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유명 떡볶이 맛집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맛!

저렴한 가격에 실패 없는 맛을 느낄 수 있어 떡볶이는 전국민에게 사랑받는 간식인데요. SNS가 활발해짐에 따라 각 지역의 특색 있는 떡볶이가 모여 '전국 3대 떡볶이' 등으로 불리고 있어요. 제가 오늘 소개할 곳은 전북특별자치도에 위치한 오래된 떡볶이 맛집으로 아직까지도 많은 분들께 사랑받는 곳이에요.


🍴익산 떡두껍집

익산 떡두껍집은 원광대학교 대학로에 위치해 있어요. 원래 허름한 건물에서 운영을 하셨는데 몇 년 전 새롭게 오픈했네요.

사장님의 깔끔한 성격 덕분에 매장과 주방이 상당히 쾌적하고 깔끔했어요. 얼마나 청결했으면 동네 분식집이 아니라 우리 집으로 착각할 정도로요.

주문은 키오스크를 통해 하면 되는데요. 물가가 올랐음에도 불구하고 익산 대학로에 위치해서 그런지 대체적으로 가격은 저렴한 편이네요.

튀김은 5개부터 고를 수 있어요. 입맛에 맞게 취향대로 먹고 싶은 튀김을 5가지 골라 드리면 즉석 해서 기름에 다시 튀겨 주셔요.

1994년 개업한 익산 떡두껍집은 원광대 학생이라면 대부분 알아요. 선배들이 밥 사줄 때 자주 데리고 왔거든요.

떡볶이 1인분을 주문했는데 양이 꽤나 많아서 둘이 나눠먹기 좋았어요. 떡볶이가 등장하는 순간부터 풍겨지는 달큼한 장맛이 고스란히 느껴지네요.

익산 떡두껍집은 매일 아침마다 방앗간에서 두꺼운 가래떡을 뽑아 써요. 그래서 떡두껍집 상호도 '떡이 두껍다'라는 뜻에서 왔다고 해요.

요즘은 소떡소떡이 유행이지만 원조는 어묵에 가래떡이죠. 어묵의 짭짤함이 당일 뽑은 가래떡의 맛을 살려줘요.

떡볶이 하나만 먹어도 맛있지만 더욱 맛있게 즐기려면 튀김이 필수예요.

한 번 더 튀겨서 바삭해진 튀김을 고추장 맛이 많이 나는 떡볶이 소스에 푹 찍어 먹으니 엄지가 저절로 올라갔어요.

보통 순대를 주문하면 당면 순대만 주시는 곳도 많은데요. 익산 떡두껍집은 내장류도 두둑이 주셔요.

튀김은 바삭한 맛을 살렸다면 순대는 육향과 부드러움의 극치였어요. 튀김과 전혀 다른 맛으로 순대를 떡볶이 소스에 찍어 먹는 것도 하나의 별미네요.

이게 바로 떡순튀죠. 오랜만에 욕망의 한 쌈을 싸서 먹었는데 각각의 음식이 맛있어서 행복이 증폭되었네요.

남은 음식은 밀봉해서 포장을 깔끔하게 해주시니 떡볶이가 남았다면 꼭 소스 한 번 더 뿌려달라고 해서 집에 가지고 가세요. 풍성한 야식으로 또 다른 매력을 즐길 수 있으니까요.

▶익산 떡두껍집 위치


🍴전주 돌아온 떡볶이

전주 객사에 전설적인 떡볶이집(옴시롱 감시롱)이 있었는데 갑자기 사라졌다가 십수 년 만에 다시금 생겼어요. 이름하여 돌아온 떡볶이!

분식집 메뉴뿐만 아니라 식사 메뉴도 눈에 띄네요. 떡볶이만큼 소바도 맛있다고 단골들 사이에서 소문났으니 참고하세요.

생활의 달인에도 2번이나 선정된 (구)옴시롱 감시롱은 1인 1주문은 필수이고 떡볶이만 팔면 남지 않으니 5천원 정도 더 주문해 주시면 좋겠다고 적혀 있어요.

밑반찬은 셀프로 가져다 먹으면 되는데요. 식사 메뉴를 주문해야만 나물을 먹을 수 있는 건 아니니 먹을 만큼 적당히 가져가세요.

전주 돌아온 떡볶이는 홍시와 대추로 단맛을 내어 많이 먹어도 달지 않고 자연스러운 맛만 나요. 이 맛을 잊지 못해 전주 시민들이 아직까지도 찾는다고 해요.

떡이 두꺼운데 부드럽다는 말이 이해가 가시나요? 전국구 떡볶이 맛집 옴시롱 감시롱을 먹어보면 이해가 돼요.

두툼한 떡과 매콤 달콤한 장맛이 녹진한 소스로 어우러지는 게 특징인데 떡볶이 소스에 대추와 홍시감이 80% 이상 들어간 게 비법이라고 해요. 보통 떡볶이는 건강에 안 좋은 음식이라는 편견이 있는데 돌아온 떡볶이는 천연의 단맛을 이끌어내 그나마 괜찮은 편이에요.

순대와 튀김을 곁들이면 소스가 맛있는 떡볶이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으니 함께 주문하는 게 좋아요.

튀김 중에서도 특히 대하 튀김이 입에 잘 맞더라고요. 껍질째 튀겨 호불호가 갈릴 수 있으나 냉동 제품이 아니라 대하 특유의 향을 온전히 느낄 수 있었어요.

빨간 떡볶이 국물에 튀김과 순대를 찍어 먹다가 씨가 나올 수 있는데 이건 바로 감의 씨라고 해요. 홍시 떡볶이다 보니 먹다가 씨가 나올 수 있는데 이물질은 아니니 놀라지 마세요.

▶전주 돌아온 떡볶이 위치


전북특별자치도

떡볶이 맛집 2선 후기

🍴익산 떡두껍집

보통 리모델링을 하던지 사업을 확장하면 그 맛이 안 난다고 하지만 익산 떡두껍집은 여전히 맛있네요.

아직도 전국구 떡볶이 맛집과 비교해도 경쟁력 있는 곳이에요.

떡볶이뿐만 아니라 순대와 튀김도 맛있으니 함께 맛보세요.

🍴전주 돌아온 떡볶이

익산 떡두껍집과 비슷한 느낌이지만 홍시 떡볶이 특유의 천연 단맛은 잊혀지지 않네요.

식사 주문 시 떡볶이를 서비스로 내어 주신다는데,,

과연 사실인지 조만간 재방문해 볼게요.


※ 본 장소는 전북특별자치도 블로그 기자단의

추천 장소로 작성됐으며 전북특별자치도의 의견과

다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글, 사진=송형근 기자

{"title":"전북 떡볶이 맛집 추천 2","source":"https://blog.naver.com/jbgokr/223462368732","blogName":"전북특별자..","blogId":"jbgokr","domainIdOrBlogId":"jbgokr","logNo":223462368732,"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