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갑자기 돌고래를 보러 가고 싶다고 합니다.

유치원에서 울산은 고래의 도시라고 들었던 것 같은데요, 갑자기 고래가 보고 싶어졌나 봅니다.

돌고래를 직접 볼 수 있는 곳으로 떠오른 곳은 바로 고래생태체험관!입니다. 같이 가보실까요?

고래생태체험관

울산 남구 장생포고래로 248

052-256-6302

울산에서 유일하게 살아있는 돌고래를 만나볼 수 있는 돌고래 수족관이 바로 고래생태체험관에 있습니다.

장생포를 방문하는 분들에겐 필수 코스로 자리 잡혀 고래생태관의 생태해설 프로그램 시간에 꼭 맞춰 일정을 짜게 됩니다.

일단 이곳은 유료 관람 시설로 입장료부터 확인해 볼게요.

[입장료]

구분

개인

단체 (20인 이상)

고래생태체험관

(4D영상관 별도)

어른

5,000원

4,000원

청소년·군인

4,000원

3,000원

어린이

3,000원

2,000원

무료입장

- 노인 (만 65세 이상)

- 유아 (36개월 미만)

- 장애인

(※ 경증은 본인만, 중증은 보호자 1명까지)

- 국가/독립 유공자

- 유공자 유족증 소유자

-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 울산 남구 병역명문가 예우 대상자

-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지원 대상자

- 울산 남구청장이 발급한 우수 자원봉사자증 소지자

청소년은 14세~19세이고, 어린이는 36개월에서 13세까지 기준으로 정하고 있습니다.

내부에 위치한 4D 상영관의 별로의 관람료를 내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번 입장하면 재입장이 불가하며, 동시 관람 인원 300명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고래생태해설에 맞추려면 적어도 1시간 전부터 자리를 잡고 있어야 좌석에서 관람이 가능합니다. (주말 기준)

해저터널은 고래 수족관 아래를 터널로 만들어 고래들의 모습을 마치 물속에서 보는 듯한 경험을 줍니다.

고래생태해설 시간을 제외하고는 이렇게 자유롭게 놀고 있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어류 수족관에서는 일상에서 접하기 힘든 다양한 어류들을 만나볼 수 있고, 흥미로운 사진도 남길 수 있습니다.

바닷속에 들어가지 않고도 이렇게 많은 물고기들을 바로 눈앞에서 관찰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즐거운 경험입니다.

2층에는 4D 상영관과 장생포 옛 마을을 구현한 미니어처 전시를 볼 수 있고, 거대한 고래 수족관도 있습니다.

돌고래들의 모습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고래 생태 설명회 좌석에 앉지 못했더라도 영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고래생태설명회가 이렇게 인기 있는 줄은 생각지도 못했습니다.

왜 인원 제한을 하는지 가늠이 될 정도로 설명회 1시간 전부터 좌석은 빼곡히 들어찼습니다.

고래생태설명회는 평일 3회(11:00, 13:30, 16:30) 진행되고 주말에는 2회(11:00, 16:30)만 진행됩니다.

고래의 생태를 설명하는 동안 아이들의 초롱초롱한 눈빛을 발사하고 있습니다.

고래가 점프할 때마다 탄성을 자아내는데요, '고래쇼'가 아니라 고래 생태 설명회'라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아픈 고래를 발견했을 때도 119로 신고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이곳에서도 수상 생물에 대한 구조할 동을 돕고 있다고 합니다.

장꽃분, 장두리, 장도담, 고장수까지 4마리의 돌고래들의 앞으로 행복하고 건강하게 지냈으면 좋겠습니다.

살아있는 고래의 감동을 느끼려면 역시 고래생태체험관을 꼭 방문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돌고래를 만나러 고래생태체험관으로 떠나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title":"[블로그 기자] 돌고래 보러 가자! 고래생태체험관에서 만난 고래 가족!","source":"https://blog.naver.com/ulsan-namgu/223563415017","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san-namgu","domainIdOrBlogId":"ulsan-namgu","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남구","logNo":223563415017,"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