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Supporters

김 진 영

지난 12월 30일, 장사래도서관이 환경 친화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다시 문을 열었습니다.

2012년 3월 12일 문을 연 장사래도서관은 연면적 461㎡에 지상 1층~3층 규모로 되어 있는데요. 미추홀구가 국토교통부의 '2023년 공공건축물 환경 친화 리모델링 사업'에 선정되어 사업비를 지원받게 되면서 환경 친화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공사를 통해 장사래도서관에는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요.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하나씩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나, 보다 밝은 공간으로 변신

기존 조명에서 LED(엘이디) 조명으로 교체하면서, 에너지 효율은 높이고 실내는 더욱 밝아지는 변화가 있었습니다. 도서관은 조명이 생명인 만큼, 꼭 필요한 변화였던 것 같습니다.

둘, 바람과 열기, 냉기를 꽉 잡는 도서관

기존 창호에서 고효율 창호로 교체되면서, 바람과 열기, 냉기를 꽉 잡을 수 있게 됐습니다. 이번 공사로 도서관 내 모든 공간의 창호가 교체됐는데요. 외부 공기 차단이 잘 되는 두꺼운 이중창에 꼼꼼한 마감처리로 바람 한 점 새지 않는 공간으로 재탄생되었습니다.

여기에 통창으로 자연 채광과 개방감을 살려 도서관을 보다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셋, 냉난방기 및 공기정화기 교체

쾌적한 환경에서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냉난방기와 공기정화기가 교체됐습니다. 덕분에 깨끗한 공기질에서 따뜻하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넷, 따뜻해진 공간

단열재를 보강해 에너지 효율을 높였는데요. 덕분에 따뜻한 공간에서 책을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번 환경 친화 리모델링 공사 덕분에 편안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장사래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게 됐는데요. 열람실을 비롯해 영유아 수면실, 다목적실 등 다양한 공간을 갖춘 도서관인 만큼 많은 주민 여러분들이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장사래도서관

운영시간 : 화요일~일요일 10:00~18:00

매주 월요일 정기휴관

문의전화 : 032-886-5055

{"title":"쾌적한 환경으로 거듭난 장사래도서관","source":"https://blog.naver.com/tong_namgu/223747565691","blogName":"새로운 변..","domainIdOrBlogId":"tong_namgu","nicknameOrBlogId":"미추","logNo":223747565691,"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