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를 통째로 먹는 것 같은 시원하고 매콤한 해물짬뽕 맛집 ‘청운대반점’

요즘 날씨가 더워지면서 폭염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장마전선이 잠시 모습을 숨기긴 했지만, 수은주는 연일 30도를 뛰어넘기 일쑤입니다. 특히 밖에서의 체감온도는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가히 살인적입니다.

그래서 건강을 잃기 쉽습니다. 따라서 보양식과 같은 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의 섭취도 여름엔 반드시 필요하다는 생각입니다. 하지만 이열치열이라는 말도 있듯 요즘처럼 더울 때는 짬뽕과 같이 얼큰하고 시원하면서 땀까지 후끈 배출할 수 있는 음식은 또 다른 맛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 점심엔 대덕구 오정로76번길 2(오정동 238-26) 소재 [청운대반점]를 찾았습니다. 입구에 담백한 맛이 특징이라는 백짬뽕 광고를 봤습니다만 짬뽕 특유의 매운맛이 먹고파서 해물짬뽕을 주문했습니다.

[청운대반점]의 음식이 맛있었던 이유 중 하나는 김치를 직접 담가서 손님에게 드린다는 것이었습니다. 김치를 직접 담그면 맛이 좋은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지만 몇 가지 주요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김치를 만들 때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하는 것은 재료 선택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맛과 향을 내기 위해서는 신선하고 품질 좋은 재료를 선택해야 하며, 이는 개인 취향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지역마다 다양한 종류의 김치가 있으며 각 지역 특산물을 사용하면 더욱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김치는 조리 과정에서도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적절한 온도와 습도를 유지하면서 숙성시키는 과정에서는 미생물의 작용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미생물들은 김치의 맛과 향을 결정하는데 큰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적절한 조건을 맞춰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김치를 만드는 사람의 손맛도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똑같은 레시피로 만들어도 만든 사람에 따라 맛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김치를 직접 담그면 더 맛있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직접 담가 더욱 맛있었던 [청운대반점]의 김치는 위 사진처럼 셀프바를 이용하여 원하는 만큼 반찬을 가져다 먹을 수 있습니다. 김치를 제외하고 단무지와 양파도 있으니, 취향에 맞춰 가져가서 드시면 됩니다.

이윽고 식탁에 오른 해물짬뽕은 정말이지 바다를 통째로 먹는 느낌이었습니다. 오징어, 새우, 홍합, 꽃게 등이 듬뿍 들어간 까닭에 여간 시원하고 맛까지 황홀해 정말 맛이 기가 막혔습니다. 음식에도 다양한 역사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잠깐 짬뽕에 대한 역사를 조금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중국식 짬뽕이 일제 강점기 시절 처음 유입되었으며, 이후 1970년대 들어 대한민국식으로 변형되어 오늘날에 이르고 있다고 전해집니다.

중국식 짬뽕은 해물과 고기, 채소를 기름에 볶아 닭이나 돼지 뼈로 만든 육수에 넣고 매콤하게 끓인 음식으로, 국물이 하얗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반면 대한민국식 짬뽕은 고추기름으로 볶은 야채와 해산물을 넣고 끓여 매콤하면서도 붉은색을 띱니다.

이렇게 [청운대반점]에 방문하여 맛있는 해물짬뽕을 먹어보았습니다. 짬뽕은 지역마다 조리법과 맛이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짬뽕은 역시 맵고 시원한 맛이 일품이라고 생각됩니다. 오늘은 해물짬뽕으로 배를 채웠지만 다음에 갈 때는 반드시 백짬뽕을 만나기로 다짐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대덕구의 소식을 공유해주는 '대덕+ 알리미의 집'을 보여드리면서 마치겠습니다. 시원한 짬뽕을 드시고 싶으시다면 오정동에 위치한 [청운대반점] 추천드립니다.

▶ 청운대반점

주소: 대전 대덕구 오정로76번길 2

영업시간: 월~토 11:00 - 20:00, 매주 일요일 휴무

전화: 042-622-2051



{"title":"바다를 통째로 먹는 것 같은 시원하고 매콤한 해물짬뽕 맛집 ‘청운대반점’","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546176909","blogName":"내 일상이 ..","blogId":"daedeokgu","domainIdOrBlogId":"daedeokgu","nicknameOrBlogId":"대덕구","logNo":223546176909,"smartEditorVersion":4,"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outsideDisplay":true,"line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