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선한 가을 날씨, 가볍게 산책 겸 운동을 즐길 수 있는 '길치문화근린공원'

올해 유난히 더웠던 여름이 지나고 아침, 저녁에는 제법 돌아다닐 만큼 선선한 바람도 불고 있습니다. 이런 날씨에 밖으로 나와 가볍게 산책 겸 운동을 즐기는 것도 건강을 지키는 방법 중 하나일거라 생각됩니다.

오늘은 넓고 푸른 공간에서 운동과 산책도 즐기며 아름다운 자연풍경도 마주할 수 있는 길치근린공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길치문화공원은 대덕구 비래동에 있으며 비래공원으로 불린다고 길치근린공원으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이곳은 특히 국가 등록문화재 제783호로 지정된 대전육교가 유명합니다. 이 육교를 보기 위해 이 공원을 찾는 분도 많습니다.

육교 아래 주차장이 있으며 대전육교 안내판도 세워져 있습니다. 이곳은 1969년 건설된 경부고속도로의 시설물로 건설 당시 국내 최고 높이의 아치 교량으로 건설되어 우리나라 근대 토목 기술 역량을 보여주는 역할로 가치를 높이 평가받고 있습니다.

대전육교를 보는 것만으로도 세월의 흔적을 느낄 수 있습니다. 높이가 35m라 직접 보면 정말 높게 느껴집니다. 또한, 이곳은 영화나 드라마 촬영 장소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저번에 방문했을 때 드라마를 촬영하고 있는 모습을 본 기억이 납니다.

지금 길치근린공원 한편에서는 공사가 한창입니다. 복합문화체육센터를 짓고 있으며 2025년 5월 완공 예정이라고 합니다. 완공되면 다양한 시설까지 함께 이용할 수 있어 좋을 것 같습니다.

공사 현장 앞과 옆의 공원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산책할 수 있는 산책로와 운동기구, 그리고 사진찍기 좋은 조형물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공원에 설치되어 있는 운동기구는 평상시의 굳어진 몸을 풀기 좋습니다. 천천히 걸으며 산책으로 걷기 운동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 운동기구를 이용한 몸풀기 및 근력운동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조금 위로 올라오면 비래정 이름의 멋진 정자도 설치되어 있으며 그 앞에는 넓은 잔디가 깔려 있습니다. 이곳 비래정 정자는 크기가 커서 여러 사람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곳에서 공원 풍경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계단에 가지런히 신발이 놓여 있는데 바로 비래정 앞 잔디에서 맨발 걷기 운동을 하는 분들의 신발입니다.

맨발 걷기가 몸에 좋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공원이나 산에 이렇게 맨발 걷기를 하시는 분들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이곳 공원에도 맨발 걷기를 하면서 건강을 챙기는 분들이 계셨습니다.

비래정 옆으로 급수시설이 있어 목이 마르거나 맨발 걷기를 하고 이곳에서 발을 씻어도 좋습니다. 요즘처럼 더운 날엔 물도 마시고 세수도 할 수 있으며 이 물을 받아 가시는 주민도 계셨습니다.

나무로 둘러싸인 산책길은 그늘이 드리워져 시원하게 걷기 좋습니다. 푸릇한 초록의 나무는 심신의 안정을 주는 것 같습니다.

공원 곳곳에는 앉으며 쉴 수 있는 쉼터 같은 의자와 잔디 한가운데 천막이 있는 운동기구도 설치되어 있어 이곳은 뜨거운 햇볕을 피해 운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네 의자도 설치되어 있으며 초록의 잔디와 나무가 싱그러움을 느끼게 해 주고, 이런 풍경을 마주하면 마음의 여유로움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조금 더 위로 올라가면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놀이터도 조성되어 있습니다. 놀이기구에는 놀이터 안전 수칙도 적혀 있습니다.

놀이터 위로 멋진 정자가 있는 작은 공원이 나옵니다. 이곳은 2021년 지방재정의 숲 조성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설치된 지방재정의 숲(쌈지 숲)입니다.

조금 높은 곳에 설치되어 있는 정자에서 보면 푸른 길치근린공원의 풍경을 더 자세히 볼 수 있으며 이 숲 위에 바로 화장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산책과 운동을 즐기기 위한 사람들이 자주 찾는 곳입니다. 저도 가족과 함께 가볍게 산책도 즐기며 계절의 풍경을 마주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대전육교의 멋진 모습을 배경으로 사진도 남기고 운동도 하며 시간을 보내곤 합니다. 여러분도 아침, 저녁 선선한 가을바람을 맞으며 이곳 길치근린공원에서 즐거운 산책을 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title":"선선한 가을 날씨, 가볍게 산책 겸 운동을 즐길 수 있는 '길치문화근린공원'","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593039011","blogName":"내 일상이 ..","blogId":"daedeokgu","domainIdOrBlogId":"daedeokgu","nicknameOrBlogId":"대덕구","logNo":223593039011,"smartEditorVersion":4,"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meDisplay":true,"blogDisplay":true,"lin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