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공방,

나만의 도자기를 만들 수 있는

'세요도자기공방'

추운 겨울날 외부보다는 따뜻한 실내로 가족, 연인, 아이와 함께 유익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 많은 곳들을 찾아다니시죠?오늘은 그에 걸맞은 공간인 '세요도자기공방'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유성구 덕명동에 있는 작은 도자기 공방인데요. 이곳에서는 성인 정규반, 키즈 정규반, 원데이클래스 등 다양한 수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겨울방학, 봄방학을 맞이해서 키즈 특강이 있어서 아이와 함께 다녀와 봤습니다.

아이들이 만든 작품들은 사진에 보이는 두 개의 전기가마로 구워 낸다고 합니다. 핸드메이드 특성상 갈라짐, 뒤틀림이 있을 수 있지만 선생님의 리터칭 작업 후 구워내기 때문에 완성도가 높습니다.

공방 앞쪽에는 선생님이 만드신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어서 하나씩 구경하며 영감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공방 곳곳에 아기자기한 피규어들도 많이 전시되어 있어서 하나씩 구경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정규 수업에서는 핸드 빌딩과 물레 작업을 다 해볼 수 있고, 원데이클래스에서는 원하는 수업을 선택해서 배울 수 있습니다. 물레 수업은 일반 물레가 아니라 전기 물레로 진행되는데, 일반 물레보다 많은 힘을 쓰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물레로 직접 모양을 만들어 보기도 하고 섬세하게 다듬는 작업도 하면서 집중력도 기르고, 완성된 작품을 보며 성취감도 느낄 수 있습니다.

도자기 수업은 흙을 만지면서 촉감을 자극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고,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도자기를 만들어 봄으로써 성취감도 얻을 수 있는 수업입니다.

실용적인 접시나 컵뿐만 아니라 장식품까지 원하는 모양과 색감으로 표현할 수 있어서 예술적 영감을 표출하기에도 좋은 활동입니다. 흙을 만지면서 온전히 자신에게 집중하고 심리적인 안정과 생활에 활력을 줄 수 있는 도자기 수업입니다.

도자기 모양을 잡기가 부담스럽다면 만들어진 작품에 채색만 더해서 나만의 도자기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물감으로 원하는 색을 만들어 표현할 수도 있어서 초보자들도 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습니다.

한밭대학교 옆이라 찾기도 쉽고, 공방 바로 앞에는 공영 주차장이 있어서 이용하기도 수월했습니다. 추운 겨울날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이색적인 체험으로 가족, 연인, 아이와 함께 도자기 수업하러 떠나보시길 바랍니다.

세요도자기공방

수업 시간 : 약 80분

수업 인원 : 최소 2명 ~ 최대 4명

수업 대상 : 초등학생 이상

수업료 : 135,000원 (총 3회 수업)

예약 : 네이버 예약(세요도자기공방)

작품 수령 : 6~7주 후 수령 가능


{"title":"대전 유성구 공방, 나만의 도자기를 만들 수 있는 '세요도자기공방'","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757609197","blogName":"유성구 공..","domainIdOrBlogId":"yuseonggu","nicknameOrBlogId":"yuseonggu","logNo":223757609197,"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