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항 활어회센터가 신축 건물로 이전했습니다

30여 년간 삼척항 부두 허름한 가건물에서 활어회를 판매하던 삼척항 활어회센터가 삼척 수산 협동조합 신축 건물인 수산물 유통센터로 이전하여 넓고 쾌적한 시설에서 손님맞이를 하고 있습니다.

삼척항 부두에서 노점상 위주로 운영되던 삼척 가볼만한곳 활어센터는 수십 년 동안 삼척을 찾는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싱싱한 활어회를 제공하며 삼척지역을 대표하는 삼척항 관광 활어회센터로 알려진 곳이었지만 30여 년이 흐르면서 시설이 노후되고 주차공간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었고 구조물 안전진단 결과 E 등급을 받는 등 열악한 환경으로 인해 개선이 시급하다는 지적을 받아왔었습니다.

이 같은 상인들 어려움을 삼척시에서는 상인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삼척항 인근에 수산물 유통센터를 신축 준공하고 삼척항 부두 낡은 가건물이던 삼척항 활어회센터가 모두 이전하고 영업을 시작했으며 이전한 수산물 유통센터는 상인들로부터 구입한 활어회를 즉석에서 먹을 수 있도록 2층에 식당 공간도 갖추고 있습니다.

삼척 수산물 유통센터에는 삼척항 부두에서 영업하던 16개 점포가 입점하여 본격적인 손님맞이를 하면서 상인들은 삼척항 부두에서 사용하던 기존 상호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넓고 쾌적한 새로운 환경에서 손님맞이를 하게 되어 기쁘다며 많은 관광객들이 찾기를 바란다고 했습니다.

▼ 30여 년간 삼척항 부두 허름한 가건물에서 영업해오던 삼척 가볼만한곳 삼척항 활어회센터가 삼척항 부두 안쪽 신축 건물로 이전하여 넓고 쾌적한 시설에서 영업을 시작했습니다.

▼ 새로 이전항 삼척 가볼만한곳 삼척항 활어회센터는 ㄷ자 형태로 갖춘 회 센터에서 손님을 맞이하면서 상인들 얼굴 표정도 한결 밝아진 모습이었으며 회 센터 곳곳에는 이전을 환영하는 축하 화분들이 보입니다.

▼ 삼척항 활어회센터가 이전한 곳을 처음 갔던 날이 평일이어서 한산한 모습이었지만 간간이 횟감을 고르는 관광객들 모습도 보였으며 손님들로 북적이지는 않았지만 상인들 모습은 밝았습니다.

▼ 수족관에는 동해안 싱싱한 활어들이 가득했고 귀한 몸값을 자랑하며 금징어라 불리는 오징어도 보였고 향긋한 향이 좋은 멍게도 많았고 구워 먹으면 정말 맛있는 가리비 조개도 보입니다.

▼ 16개 점포 중 대게와 홍게를 판매하는 곳은 딱 한 곳이었는데 대게와 홍게는 요즘이 제철인듯하지만 옛날처럼 많이 잡히지 않으면서 가격은 다소 높은 편이라고 했습니다.

▼ 광어는 살이 쫀득하고 참 인기 많은 활어 횟감인데 먹어본 지 오래되어 사진 촬영을 하면서 먹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고 바구니에 담긴 물곰은 삼척항 인기 먹거리 곰치국 주인공 입니다.

▼ 1층에서 좋아하는 활어를 골라서 회로 준비하여 2층으로 올라가면 바다가 보이는 쾌적한 환경에서 초장과 야채를 제공받아먹을 수 있습니다.

▼ 활어회를 먹을 수 있는 2층 음식점은 복도를 중심으로 양쪽으로 구분되어 있어서 맘에 드는 곳에 자리를 잡으면 되고 주차공간은 활어회센터 앞 도로변 주차장을 이용해고 되고 사진에 보이는 건물 뒤편 이사부 광장 무료 주차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title":"삼척항 활어회센터가 신축 건물로 이전했습니다 | 삼척 가볼만한곳","source":"https://blog.naver.com/samcheokcityhall/223747322032","blogName":"삼척시","domainIdOrBlogId":"samcheokcityhall","nicknameOrBlogId":"삼척시청","logNo":223747322032,"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m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