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과 우정이 쌓이는 소통의 공간 '오정다움'
배움과 우정이 쌓이는 소통의 공간 '오정다움'
'퓨전 한국화'를 아시나요? 먼저 퓨전(fusion)은 서로 다른 두 종류 이상의 것을 섞어 새롭게 만든 것을 말합니다. 이어 한국화(韓國畫)는 우리나라 사람이 독특한 화법으로 그린 수묵화와 채색화 따위를 통틀어 이르는 말입니다.
퓨전 한국화를 배우기 위해서는 한국화 교육기관이나 전문가에게 배우는 것이 좋습니다. 퓨전 한국화는 한국화와 서양화의 재료를 사용하여 동양적인 감성을 표현하며 자기주장을 투영시킨 작품입니다.
퓨전 한국화의 전문가는 독창성을 인정받아 국내외에서도 전시가 잇따르며 인기를 끌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퓨전 한국화를 배우면서 남다른 우정까지 돈독하게 쌓는 분들이 계셔서 대덕구 오정로78번길 111-14 '오정다움'을 찾았습니다.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정오까지 퓨전 한국화를 배우는 즐거움에 흠뻑 빠진 오정동 주민 어르신들께 친절하고 성실하게 배움의 기쁨을 선사하는 분이 바로 황현미 퓨전 한국화 강사님이십니다.
평소 자원봉사에도 남다른 두각과 활약을 보이는 분이어서 기자가 몇 차례 인터뷰 요청을 한 끝에 마침내 잠시나마 짬을 내서 인터뷰 시간을 가졌습니다.
Q. 퓨전 한국화의 장점과 특징이 궁금합니다.
A. 퓨전 한국화는 한국 전통문화와 현대적인 요소를 결합하여 새로운 스타일을 만들어내는 예술 장르입니다. 퓨전 한국화의 경쟁력은 다양한 요소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통적인 한국화의 기술과 현대적인 디자인 요소를 결합하여 새로운 시각적 효과를 만들어내는 것이 경쟁력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퓨전 한국화는 한국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 데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아크릴, 유화물감, 쇳가루나 돌가루 등 서양화 재료와 함께 수묵화에 다양한 색채를 적용하거나, 전통 디저트인 떡을 모티브로 한 작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러한 퓨전 한국화 작품들은 국내 시장에서 주목받을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Q. 퓨전 한국화 강의와 봉사를 하시면서 느낌 보람이라면?
A. 강의와 봉사를 하면서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고 지역 사회에 기여함으로써 자부심과 보람을 느낍니다.
또한 저에게서 퓨전 한국화를 배우는 분들께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실 때 저의 노력을 인정하고 있다는 것을 알면 깊은 만족감과 함께 행복함까지 덤으로 얻는 느낌입니다.
Q. 황현미 강사님께 있어 봉사와 교육적 나눔의 정의라고 한다면?
A. 봉사와 교육적 나눔은 단순히 남을 돕는 것이 아니고 오히려 저도 배우고 공감하며 자신의 역할을 재발견하는 소중한 시간입니다. 제가 가진 시간과 노력, 그리고 달란트를 통해 나와 타인과 더불어 사회와 지역민들과 함께 더 나아가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저의 조그마한 정성 덕분에 하루가 다르게 가히 일취월장처럼 솜씨가 쑥쑥 향상되시는 오정동 주민과 어르신들의 만족스러운 웃음에서 저 역시 그 어떤 꽃향기보다 고운 힐링까지 느끼곤 합니다.
- #대전
- #대덕구
- #오정다움
- #시민공간
- #대덕구오정다움
- #대전가볼만한곳
- #소통공간
- #대덕구주민
- #퓨전한국화
- #한국화교육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