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자라섬 중도, 푸른숲과 대왕참나무길을 걸어보세요!
이런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자연에서 한적하게 걸어보고 싶으신 분
♧ 나무와 연못이 있는 공기좋은 곳을 걸어보고 싶으신 분
자라섬 중도의 걷기 좋은 푸른숲
사진. 글_가평군청 홍보미디어팀_제5기 파인너트기자단_청년기자단
자라섬 중도는 자라섬 중앙부에 위치하여 커다란 원형잔디광장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매년 가을 자라섬 재즈페스티벌도 개최되고 각종 행사장의 역할, 꽃 축제때는 주차장 역할도 하는데요. 이곳을 거쳐 좌측으로 들어가면 자라섬 남도로 꽃축제 때 방문객이 많지만 우측으로 가면 걷기좋은 숲과 대왕참나무길, 연못 등을 볼 수 있는 길이 있습니다. 요즘처럼 더운날 해가 지고 선선해지면 걷기 좋은 중도의 걷기 좋은 숲길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오리가 헤엄치는 연못과 다리를 건너 들어갑니다.
분홍색으로 된 출발점에서 들어가면 깔끔하게 조성된 길이 나옵니다. 다리를 건널 때 연못도 볼수 있고 잠시 물바깥으로 나온 오리도 볼 수 있었습니다. 중간중간 안내표지가 있어 길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숲길을 걸으면 자연에서만 볼 수 있는 여러 장면들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는 자라섬 중도입니다.
곧게 뻗는 대왕참나무길
걷다보면 나무가 많은 길이 보이는데요, 마치 메타세콰이어 길처럼 나무가 쭉 뻗어있는길과 길은 대왕참나무길로 쭉 뻗은 나무로 이루어져있는 길이라 숲속길에 온듯한 느낌이었습니다. 높이 솟은 나무길을 걷다보면 바람과 숲소리에 마음도 건강해지고 시원해지는 기분을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철쭉이 피는 계절엔 향기가 가득할 봄의 정원 길도 보였습니다. 지금은 여름철이라 여름만의 초록의 느낌의 길을 걸을 수 있을 것입니다. 길을 따라 걷다 보면 신선한 공기를 마음껏 마시며 몸의 활력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걷는 동안 하체근육을 사용하므로 좋은 운동이 될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걷기는 몸도 마음도 치유하니 조용하고 나무길을 걷고싶으신 분들은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잠시 쉬었다 갈 수 있는 그늘과 벤치
숲길을 걸으며 주위를 보면 그늘막과 벤치가 조성이 잘 되어 있었습니다. 이곳에서 잠시 앉아 숲 속 소리도 들을 수 있고요, 조용한 곳에서 생각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사람이 많이 다니지 않아 북적거리지 않고 주로 걷거나 반려견과 함께 산책하기에 좋은 길입니다. 걷다가 잠시 앉아서 강을 바라보며 쉬어보는건 어떨까요?
자연에서 뛰놀수있는 나무놀이터
중간중간 아이들도 놀기좋고 활동하기 좋은 나무 놀이터도 조성되어 있습니다. 아직 지지않은 하얀수국이 중간중간 피어있는곳에 그네벤치와 그늘 벤치도 있어 함께 쉬어가기 좋은 장소입니다. 자연에서 힐링을 원하시는분들은 자라섬 중도 길을 걸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본 게시물은 가평군 SNS 서포터즈가 작성한 글로 가평군과 공식 입장이 다를 수 있습니다.
- #가평군
- #자라섬
- #자라섬중도
- #자라섬재즈페스티벌
- #자라섬꽃페스타
- #산책
- #참나무길
- #여름여행
- #가평여행
- #트래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