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가을 여행지에 어울리는 카페를 찾고 계신분

♧ 아름다운 가을날의 북한강뷰를 구경하고 싶으신 분

가을여행을 더욱 소중하게 만들어줄 카페

아름다운 북한강뷰를 품은 청평카페 아우라

사진.글_가평군청 홍보미디어팀_제5기 파인너트기자단

어느 순간부터 청평호반을 중심으로 북한강을 바라보며 휴식을 갖기 좋은 카페들이 많이 생겨났는데, 대부분의 카페는 다 한번씩 들러봤지만 유일하게 방문해 본 적이 없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아우라'라는 카페인데요. 인스타그램에서 가평에 가면 꼭 방문해야 할 아름다운 카페라며 누군가가 올린 사진을 몇번 보곤 했었는데, 청명한 가을 하늘이 그대로 투영된 파란색의 북한강을 보니 오늘만큼은 이곳에 꼭 가봐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렇게 멋진 카페를 왜 이제서야 방문하게 되었을까' 스스로에게 되묻게 될 정도로 탁트인 북한강뷰가 인상적이었던 카페 아우라. 해당 여행 정보가 여러분의 가을여행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주기를 바라며 카페 아우라에 대한 소개를 지금부터 시작해보겠습니다.

가평카페 아우라(2024)

카페 영업시간

방문하기 좋은시기

방문시 주의해야할점

연중무휴 10:00-18:00

(라스트오더 17:30)

(주차장O, 와이파이O, 아기의자O)

가을에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단풍이 들때쯤 오시면 새파란 청평호수와 붉게 물든 산을 한눈에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야외좌석의 경우 모기 등에 물릴 수 있으며, 강바람이 생각보다 차가울 수 있으니 담요 등을

함께 준비해오시면 좋을 듯 합니다.

야외좌석에서만 반려견동반 입장이 가능합니다.


울창한 침엽수 나무숲속 북한강을 정면으로

바라보고 있는 아름다운카페 아우라(AURA)

야외좌석은 매장에서 음료를 구입한 뒤에 이용가능합니다.

카페 '아우라'는 카페를 처음 들어서는 순간부터 나올 때까지 각 장소에서 느껴지는 감회가 그때그때 새롭기에 '기승전결'이 있는 카페라 소개해드리고 싶습니다. 우선 카페는 주차장에서 바로 이어지지 않고 나무계단을 따라 밑으로 내려가야 하는데요,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전나무가 심어져 있는 작은 나무숲 사이로 보이는 청평 호수가 카페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리는 듯 합니다. 계단을 내려가면 두 갈래길이 나오는데 왼편은 카페매장이고 오른편은 야외좌석이며, 야외좌석은 매장에서 1인 1음료를 구입해야만 이용할 수 있으니 홀에서 주문을 먼저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카페에서 판매중인 음료 및 가격은 다음 문단에서 소개되고 있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

오래 전에 오픈한 카페임에도 불구하고

최근에 개업한듯한 깔끔함이 돋보이는 곳

심플하고 깔끔한 내부가 굉장히 마음에 들었던 카페

아우라카페는 지난 2019년에 오픈한 카페이지만, 마치 최근에 영업을 시작한 카페인 듯 곳곳에서 깔끔함이 묻어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카운터가 있는 매장 내부는 좌석을 크게 세 개의 구역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메인 홀에는 4인 이상의 방문객을 위한 안락한 소파와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고, 유리벽으로 따로 구획해 놓은 공간에는 약 20명의 방문객을 수용할 수 있는 좌석이 마련되어 있습니다(실내좌석은 공간 대비 최소한으로 배치해 둔 것 같았습니다). 매장 밖으로는 데크 발코니가 자리하고 있는데 여기에서 바라보는 청평호반 뷰도 꽤 멋있습니다. 아우라 카페에서 판매하는 음료와 빵은 아래의 사진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하며, 저는 가을의 늦더위를 날려줄 수 있는 음료로 무엇이 좋을까 생각하다가 복숭아스무디를 주문해보았습니다.

선선하게 불어오는 강바람을 즐기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 좋은 강변 테라스

앉아서 쉬는 것만으로도 여행의 일부가 될 것 같은 공간

주문한 음료를 받자마자 저는 곧바로 북한강을 가까이서 구경할 수 있는 강변 테라스 좌석으로 발걸음을 옮겨봤습니다. 카페 내부에 왜 사람이 한명도 없나 했더니, 이곳에 방문한 여행객들은 모두 이곳에서 저마다의 쉼을 즐기고 있었는데요, 사진을 보시면 왜 사람들이 주말이면 이곳을 줄서서 찾는지 단번에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강변 테라스 뒷뜰에는 수십년된 미루나무와 소나무, 전나무들이 따사로운 가을 햇빛을 모조리 막아주고 있고, 이러한 배경 아래에서 가평의 제1경의 청평호반을 실컷 바라볼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아름다운 장소가 또 어디있을까 싶습니다. 그저 앉아서 쉬는 것만으로도 여행의 일부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카페 아우라. 여러분들도 이번 가을여행 때 가평의 아우라카페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보시길 바라며 이상 카페에 대한 소개를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장소와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면 댓글로 문의바랍니다.

※ 본 게시물은 가평군 SNS 서포터즈가 작성한 글로 가평군과 공식 입장이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가평 카페 아우라, 가을여행을 더욱 멋지게 만들어줄 이색카페 아우라(AURA)","source":"https://blog.naver.com/ecopiagp/223612608531","blogName":"가평군 공..","blogId":"ecopiagp","domainIdOrBlogId":"ecopiagp","nicknameOrBlogId":"가평군","logNo":223612608531,"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