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가볼 만한 곳, 사진 찍기 좋은 신탄진로 벽화골목

단풍이 아름다운 계절 가을이 시작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가을여행을 즐기기 위해 강원도, 제주도 등 유명 관광지를 찾아 여행과 나들이를 즐기는 10월입니다.

아름다운 여행지를 찾아 장거리 여행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 기름값도 비싼 지금, 서울시와 경기도에서 빠르게 접근이 가능하고 무엇보다 저렴한 교통비 대중교통으로 편리하게 방문이 가능한 아름다운 자연을 자랑하는 대전광역시 대덕구 여행을 추천합니다.

이번에 소개할 곳은 신탄진동 주민자치회가 올해 2023년 5월부터 6월까지 새롭게 조성한 신탄진로 벽화골목입니다.

이곳에는 예전에도 벽화골목이 조성되어 있었지만 오랜 시간이 지나면서 벽화 그림이 떨어지고 조금은 어수선한 모습이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새롭게 벽화 그림이 조성이 되면서 아주 이쁘게 재탄생을 했습니다.

신탄진로 벽화골목의 아름다운 벚꽃과 함께 2023년 11월 5일(일) 대전마라톤 대회가 개최된다는 대형 현수막이 걸려 있었습니다.

만추의 가을 대전광역시에서 개최되는 마라톤 대회도 아주 볼만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하면서 신탄진로 벽화골목을 걸어 보았습니다.

새롭게 조성된 신탄진로 벽화골목의 화려하고 이쁜 벚꽃의 그림들과 함께 기차 여행을 테마로

다양한 상황을 그려 놓은 재미있는 그림들이 그려져 있는 모습입니다.

기존에 그려져 있던 벽화그림도 다시 색을 입혀서 예쁘게 재탄생한 모습이었습니다.

신탄진동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벽화 조성 사업이 2023년 5월부터 6월까지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이곳 벽화골목의 주제는 벚꽃으로 사계절 내내 밝고 환한 벚꽃을 대전광역시 시민과 여행객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벚꽃 벽화골목을 조성했다고 합니다.

이번 벽화 조성 사업으로 신탄진의 감성을 지역주민은 물론이고 대덕구 신탄진을 방문하는 모든 방문객들과 함께 나누고자 추진한 벽화사업이라고 합니다.

도시에 남아있는 여유 공간에 아름다운 색을 입혀 시민들에게 기쁨과 즐거움을 주는 것도 아주 좋다고 생각됩니다.

이번 벽화 조성 사업에는 신탄진동 주민자치회(복지환경분과)를 비롯해서 대덕구 자원봉사센터, 한남대 미술교육과 학생 및 시민이 함께 했다고 합니다.

신탄진로 벽화골목 끝에는 주민들이 잠시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과 함께 육교가 위치해 있습니다.

이 육교를 이용해서 기찻길 위로 지나갈 수 있는 육교가 있습니다. 육교 위를 걷다 보면 신탄진역을 도착하고 출발하는 기차를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의 벽화그림의 주인공처럼 여행을 떠나는 설렘을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육교 아래에는 체력단련을 할 수 있는 운동기구도 조성이 되어 있었습니다. 아마도 이곳은 주민들이 자주 방문하여 산책도 즐기고 운동을 즐기는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대가 가는 길 꽃길입니다'라는 문구처럼 누구나 이곳 신탄진로 벽화골목을 방문하면 일 년 사계절 어느 때나 꽃길을 걸을 수 있습니다.

대전광역시 대덕구는 대전 시민은 물론이고, 기차역 신탄진역이 있기 때문에 타 지역에서 오시는 분들도 편리하게 접근이 가능한 곳입니다. 신탄진역을 오신다면 바로 옆에 위치한 신탄진로 벽화골목에서 꽃길을 걸어 보시기 바랍니다.

여행과 나들이 즐기기 참 좋은 계절입니다.

이번 주말 아름다운 자연을 자랑하는 대전광역시 대덕으로 가을여행 떠나 보시기 바랍니다.



{"title":"대전 대덕구 가볼 만한 곳, 사진 찍기 좋은 '신탄진로 벽화골목'","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254813107","blogName":"내 일상이 ..","blogId":"daedeokgu","domainIdOrBlogId":"daedeokgu","logNo":223254813107,"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