라에서 세 가닥의 산책로가 뻗어져 나와 있는 모습입니다.
휴게 쉼터가 보입니다. 그늘을 만들어주는 지붕과 잠시 앉아 쉬어 갈 수 있는 벤치가 설치되어 산책 시작 전과 산책 후 여기에 앉아서 숨을 돌릴 수 있는 공간입니다.
무거동 정골 2 저수지 시설 안내판이 보입니다. 이용 시간은 09:00~18:00이며 파고라, 지압로, 족욕장 시설이 있습니다.
울산 남구 무거동 정골 2 저수지 산책로는 마치 지중해로 해외여행을 온 듯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푸른 바닥에 하얀 안전 펜스가 순간 이동을 한 것 같습니다.
정골 2 저수지 맨발지압로입니다. 신발은 벗고 지압로를 이용하시면 되며 사람마다 느끼는 지압 세기가 다르니 적절한 체험 시간을 당부드리고 있습니다.
지압 구간에는 하얀색 작은 돌이 조성되어 있는데 살짝 손바닥을 가져다 보니 자극이 좀 강한 코스임을 알 수 있습니다. 옆의 난간을 붙잡고 맨발 지압을 하기엔 좋은 시설입니다.
정골 2 저수지 중앙 파고라에는 족욕장 시설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이용 순서를 보면 족욕 전 흐르는 물에 발을 씻고 족욕기 하단 마개를 닫은 후 온수를 받습니다.
족욕 시간은 15분~30분 이내가 좋으며 족욕 후에는 하단 마개를 열어 물을 내보내면 됩니다.
온수가 나오는 정골 2 저수지 족욕장은 둘레길 산책과 건강을 챙기는 아주 멋진 곳입니다.
중앙 파고라에서 바라보면 또 하나의 갈림길에 두 개의 휴게 쉼터가 보여 그 길로 걸어가 봅니다.
여기 휴게 쉼터에는 2개의 파고라가 설치되어 있는데 마치 그리스 신전 디자인을 하고 있어 아주 이색적입니다.
6개의 휴게 벤치가 설치되어 있으며 그리스 신전 지붕 아래에서 쉼을 가져보니 마치 철학자 또는 시인이 되는 기분입니다.
이제 정골 2 저수지 산책로 출구를 향하여 걸어갑니다. 출구에도 그리스 신전 디자인 파고라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출구 쪽 파고라에서 바라본 정골 2 저수지 산책로의 모습입니다. 울산 남구에서 느껴보는 유럽풍 산책로 느낌이 완전히 최고입니다.
정골 2 저수지 산책로 출입구에는 여름철 안전을 위하여 해충기피제 전동 분사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수난 구조를 위한 구명환도 장착되어 있어 여름철 안전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터널을 이용하면 정골 저수지로 갈 수 있으며 우측으로는 처음 출발하였던 버스정류장으로 돌아갑니다.
울산 남구에서 만나는 유럽풍 전원 산책로 정골 2 저수지 데크로드 그리고 맨발 지압로와 족욕장에서 건강도 챙기시고 에너지도 충전 받는 좋은 시간 여러분도 함께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정골 2 저수지
주소 : 울산광역시 남구 무거동 950
- #울산
- #울산남구
- #울산남구가볼만한곳
- #울산산책로
- #울산저수지산책로
- #족욕장
- #울산족욕장
- #울산여행
- #정골2저수지
- #울산관광
- #울산족욕장추천
- #울산저수지구경
- #울산이색구경
- #울산구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