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를 보며 해물칼국수를 먹을 수 있는 안섬포구

한적한 주말 당진시 송악읍 고대리 166-49에 위치한 안섬포구를 다녀왔습니다. 당진에는 여러 포구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안섬포구는 빨간 등대가 유명한 곳입니다.

이렇게 안섬포구 초입에는 무료 공영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주차장 우측에는 안섬휴양공원이 있습니다. 주말에는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이곳에서 피크닉을 즐기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원 공간이 넓어 아이들이 놀기에도 적합해 보입니다. 다만 공원에서 양영, 취사 행위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공원에서 바다 쪽으로는 이렇게 벤치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바다를 바라보며 잠시 여유를 만끽할 수 있겠습니다.

방문 당일에는 물이 빠진 상태였습니다. 그래도 저 멀리 보이는 푸른 바다와 하늘이 아름다웠습니다.

만조 때는 바로 앞까지 물이 차오르는데 많은 분들이 이곳에서 낚시를 즐기기도 합니다.

빨간 등대 방향으로 이동했습니다. 공원 내 길은 잘 조성되어 있었는데 공원을 벗어나니 인도가 마련되어 있지 않다는 점이 조금은 아쉬웠습니다.

물이 빠지면 바다 가까이 내려갈 수도 있습니다. 안섬포구는 풍경이 아름답고, 정박되어 있는 배들도 나름의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2006년 12월 신설되었다고 하는 안섬포구의 대금등대 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서 기념사진을 남기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섬포구에 방문한 기념으로 예쁜 사진 한 장 남겨보아도 좋겠네요!

안섬포구의 또 다른 묘미는 바다를 보며 칼국수를 먹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새우, 전복, 새우, 조개, 백합, 바지락 등 다양한 해산물이 들어간 칼국수는 국물이 시원합니다.

당진 나들이를 계획 중이라면 풍경이 예쁜 안섬포구에 들러 해물칼국수를 먹어보면 어떨까요?


{"title":"바다를 보며 해물칼국수를 먹을 수 있는 안섬포구","source":"https://blog.naver.com/dangjin2030/223508970002","blogName":"당진시 공..","blogId":"dangjin2030","domainIdOrBlogId":"dangjin2030","nicknameOrBlogId":"당찬당진","logNo":223508970002,"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