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청양 #청양군 #고운식물원 #청양가볼만한곳 #청양식물원

#단풍보기좋은곳 #고운식물원롤러슬라이드 #청양힐링여행지 #청양추천여행지


청양군SNS서포터즈 박순배

가을 단풍보며 산책하기 좋은 청양 고운식물원

여행하기 좋은 계절인 가을에 방문하면 좋은 곳, 동양 최대의 야외식물원으로 우리나라에서 살고 있는 약 8,800여 종의 다양한 수목과 아름다운 꽃을 만날 수 있는 청양 고운식물원 소개해 드려요.

깊어가는 가을 걷기 좋은 화창한 날씨가 계속돼서 오늘은 가을의 마지막을 만끽하러 청양 고운식물원을 찾았습니다. 단풍이 물들어가는 계절 수목원의 나무들은 저마다울긋불긋 색색의 옷을 입고, 마치 환영 인사를 건네는 것처럼 느껴져서 너무 기대가 되었습니다.

자연과 인간이 하나 되는 곳 청양 고운식물원은 11만 3천평(37ha)의 부지 위에 약 8,600여 종의 다양한 꽃과 수목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1990년 조성 당시부터 인공이 아닌 자연과 조화된 참 식물원을 조성하기 위해 환경훼손을 최소화하는 친환경 공법을 사용하여 2003년 정식 개장을 한 곳입니다. 서울시 교육청 지정 현장체험학습기관, 멸종 위기식물의 안전한 보금자리로 환경부가 지정한 서식지외 보전기관, 2024년에 꼭 가봐야 할 수목원 10선에 들 정도로 잘 가꾼 수목원의 자연생태계는 어린 학생들의 자연학습장이자 생태교육장입니다.

고운식물원 운영 안내

여는 시간 오전: 하절기 09:00~18:00

동절기 09:00~17:00분까지이며 휴무일은 없습니다.

입장료: 성인 8,000원 학생(3~19세) 5,000원 경로(만65세 이상) 5,000원입니다.

청양투어패스를 이용하여 다른 관광지와 연계하면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어요.

고운식물원에는 꽃과 수목들을 따라 각기 다른 분위기와 스토리가 있는 11가지의 환상적인 트레킹 코스와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계절마다 나무의 색감과 종류가 달라서 살펴보는 재미가 있고, 아름다운 야생화를 만날 수 있는 고운식물원의 포토 스폿에서 멋진 사진 찍어 보세요.

입구를 통과해서 좀 더 올라가면 붉은 단풍이 반겨줍니다. 고운식물원은 33개의 작은 정원이 있는데 이 중에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아담한 동물농장과 놀이터도 있고, 약초원 등 잠시 걷던 걸음을 멈추고 이름 모를 야생화를 구경할 수도 있어서 좋았어요.

이곳은 다목적 문화예술공간으로 소규모 공연, 강연, 세미나, 전시, 웨딩 등이 가능한 고운정입니다. 아름다운 꽃과 식물들이 전시되어 있어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산책길을 걷다 보면 아름다운 꽃은 기본이고 야생화 사이에 위치한 조각 작품도 만날 수 있어요. 가을이 점점 저물어가는 모습이 살짝 아쉬운 마음이 들기도 했지만 마지막 가을을 즐기기엔 더없이 좋은 하루였습니다.

숲길을 따라 한참을 걷다 보면 멋진 전망대가 나오는데 이곳이 고운 식물원 전망대정원입니다. 고운식물원은 중간중간 쉼터와 벤치들이 많이 놓여있어서 어르신들도 산책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고원식물원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대에서는 고운 단풍이 들어 아름다운 식물원의 수목들을 관찰할 수 있어요. 식물원에는 전국 깊은 산이나 고산지대에서 자라는 식물, 희귀 멸종되어 가는 식물 등 총 200여 종의 야생화가 철 따라 꽃을 피워 아름다움을 뽐내니 천천히 산책하면서 찾아보세요.

청양 고운식물원에 오셨으면 꼭 체험해야 하는 롤러슬라이드 체험입니다. 230m 숲을 달리며 짜릿한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는 무동력 친환경 롤러 슬라이드는 안전한 체험시설로 특허를 받았다고 하네요.

나무의 단풍은 계절에 따른 날씨의 변화로 녹색이었던 식물의 잎이 빨간색, 노란색으로 변한 것을 우리는 단풍이라고 합니다.

그럼 왜 색이 변할까요?

나무에 잎은 봄, 여름에는 광합성을 위하여 엽록소(초록 색소)가 많기 때문에 초록색으로 보이지만 가을에 기온이 떨어지고 빛이 적어지면 엽록소가 활동을 중지하고 카로틴, 크산토필(노란 색소)이나 안토시안(묽은 색소)과 같은 색소가 드러나기 때문에 단풍이 곱게 드는 것입니다.

가을 고운식물원에 가시면 봄 에만 볼수 있는 벚꽃을 가을에도 보실수 있습니다. 식물원 앞 도로 가에 식재된 벚나무는 봄에 70% 개화를 하고 나머지 30%로 가을에 개화를 하는 춘추벚꽃이라고 합니다. 해마다 3~4월과 9~11월 사이에 꽃이 피는 이 벚나무는 우리나라 토종을 개량한 것으로 알려진 춘추 벚꽃으로 꽃잎이 많고 눈처럼 하얀 꽃이 특징입니다.

오늘은 숲이 주는 혜택을 오롯이 받을 수 있고 숲에서 즐길수 있는 청양 고운식물원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공원 곳곳에 있는 단풍나무의 낙엽은 많이 떨어졌지만 낙엽들이 쌓이면서 그윽한 가을 정취가 더해져 마지막 가을을 느끼기에 부족함에 없었던 여행이었습니다.


{"title":"가을 단풍보며 산책하기 좋은 청양 고운식물원","source":"https://blog.naver.com/cheongyange/223674543430","blogName":"청양군 공..","blogId":"cheongyange","domainIdOrBlogId":"cheongyange","nicknameOrBlogId":"청양군","logNo":223674543430,"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meDisplay":true,"cafeDisplay":false,"blogDisplay":fal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