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겨울 찾아간 삽교천 해 질 녘 풍경

충청남도 삽교천은 충청남도 홍성군 장곡면 오서산에서 발원하여 북류해서 황해 유역의 아산만으로 흘러드는 국가 하천입니다. 총 길이 58.6km, 전체 수계 유역면적은 1,649km2 에 달하는 삽교천은 정상적으로 농업용수를 확보하지 못하여 한수해를 자주 겪어온 이 지역의 유일한 수원인 삽교천에 방조제가 건설되면서 거대한 인공 호수가 조성, 농업용수 확보에 용이해졌습니다.

이에 따라 삽교천 유역에는 삽교방조제, 삽교호 등의 관광 자원 및 수력 자원이 풍부하며 오늘날에 이르러서는 충청남도에서 가장 사랑받는 관광지가 되었는데요.

한겨울 카메라와 드론을 가지고 삽교천 놀이동산 및 삽교천 일대를 담았습니다.

가장 먼저 우리에게 익숙한 삽교천 놀이동산의 대관람차를 드론으로 담았습니다. 삽교호 놀이동산은 당진시 신평면에 위치한 테마파크로 2001년 4월 삽교호 관광단지에 개장하여 이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거대한 규모의 놀이동산은 아니지만, 가족 내지는 연인끼리 방문하여 추억을 남기기엔 적당한 규모의 놀이동산으로 삽교호를 여행 오시는 분들은 필수 방문 코스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삽교천을 내비게이션에 검색하면 드넓은 주차장으로 안내되는데, 주차장의 시설이 잘 확보되어 있어 이용에 더욱 편리를 더하는 삽교천입니다. 삽교천에 주차를 하고 카메라를 메고 삽교천을 한 바퀴 둘러보았는데요.

충청남도 아산에서 살아온 사람으로서 삽교천을 정말 많이 와 봤지만 한겨울에 찾아온 적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겨울의 쓸쓸한 풍경 속에서도 늘 봐오던 "삽교천 유역 농업 개발 기념탑"은 늘 한결같이 그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사실 이곳의 나무들은 벚꽃나무가 많이 심어져 있어, 봄에 찾아오면 그 아름다움을 볼 수 있는데요. 다른 지역보다 삽교천의 벚꽃이 조금 늦게 피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뜻한 봄이 오면 다시금 카메라를 메고 삽교천을 방문하여 벚꽃 핀 아름다운 풍경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삽교천의 해지는 풍경을 담고 싶어 일찍 방문한 당진 삽교천 바다 풍경인데요. 일기를 미리 보고 방문했지만 오늘의 일몰은 기대에 미치지 못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수년 전 추석 삽교천을 방문했을 때 하늘이 불타오르는 일몰 풍경을 카메라에 담은 적이 있는데, 그럼에도 잔잔한 겨울 바다는 아름답다 느껴지는 순간입니다.

설 연휴를 앞두고 유독 더 조용한 분위기의 삽교천 겨울 바다인데요. 부지런히 서해대교를 지나는 배 한 척의 풍경을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삽교천에서 보이는 서해대교는 낮에도 아름답지만 밤의 불빛이 더욱 아름다운데요. 야경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서해대교의 야경을 보러 삽교천에 방문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해가 서쪽으로 저물면서 삽교천 놀이동산에도 점점 밤이 찾아왔습니다. 봄, 여름, 가을철 많은 행락객들이 이곳을 찾아 소중한 추억을 남기는 삽교천 놀이동산인데요.

특히 대관람차에서 바라보는 서해 풍경이 아름다운 것으로 유명합니다. 삽교천 놀이동산에는 대관람차 외에도 타가디스코, 바이킹, 스카이레일카 등의 놀이시설이 잘 마련되어 있는데요.

놀이동산을 방문하시는 분들은 다양한 놀이시설을 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삽교천 공원을 한 바퀴 돌다 보면 다양한 놀이시설 또한 잘 마련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배 모양의 놀이시설 외에도 우레탄으로 만들어진 폭신한 바닥은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시어 놀이하기에도 좋은 삽교천 공원입니다.

또한 작년 (2024년)부터 이곳 삽교천 공원에서 드론 쇼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연말까지 진행된 드론 쇼 덕분에 전국에서 더욱 많은 관광객들이 삽교천을 찾았다고 합니다.

드론 쇼가 올해도 진행되어 삽교천이 지역의 명소로 꾸준히 명맥을 유지하였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LOVE U"라고 적힌 구조물의 가운데, 점점 해가 서쪽으로 저물면서 노랗게 변해가는 서해대교를 담았습니다. 이쯤에서 하늘에 드론을 띄웠는데요, 역시나 한겨울 추위 때문에 삽교천 공원과 놀이동산은 한적한 모습입니다.

차가운 겨울 풍경 속에서도 온 세상을 노란빛으로 물들이는 노을의 노르스름한 빛깔은 한결 삽교천을 따스하게 감싸줍니다. 삽교천 공원 내 데크 위 연인의 모습이 사랑스러운데요.

삽교천 바다는 서해안 고속도로로 인해 서울 및 수도권에서 접근성이 좋고 산책로와 놀이동산 등이 잘 갖춰져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더불어 삽교천 내에 제철 수산물 및 회를 먹을 수 있는 다양한 맛집들이 잘 마련되어 있어 당진 여행지로 추천하는 삽교천 해 질 녘 풍경입니다.

이상 당진 삽교천 일몰 풍경이었는데요. 아직은 추운 겨울이지만 곧 있으면 입춘이 다가오는 가운데, 낭만 있는 겨울 바다의 풍경을 보러 당진 삽교천으로 여행 떠나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삽교천(놀이동산)

주소:충청남도 당진시 신평면 삽교천3길 15

전화번호:041-363-4589

이용 시간:10:00-22:00


{"title":"한겨울 찾아간 삽교천 해 질 녘 풍경","source":"https://blog.naver.com/dangjin2030/223757916214","blogName":"당진시 공..","domainIdOrBlogId":"dangjin2030","nicknameOrBlogId":"당찬당진","logNo":223757916214,"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