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전한 역사와 조경이 아름답게 어우러진 '길치문화공원 대전 육교'
온전한 역사와 조경이 아름답게 어우러진 '길치문화공원 대전 육교'
대덕구 비래동 여행지 가운데 대전의 과거와 역사를 온전히 간직하고 있는 특색 있는 곳이 있습니다. 도심 속 아래서 보면 공중에 뜬 것처럼 높이 솟아 있는 교량과 근방으로 하여서 문화공원이 이루어져 있는 국가등록문화유산 대전 육교입니다.
대전 대덕구 비래동에 위치한 대전 육교는 교량 상행선과 하행선 2곳이 국가등록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습니다. 교량 전체의 길이가 201m이고 다리의 폭이 21.4m. 35m로 2020년 국가등록문화유산으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부산에서 서울까지를 연결하는 경부고속도로의 상징적 토목구조물이기도 하며 교량이 세워질 시기에는 나라 안에서 가장 높은 아치 형태로 근대기 토목 기술을 알 수 있는 의미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곡선의 형상에서 아름다움과 동시에 교통의 발달과 역사를 함께 볼 수 있는 것도 여행지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덕구 길치문화공원으로 향하는 길 근방에는 대전광역시 기념물인 질현성과 능성, 고봉산성까지 근방에 위치해있어서 산행 및 문화도 둘러볼 수 있습니다.
대전 대덕구 여행지 울창한 수풀로 이루어진 공간 길치문화공원의 풍경입니다. 잔디광장이 있는 곳 소나무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길치문화공원 내에는 야간에 점등되는 조명 등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밀조밀 자연 경관과 어울리는 조명 시설 주변으로는 계절의 변화를 느껴볼 수 있는 가로수 등도 있어서 경치도 감상하며 산책을 이어 나가기에도 좋았답니다.
대덕구 길치문화공원 안에는 앉아서 쉴 수 있는 쉼의 공간과 운동시설이 있는 공간이 함께 있습니다. 공원 내에서 간단하게 활용할 수 있는 운동시설로 스트레칭 등 생활 속 운동도 해보았습니다.
길치문화공원 내에는 치매 예방할 수 있는 간단한 수칙도 함께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치매예방수칙 안내에 이어서 대한체육회와 대덕구 체육회가 함께하는 2024 해달맞이 생활체육 교실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길치근린공원에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19시부터 한 시간 운영하니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길치근린공원 내에는 턱이 없는 보행로와 계단 등으로 이루어진 공원 진출입 등 다양한 길이 있는 것도 특징적입니다.
계단을 오르면 또 다른 공원 공간이 이어져 있습니다. 공원의 규모도 제법 되어서 천천히 걸으며 산책을 이어 나가기에도 좋았답니다.
길치근린공원 내에는 급수시설이 있습니다. 지하 80m~100m 사이의 화강암에서 나오는 지하수라고 합니다.
급수시설 주변으로는 비교적 큰 목배롱나무꽃이 피어서 늦여름 속 화려한 경치 감상까지 이어 할 수 있었습니다.
길치근린공원의 공간, 무대 등이 있는 공간뿐 아니라 비래정의 건립 이야기까지 대덕구의 이모저모를 알아볼 수 있어서 다양한 매력을 지닌 공간이었습니다.
주로 공원수로 식재된다고 하는 메타세콰이어도 대덕구 길치근린공원에서 마주할 수 있습니다.
울창한 숲이 있는 공간에서 조금 더 뒤 편으로 가면 야자 매트로 이룬 산책로도 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길치근린공원에는 어린이 시설 및 지방재정의 숲으로 쉴 수 있는 공간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대덕구 비래동을 알 수 있는 공간도 흥미로웠습니다. 비래동 민속행사인 댕이선돌 거리제와 느티나무 수호제, 길치글린공원과 대전육교의 역사와 공간도 상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길치근린공원 내에는 흙먼지 제거 기기 등도 비치되어 있어 산책 후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길치근린공원 내에는 복합문화체육센터 건립 공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욱 변화될 공간까지 기대가 됩니다.
대덕구 여행 특색 있는 문화 역사와 볼거리까지 있는 대전 육교와 길치문화공원이었습니다.
- #대전
- #대덕구
- #길치문화공원
- #대전육교
- #국가등록문화유산
- #대전가볼만한곳
- #대덕구여행지
- #산책하기좋은곳
- #대전공원
- #비래동
- #대전볼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