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 할 수 있었던 안산도서관 문화공연 '너구리의 크리스마스 파티'

새롭게 단장하고 대덕구 구민들에게 돌아온 안산도서관에 방문했습니다. 책 읽기 좋은 대덕구인 만큼 최근 들어서 석봉도서관 개관에 이어서 안산도서관 재개관까지 기쁜 소식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더욱 도서관에 자주 방문해서 책을 읽고,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방문한 날은 안산도서관 재개관 기념공연 '너구리의 크리스마스 파티'가 진행되었습니다. 엄마, 아빠와 손잡고 방문한 아이들의 눈에서 큰 기대감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쌀쌀해진 날씨로 인해서 야외 활동에 제한이 많은데 훌륭한 공연을 통해서 재개관 인사를 전한 안산도서관이 더욱 반갑게 느껴졌습니다. 본격적인 이야기에 앞서 진행된 마술 공연 역시 아이들에게는 큰 선물이 되어주었을 것 같습니다.

너구리의 크리스마스 파티는 귀여운 동물 친구들이 주인공이기 때문에 아이들이 무척 흥미롭게 관람했습니다.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더욱 기대하게 만드는 성탄절 분위기 물씬 나는 공연이기도 했습니다.

나눔과 배려 나아가서 존중의 가치까지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흔히 아이들에게 착한 일을 하면 산타할아버지가 방문한다는 이야기를 기반으로 하고 거기에 구체적인 예시를 더해서 관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이에 따라서 명확하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공연이어서 인상적이었습니다. 이 공연을 보고 즐거워하고 공감했던 순수한 아이들이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꼭 산타할아버지를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공연이 끝나고 새롭게 단장한 안산도서관을 살펴봤습니다. 공간의 구성으로는 독서강좌실, 동아리실, 시청각실 등 다채롭게 마련되었습니다. 최근 들어서 도서관은 책을 읽고, 공부하는 공간을 넘어서 문화복합공간으로 재탄생하고 있습니다.

그런 추세에 따라서 안산도서관이 멋지게 재개관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덕구 구민들이 다양한 문화활동을 만끽하며 일상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널리 사랑받았으면 좋겠습니다.

도서관을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 구성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어린이자료실은 대형서점에서 느낄 수 있었던 다양한 형태의 공간을 활용한 독서가 가능하여 정말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특히, 어린이들이 흥미롭게 독서에 몰입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안산도서관에서는 책 읽어주는 로봇 친구 '루카'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독서에 대한 흥미를 느끼고 책을 통해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준다는 측면에서 무척 의미 있는 시도가 아닌가 싶습니다.

실제로도 많은 아이들이 신기해하면서 책장을 넘기고 있었습니다. 꾸준히 관리가 되어서 대덕구 꿈나무들이 책의 재미를 느끼며 성장하기를 바랍니다. 루카 자체의 귀여움도 아이들이 좋아하고 지속적으로 이용하게 될 요소가 아닐까 싶습니다. 다시 봐도 정말 귀여운 루카입니다.

안산도서관은 명실상부 최고의 시설을 갖춘 멋진 도서관으로 재탄생되었습니다. 책을 사랑하는 대덕구 구민들에게 2024년 연말 최고의 선물이 아닌가 싶습니다.

다가오는 새해에는 안산도서관, 석봉도서관을 통해서 더욱 많은 독서와 다채로운 문화행사 즐기며 일상의 즐거움을 만끽하시기를 바라며 인사드리겠습니다.



{"title":"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 할 수 있었던 안산도서관 문화공연 '너구리의 크리스마스 파티'","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699865791","blogName":"내 일상이 ..","blogId":"daedeokgu","domainIdOrBlogId":"daedeokgu","nicknameOrBlogId":"대덕구","logNo":223699865791,"smartEditorVersion":4,"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lineDisplay":true,"m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