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봉화군 서포터즈] 전통 누정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봉화 정자문화생활관을 소개합니다.
봉화군에 정자문화생활관이 있다는 소식에 봉화군 SNS 서포터즈로써 한걸음에 달려가 봤습니다.
위치는 봉화군 봉성면 부랭이길 88에 위치한 규모 237,816㎡로 조성된 이곳은 봉화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단아한 멋을 보여주는 누정전시관(영상실, 1전시실, 2전시실, 3전시실)과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솔향촌이라는 숙박시설, 야외정원, 전통놀이마당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난 2020년 7월 개관한 정자문화생활관은 국내 유일의 누각과 정자에 관한 모든 것을 전시하고 있는데요. 봉화군은 누각과 정자가 약 103동에 이르는 대한민국 누정문화의 보고(寶庫)로 전통 누정의 가치를 알리고 보전하고자 봉화정자문화생활관이 건립되었습니다.
선조들의 누정 문화가 살아 숨 쉬고 있는 곳으로 청정하고 아름다운 자연정원을거닐며 누정의 멋을 느껴볼 수 있는 곳입니다.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동절기는 오후 5시까지, 하절기는 6시까지 가능합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구요. 설말과 추석 연휴에도 쉰다고 합니다.
관람료는 일반 2,000원, 어린이·청소년 1,000원인데, 봉화군민은 50% 경감되군요. 또, 장애인, 국가유공자, 만6세 이하 및 만65세 이상인 사람, 단체 인솔자, 다자녀가정 등은 면제됩니다.
세미나실 사용료 등 자세한 내용은 전화(054-679-6967) 문의나 홈페이지(https://www.bonghwa.go.kr/open.content/facility/culture.living/guide/)를 검색해 보시길 바랍니다.
한편, 봉화 정자문화생활관은 가족 단위 관광객뿐만 아니라 학교, 동호회 등 단체 관광객들의 발길이 잇따르는 힐링 명소입니다.
아울러 참여·체험 프로그램으로 '누정 애(愛) 콩콩' 스탬프 투어 SNS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는데, 정자문화생활관 내에 있는 둘러보기 좋은 장소 6곳의 스탬프를 모두 찍어 완성해 오면 소정의 기념품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참 재미 있더라고요.
#봉화군 #힐링명소 #백두대간 #파인토피아봉화 #SNS서포터즈 #군민이주인 #희망찬봉화 #숲속도시봉화 #솔봉이와솔향이
#정자문화생활관 #봉성면 #부랭이길88 #자연환경 #누정전시관 #영상실 #전시실 #솔향촌 #숙박시설 #야외정원 #전통놀이마당 #국내유일 #누각과정자전시 #대한민국 #누정문화의보고 #전통누정의가치 #관람시간 #매주월요일휴관 #가족단위관광객 #학교동호회 #힐링명소 #참여체험프로그램 #누정애콩콩 #스탬프투어 #SNS이벤트 #소정의기념품
- #봉화군
- #힐링명소
- #백두대간
- #파인토피아봉화
- #SNS서포터즈
- #군민이주인
- #희망찬봉화
- #숲속도시봉화
- #솔봉이와솔향이
- #정자문화생활관
- #봉성면
- #부랭이길88
- #자연환경
- #누정전시관
- #영상실
- #전시실
- #솔향촌
- #숙박시설
- #야외정원
- #전통놀이마당
- #국내유일
- #누각과정자전시
- #대한민국
- #누정문화의보고
- #전통누정의가치
- #관람시간
- #매주월요일휴관
- #가족단위관광객
- #학교동호회
- #참여체험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