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시간 전
맛있는 먹거리와 따뜻한 인심까지 느낄 수 있는 '중리 전통시장'
맛있는 먹거리와 따뜻한 인심까지 느낄 수 있는 '중리 전통시장'
대전만 하더라도 크고 작은 전통시장이 있지만, 오늘은 그중에서도 중리전통시장에 다녀왔습니다. 전통시장은 비슷하면서도 시장마다 다른 볼거리와 먹거리로 매력적인 공간인데요, 오늘은 여러분께 중리시장에서 느낀 즐거움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대덕구 중리동에 있는 중리전통시장은 1988년에 개장한 이후, 3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지역 주민들의 삶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온 대표적인 생활형 전통시장입니다.
중리시장에는 약 134개의 점포가 입점해 있고, 이곳에서는 신선한 농·수산물을 비롯하여 정육, 의류, 잡화, 생필품 등 다양한 품목을 구입할 수 있어서 지역 주민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요즘 물가가 올라서 마트 가서 장 볼 때마다 부담스러울 때가 많은데, 전통시장에서는 백화점이나 대형마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어서 싱싱한 채소에서부터 과일, 수산물, 육류 그리고 반찬 가게까지 합리적인 금액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대량으로 구입하거나 단골손님한테는 알아서 덤을 얹어주시는 덤 문화가 정겹습니다. 장바구니 가득 푸짐하게 담아가도 큰 금액 부담이 없으니 얼마나 좋은지 모릅니다.
특히, 중리시장 내에는 지역 주민들과 방문객들에게 사랑받는 가성비 맛집들이 유명합니다. 대표적인 맛집 중 하나인 '황기왕짬뽕'은 2대째 운영 중인 중화요리 전문점으로, 채소로 우려낸 깔끔하고 얼큰한 국물 맛이 특징입니다.
또한, 오랜 단골을 보유하고 있는 '불티나 만두찐빵'은 즉석에서 갓 쪄낸 찐빵과 만두, 그리고 다양한 분식 메뉴까지 값싸게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이 외에도 순봉홍두깨손칼국수집은 가게 앞에서 직접 면을 뽑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칼국수 전문점으로 6~7,000원 저렴한 가격으로 푸짐한 한 끼를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습니다.
중리시장은 맛뿐만 아니라 정이 넘치는 시장 분위기 속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큰 매력입니다. 시장 곳곳에서 상인들의 친절한 인사와 따뜻한 정서를 느낄 수 있으며, 소박하면서도 깊이 있는 한 끼 식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중리전통시장은 고객들이 좀 더 편리하고 쾌적하게 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시장 인근에 공영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차량 이용 고객들도 불편 없이 방문하실 수 있고, 천장에는 아케이드가 설치되어 날씨 상관없이 장을 볼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서 지역 주민들과 방문객 모두에게 만족도 높은 쇼핑 환경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맛있는 먹거리와 따뜻한 인심까지 느낄 수 있는 전통시장 나들이, 여러분들도 오랜만에 시장의 분위기를 느끼러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 #대전
- #대덕구
- #대전가볼만한곳
- #대전시장
- #대전전통시장
- #대전중리전통시장
- #대덕구시장
- #대전가성비맛집
- #대전홍두깨손칼국수
- #대전불티나만두찐빵
- #대전황기왕짬뽕
- #대전가성비소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