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 표충사 계곡과 우리아이 마음숲 놀이터

밀양 아이와 가족여행지 추천

수은주가 고공 행진 중인 한 여름 날씨에 시원한 계곡물에 발 담그는 것만큼 세상 부러울 일이 또 있을까요?

경상남도 밀양시에서 아이와 여름 가족여행지 코스로 추천드리고 싶은 곳이 표충사 계곡과 놀이터입니다.

청정 자연 계곡 옆에 초대형 우리 아이 마음숲 놀이터까지 있어, 밀양 여행지에서 아이가 있는 가족분들의 관광지 접근성이나 경제적인 가성비 면에서 너무나 멋진 환경인데요.

아직도 밀양 대표 사찰 표충사 관람하면서 여기를 안 가보신 분 있나요?

그런 분이 계신다면 올여름엔 잊지 말고 밀양시 가족 여행지로 들러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표충사 계곡

위치: 밀양시 단장면 표충사로

경상남도에서 여름 계곡 중에 여기만큼 수질 좋고 접근성 좋은 곳도 드물다 싶습니다. 그 이유는 그만큼 옛날부터 알려지고 명승지로 인정받았기 때문이 아닐까 싶네요.

밀양 아이와 함께 하기 좋은 가족여행지로 표충사 계곡 일대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입장료 없이 무료로 계곡 물놀이와 놀이터를 함께 즐길 수 있다는 겁니다.

가족 소풍 장소로도 멋진데, 놀이터 주변에 표충사 상가 맛집 탐방과 전통 사찰 탐방을 함께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추천 이유랍니다.

놀이터 주변 표충사 계곡을 이용하실 경우, 주차 문제가 여름에는 심각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럼..

가장 쉽게, 가장 안전하게, 무료로 주차하는 방법도 있겠지요.

표충사 놀이터 주차장

무료주차: 아이가 탑승했을 경우 주차장 입장 가능

놀이터에서 내려오면 바로 계곡이 있습니다. 올여름엔 성수기 전에 쾌적한 물놀이 환경을 제공하고자 물막이 공사를 진행하였더라고요.

얼마 전 다녀왔을 때, 강수량이 적은 시기에도 물놀이 즐길 수 있게 물이 고이도록 보강 작업을 완료하였고 안전요원도 비치되어 있답니다.

놀이터와 상가 사이에 자연미를 강조한 보를 만들어 시원하게 걸어 다니며 계곡 통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답니다.

돗자리와 캠핑의자 가져가면 유용하게 쓰일 듯요.

신나게 노는 아이들을 보니 지금도 바로 달려들고 싶을 정도로 멋진 자연 계곡이 밀양 표충사 계곡이었어요.

일찍 도착해 놀이터 방향에 돗자리를 편다면, 오후 시간대까지 그늘이 잘 들어 텐트 필요 없이 놀겠더군요.

표충사 계곡 입구에서 보통 놀이터 주변에서만 물놀이 즐기는데 다리 아래쪽도 가족 물놀이 장소로 조용한 편이라 좋답니다.

여기도 그늘은 상가 반대편인데 좋은 자리 찜하시려면 일찍 방문하는 게 순서입니다.

우리 아이 마음숲 놀이터

🕗입장 시간: 오전 10시~오후 5시

🚗위치: 밀양시 단장면 구천리 305-1

🅿입장 및 주차: 아이 동반 운전자 가족

밀양 표충사 주변에 아이와 방문한다면 필수 코스가 표충사 놀이터라 부르는 우리 아이 마음숲 놀이터입니다.

초대형 놀이시설들이 아이들의 도전 정신과 창의력을 일깨워 주고 근력과 끈기를 기르기에 좋은데요.

표충사 우리 아이 마음숲 놀이터 이용 연령은 만 5세부터 만 12세까지 이용할 수 있답니다.

핵심 놀이시설은 더블 돔 플레이어와 스파이더넷 타워, 스카이워크 우디, 개미 타워, 나무집 놀이터 등 6 종류가 있더라고요.

규모가 크니 열몇 종류 되어 보였답니다.

아이들이 노는 동안 어른들은 곡캉스 소풍 분위기 내면서 가족이나 지인 간에 담소 즐기기 좋을듯하고요.

하늘길을 걸어보는 스카이워크 우디에 오르면 표충사 계곡이 한눈에 보이고, 시원한 물소리가 마음을 달래준답니다.

밀양 표충사 우리 아이 마음숲 놀이터는 시설 규모가 웅장해서 가끔 괜찮겠지! 하고, 어른분들이 아이와 함께 이용하는 경우가 있다고 해요.

이는 안전상의 이유로 금지사항입니다.

만 5세에서 12세까지 어린이 기준에 놀이 시설을 만들었기 때문에,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어른이 이용하면 놀이 시설들이 망가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전통사찰 표충사

🚗위치: 밀양시 단장면 표충로 1338

✔입장료: 무료

✔주차 요금: 승용 4,00원 대형 9,000원

밀양 팔경 관광지 표충사는 지금 배롱나무꽃이 만발이라, 여름 꽃구경 관광지로 아주 멋진 풍경을 보여주는데요.

계곡과 놀이터 탐방 후에 표충사도 들러 보시면 밀양 아이와 가족여행지 추천 코스 돌아보기 완성일듯합니다.

여름 배롱나무꽃이 멋진 밀양 표충사와 시원한 계곡, 그리고 우리 아이 마음숲 놀이터를 찾아 아이와 여름 물놀이 가족여행 따나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