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라섬 꽃 페스타 화관, 애견핀 만들기 및 옛 의상 대여
이런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서울 근교 꽃 페스타를 찾으시는 분
♧ 화관 만들기 체험을 찾으시는 분
자라섬 꽃 페스타 소개
사진.글_가평군청 홍보미디어팀_제5기 파인너트기자단
자라섬은 이미 유명한 가평의 관광지입니다. 자라섬은 청평댐이 건설된 후 북한강에 생겨난 인공섬인데, 마찬가지로 가평의 유명 관광지인 남이섬과 인접해있어 서로 좋은 시너지를 내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그런 자라섬에서 9월 14일부터 10월 13일까지 한 달간 자라섬 꽃 페스타가 개최된다고 하여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자라섬 꽃 페스타를 직접 방문하여 화관 만들기, 옛 의상 대여하기 등의 직접 겪어본 경험담과 정보 등을 소개해 드리고, 주차 정보 등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여행을 계획 중이시고, 서울에서 1시간 내외로 방문할 수 있는 근교 드라이브를 계획 중이신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여행 장소입니다. 그렇게 넓지 않아서 반나절 정도면 충분히 구경할 수 있어 당일치기 여행 장소로 좋은 곳입니다.
화관, 애견핀 만들기 체험
자라섬은 가평역에서 걸어서 20분 정도면 방문할 수 있을 정도로 가평역 인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자라섬과 가평역을 순환하는 버스도 운영 중이기는 하지만, 배차 간격이 워낙 멀어서 이용하기에는 불편해 택시를 타고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게 아니라면 자차로 방문하셔야 하는데, 자라섬 내부에는 주차장이 충분히 크게 마련되어 있어서 공연과 같은 행사가 있지 않는 이상 문제없이 주차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자라섬을 방문하시면 꽃 페스타가 한창 진행 중일 텐데, 화관 만들기 체험과 애견핀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는데 애견인이시라면 이 기회에 자라섬을 방문해서 반려동물을 위해 직접 좋은 선물을 하나 만들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옛 의상 (한복, 교복)을 대여해서 화관, 얘견핀으로 코디합니다.
한복과 교복 등 옛 의상을 대여할 수 있는 부스도 마련되어 있었는데, 옷을 대여하고 사진을 찍는 방문객들이 많았습니다. 레트로 유행이 조금은 지났지만, 옛 의상을 대여해서 사진을 찍고 노는 건 여전히 관광지에서는 좋은 관광상품으로 남아있습니다. 직접 만든 화관과 애견핀 등을 착용하고 돌아다니며 자라섬의 꽃 옆에서 사진을 찍다 보면 인생샷 한두 개 정도는 뚝딱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부채라든지 한복에 어울리는 전통풍의 가방을 대여할 수 있어서 테마에 맞는 복장과 액세서리를 하고 사진을 찍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특히 대여한 부채의 퀄리티가 워낙 좋아서 하나 사서 장만하고 싶었을 정도였습니다.
자라섬 즐기기 및 먹거리 장터 쇼핑
대여한 옛 교복과 한복을 입고 본격적으로 자라섬을 구경하기 시작했습니다. 가을을 제철로 맞아 황화코스모스를 비롯한 가을꽃들이 풍성하게 가득 피어있는데, 앞으로 한 달여간의 기간이 가을꽃들이 가장 풍부하게 피어있는 기간이라 자라섬 꽃 페스타 기간에 맞춰가야 좋은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축제답게 먹거리 장터라든지 지역 생산품 등을 판매하고 있었는데, 저는 꽃차를 조금 구매했습니다. 지금까지 자라섬 꽃 페스타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10월 13일까지 한 달여간 진행되는 행사로 앞으로 2주일쯤 남았기 때문에 방문하시려면 빠르게 계획을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댓글로 문의 남겨주시면 답변을 남겨드리겠습니다.
※ 본 게시물은 가평군 SNS 서포터즈가 작성한 글로 가평군과 공식 입장이 다를 수 있습니다.
- #가평군
- #자라섬
- #자라섬남도
- #자라섬꽃페스타
- #만들기
- #만들기체험
- #먹거리장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