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래를 만날 수 있는 곳이 흔하지는 않지만 울산 남구 장생포 고래생태체험관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고래를 만날 수 있습니다.

고래생태체험관은 2009년 11월 고래와 관련한 전통문화 보존과 해양 생태 문화 체험을 위해 조성이 되었는데요.

큰 돌고래를 비롯하여 다양한 수중생물의 건강과 행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해양 동물 보존과 교육에 중점을 둔 수족관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주차는 장생포 박물관 옆 부설주차장을 이용하면 되고, 입장권 구매 시 3시간 주차권을 받을 수 있으므로 꼭 챙겨오시기 바랍니다.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은 주차장 휴무로 무료 개방되어 있으니 편하게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입장료

고래 박물관 : 어른 2,000원 / 어린이 1,000원

고래생태체험관 : 어른 5,000원/ 어린이 3,000원

장생포 모노레일 : 어른 11,000원/ 어린이 7,000원

고래문화마을 : 3,000원

울산함 : 1,000원

입장을 위해 매표소로 향했는데요!

평균 관람시간과 시설 안내가 꼼꼼히 적혀져 있어 선택하기 쉬웠고, 해피 관광카드를 구매할 경우 좀 더 저렴한 비용으로 모노레일을 제외한 4곳과 태화강 동굴피아까지 돌아볼 수 있는 자유이용권도 있더라고요.

입장권 구매는 카드 결제만 가능하며, 울산 다자녀 가정, 울산시 자원봉사증 소지자, 울산시티투어 당일 티켓 소지자는 20%의 할인 혜택도 있으니 관련 증명서 증빙서류를 지참하시어 할인 혜택도 누려보세요!

고래생태체험관으로 향하는 길에는 이렇게 인공 안개를 만들어 주변 온도를 낮춰주는 야외 냉방 장치인 쿨링 포그 시스템이 운영 중이라 더위도 식혀주었답니다.

동시 입장은 300명이며, 음식물 반입은 금지하고 있고, 재입장은 불가하니 이용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유모차와 휠체어도 준비되어 있으니 신분증만 맡기시면 대여도 가능합니다.

1층 : 고래이야기, 해저터널, 어류수족관

제일 먼저 찾은 곳은 1층 고래수족관입니다. 해저터널로 들어가면 이렇게 돌고래를 아주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도 있고, 돌고래의 특징들을 하나씩 읽어보며 조금 더 돌고래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는데요.

특히 해저터널에서는 가까이 다가오는 돌고래와 사진 찍기에도 좋아 인증샷 명소로도 유명하답니다.

고래이야기에서는 편안하게 앉아서 유영하는 돌고래를 보기 좋은 곳입니다.

고래생태체험관에는 장두리, 장도담, 장꽃분 그리고 고장수라는 이름을 가진 고래들이 살고 있는데요.

언뜻 보기엔 다 비슷비슷해 보이지만 생김새와 좋아하는 것들도 조금씩 다르더라고요.

고래들마다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관찰해 보는 것도 아주 재미있었답니다.

반대편 어류수족관에서는 다양한 물고기들을 가까이에서 관찰하기도 하고, 해양생태계의 다양성도 배우며, 특히 해양 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아이와 함께 수족관 안으로 들어가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공간도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물고기를 좋아한다면 어류수족관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남겨도 좋을 듯합니다.

2층 : 고래수족관, 장생포관, 4D 영상관

* 고래생태설명회 시간 *

평일 : 11시, 13시 30분, 16시 30분

주말 : 11시, 16시 30분

2층 고래수족관에서는 고래생태설명회가 진행 예정이었는데요. 주말은 2회, 평일은 3회로 운영되며, 고래생태설명회는 돌고래가 먹이 먹는 모습도 보고, 돌고래의 건강한 생활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제가 방문한 날은 토요일 11시 타임이었는데요. 돌고래를 보기 위해 많은 분들이 2층을 꽉꽉 채우고 있었어요

시작 시간에 맞춰 왔더니 자리가 없어 되돌아가려던 찰나 고래 먹이 먹는 모습 등은 실시간 영상으로도 볼 수 있어서 다행이었답니다.

주말의 경우 고래생태설명회를 보기 위해서는 최소 30분 전에는 방문해야 편안하게 관람이 가능하더라고요.

* 4D영상관 상영시간 *

오전 : 10시 30분, 11시 20분, 11시 50분

오후 : 14시 30분, 15시, 16시, 16시 50분

4D영상관에서는 자유이용권과 별개로 2,000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4D 영상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현장 매표는 상영 5분 전에 시작하므로, 온라인 및 모바일 예매 후 잔여 좌석에 한 해 예매가 가능하니 온라인 예매를 하시면 원하는 자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상영시간은 15분이며, 이번에 방문해 보니 여러 종류 중 바나별 영웅들의 초특급 스페이스 어드벤처 스파키가 상영 중이었어요.

다이내믹하고 스릴 넘치는 영상이라 아이도 무척 좋아하더라고요.

4D영상관 맞은편에는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과 고래가 어떻게 활용되었는지에 대한 설명과 예전 장생포의 모습도 볼 수 있는데요.

장생포는 1970년대 말 고래잡이가 전성기를 이룬 시기에 20여 척의 포경선과 1만여 명의 인구가 상주하는 큰 마을이었습니다.

우리나라 포경의 중심이었던 장생포의 고래와 함께한 옛 장생포의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고래문화마을을 가시면 좀 더 사실적이고, 장생포의 옛 모습을 그대로 재현해 둔 곳도 있으니 함께 둘러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3층 : 야외 전망대, 휴식공간

3층으로 올라오면 대형 배들이 정박해 있는 장생포 앞바다를 볼 수 있고, 야외 테이블에서 휴식을 취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고래와 사진도 찍기도 하고, 더운 여름에도 시원한 바닷바람이 불어 잠시 머물기도 했었는데요.

고래생태설명회가 아니라도 항시 고래의 유영하는 모습을 볼 수 있으니 아이들과 함께 고래 보러 장생포로 오세요.^^

{"title":"[블로그 기자] 고래를 만날 수 있는 곳 울산 장생포 고래생태체험관","source":"https://blog.naver.com/ulsan-namgu/223595701519","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san-namgu","domainIdOrBlogId":"ulsan-namgu","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남구","logNo":223595701519,"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