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기자] 울산 장생포 미디어아트가 아름다운 웨일즈 판타지움
안녕하세요. 장생포 고래문화특구에는 다양한 볼 거리가 가득하죠. 고래문화마을, 고래생태박물관, 장생포 문화창고 등 말이죠
오늘은 아름다운 미디어아트를 감상할 수 있는 웨일즈 판타지움에 대해서 이야기해 드릴게요.
웨일즈 판타지움은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요. 언덕으로 올라가는 길에 울산 앞바다도 보이고요.
울산대교도 한눈에 들어와서 올라가는 길도 참 멋져요.
웨일즈 판타지움
이용 시간 09:00~18:00
매주 월요일 설과 추석 당일 휴무
이용요금 3,000원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 웨일즈 판타지움
이렇게 울산 바다가 보여서 뷰가 참 좋은 거 같아요.
웨일즈 판타지움은 1, 2층으로 되어 있어요. 1층에서는 미디어아트 관람을, 2층에서는 시원한 카페에서 차 한 잔 즐길 수 있답니다.
미디어아트를 관람하실 때는 음식물 반입금지 반려동물 입장 불가예요. 유모차는 보관 가능하답니다.
웨일즈 판타지움은 예전에 있던 5D 영상관을 새로 리모델링 하여서 개관을 했고요.
영상 관람 소요시간은 최대 20분 정도로 생각하시면 돼요.
5가지의 주제로 관람을 할 수 있는데요. 동선은 짧은 편인데 영상들이 퀄리티가 너무 좋더라고요.
처음부터 끝까지 관람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제일 처음 만나는 미디어아트는 심연의 시선이라는 공간인데요. 울산 바다를 모티브로 한 미디어아트를 만날 수 있어요.
다양한 신기한 배경들이 나와서 사진 찍기 참 예쁘더라고요.
2번째 미디어 아트는 염원의 길이랍니다. 울산의 반구대 암각화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공간이고요.
바닥의 디딤돌 위에 올라서면 동물들이 나타나요.
그리고 디딤돌 위에서 벽면에 동물이 나타났을 때 두 팔을 크게 원 모양으로 돌리면 사슴 고래 호랑이 친구들이 인사를 해준답니다.
반응을 해주니 더 재미있는 거 같아요.
그리고 다음은 고래의 도시 미디어 아트예요. 울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고래와 함께 여행할 수 있는 미디어 아트랍니다.
울산의 간절곶, 대나무숲, 울산대교, 울기등대까지! 울산의 멋진 풍경의 고래와 함께 볼 수 있으니 참 이색적이고 아름다운 거 같아요.
그리고 다음은 바다의 기억이라는 미디어 아트랍니다. 울산의 과거 현재 고래들의 모습을 그려 냈어요.
마지막으로 만나는 반려 고래 오셔나리움이에요.
가상의 아쿠아리움이고요. '왔어 울'산이라는 앱을 통해서 나만의 반려 고래를 만들 수 있어요.
크기는 작지만 영상 퀄리티가 너무 좋은 울산 장생포 웨일즈 판타지움에서 고래와 함께 떠나는 울산 여행 미디어아트로 즐겨보세요.
- #웨일즈판타지움
- #울산웨일즈판타지움
- #장생포웨일즈판타지움
- #미디어아트전시
- #장생포미디어아트
- #울산미디어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