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천읍성 벚꽃축제

4월 5일 예정

충남 당진시 면천면 성상리 930-1


당진 면천읍성

주소: 충남 당진시 면천면 성상리 930-1

상시 개방

관람료 없음

* 촬영일 3월 26일

당진 면천읍성은 조선시대의 평지읍성입니다. 읍성 내에 콩국수 집, 칼국숫집, 추어탕 집, 방앗간, 액세서리, 로컬 서점, 전파사, 세탁소, 감성 카페 등 다양한 상가도 운영하고 있어 관광지로 떠오르고 있는 핫플입니다.

tv나 유튜브 등 다양한 매체에도 소개됐죠.

4월 5일에는 면천읍성에서 벚꽃축제도 열린다고 하는데요.

인기가수들도 초청해 큰 축제로 열린다고 합니다!

면천읍성은 봄꽃이 정말 아름다운 곳인데, 그동안 이런 축제가 크게 열리지 않아 아쉬웠는데요.

이번 기회에 더 많은 분들이 면천읍성의 아름다운 봄에 대해서 알게 되겠네요.

저는 축제 전 미리 방문하여 개화 상태도 확인하고, 오랜만에 면천읍성 한 바퀴 돌며 산책도 했습니다.

봄기운이 만연하고, 여전히 아기자기한 레트로 감성이 가득한 면천읍성 봄나들이 함께 가보실까요?

▲ 면천읍성과 목련

▲ 면천읍성

저 면천읍성 하면 떠오르는 곳이 바로 남벽/남문 및 옹성입니다.

면천읍성 관람의 시작점이기도 하죠. 매체에서도 오프닝을 이곳에서 많이 찍더라고요.

▲ 면천읍성에 피어난 목련

▲ 면천읍성에 피어난 목련 2

면천읍성은 크지 않은 읍성이고 내부에서 길이 다 연결되어 있어 걷다 보면 면천읍성의 모든 것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실제 주민들이 살고 있는 주택들도 몇몇 만날 수 있습니다.

왈왈왈 짓는 시골 개 때문에 잠시 놀랐지만, 담벼락에 핀 목련이 놀란 마음을 달래줍니다.

면천읍성에도 봄이 찾아오고 있네요.

▲ 면천읍성 안내소

사진으로 보이는 곳은 '장청'이라고 하는데요. 현재는 특별한 기능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만 이 앞에는 안내소가 있고 또 현재 한옥체험장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면천읍성은 더 많은 사람들이 찾는 관광지화를 계획하고 있는 거 같네요.

그도 그럴 것이 이 작은 읍성 내에 볼거리가 정말 많아 알짜배기 여행지인데, 그에 비해 좀 덜 알려졌거든요.

사람들이 찾아오고, 또 숙박할 수 있는 한옥마을도 조성하면 더 많은 사람들이 찾게 되어 활성화가 될 것 같습니다.

▲ 면천읍성 내 객사

조금 더 걷다 보면 면천 객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면천 객사는 얼마 전까지 나무색이었는데, 어느 순간 채색이 되었네요.

객사라는 것은 고려와 조선시대 각 고을에 설치했던 관사로 지방을 여행하는 관리나 사신의 숙소로 사용되던 곳인데요.

면천 객사는 정청 3칸, 서익헌 3칸, 동익헌 5칸 등 11칸으로 복원되었습니다.

▲ 면천읍성 은행나무

면천 객사는 사실 면천 초등학교 부지였다가 복원된 것인데요. 운동장이었던 한편에는 천년도 넘은 은행나무 두 그루가 우뚝 서있습니다. 현재는 초록 잎도 나지 않은 상태지만, 그 가지와 규모만 봐도 웅장함을 느낄 수 있죠.

당진시에서 매년 잘 관리하고 있어 나무 상태가 좋습니다.

무성한 초록 잎이 있을 때도, 노랗게 물든 가을에도 멋진 나무입니다.

면천읍성에서 꼭 봐야 하는 곳 중 하나죠.

▲ 군자정

걷다 보면 영랑효공원 쪽에 군자정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쪽에도 봄꽃이 피면 정말 예쁘고, 4월 초~ 중순이면 벚꽃과 유채꽃이 피어 정말 아름답습니다.

유채꽃밭 뒤쪽으로는 대나무숲도 있습니다.

▲ 면천읍성 거리

▲ 면천읍성 내 백양새탁소

면천읍성 거리를 걷다 보면 전파사, 세탁소, 미용실, 잡화점, 로컬 서점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전부 운영 중인 곳입니다.

새하얀 백발의 할아버지가 다리미질을 하는 풍경을 볼 수 있는 그런 곳이죠.

어렸을 때 교복 줄이러 갔을 때 보던 선이 길게 천장에서 이어지는 그런 다리미를 여전히 쓰고 있습니다.

또 잡화점은 당진의 로컬 작가들의 작품을 모아 놓은 곳이며, 로컬 서점은 주인의 취향을 고스란히 담은 독립서점과 같은 곳입니다. 책을 구매하면 2층 공간에서 여유로운 시간도 보낼 수 있죠.

▲ 골정지 건곤일초정

길 따라 내려가다 보면 골정지로 이어집니다.

이곳도 벚나무가 심어진 둘레길이 있어 봄이면 정말 아름다운데요.

3월 26일 기준 벚나무에 꽃봉오리도 없었으니 4월 초~중순에나 벚꽃이 피어날 듯합니다.

이렇게 면천읍성을 한 바퀴 돌아봤는데요.

곳곳에 피어난 봄꽃들을 보니 곧 있을 면천읍성 벚꽃축제도 기대가 되고, 벚꽃이 흐드러지게 필 군자정, 골정지의 풍경도 기대가 됩니다. 봄이면 더욱 아름다운 면천읍성으로 봄나들이 어떠실까요?

면천읍성에서 따스한 봄날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아름다운 추억 남겨보시기 바랍니다.

당진 면천읍성

주소: 충남 당진시 면천면 성상리 930-1

상시 개방

관람료 없음

* 촬영일 3월 26일

※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 여행하는 리따님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충청남도 #충남 #충남도청 #충남여행지 #국내여행 #충남여행 #충남가볼만한곳 #충남방문의해 #충남관광 #충청도여행 #충청도가볼만한곳




{"title":"봄이 찾아온 풍경 l 당진 면천읍성 한바퀴","source":"https://blog.naver.com/sinmunman/223817452130","blogName":"충청남도","domainIdOrBlogId":"sinmunman","nicknameOrBlogId":"충청남도","logNo":223817452130,"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