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5월에 다녀온 창포원이 떠올라 거창 쪽으로 여행을 가면서 창포원도 코스 속에 넣어 다녀왔답니다.

아, 그런데, 월요일이 공휴일이라는 사실을 깜박 잊고 방문했지 뭐예요?

그래도 창포원에서의 시간이 좋아서 여러분께도 공유해 봅니다.

키즈카페, 북 카페, 수유실 이외에도 다목적실, 옥상정원이 있어서 둘러보기에 참 편리하며 휴식까지 취할 수 있는 목적으로 설치된 창포원 방문자 센터가 창포원 입구에서 방문자들을 맞이하고 있더군요.

방문자 센터 옆 건물인 열대식물원은 이번에도 구경을 못하고 외관만 보고 돌아서야 했네요. 다음에는 열대식물원도 구경할 수 있게 요일 선택을 잘 해서 와야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야외정원 쪽으로 걸음을 옮겨 보았습니다.

창포원은 2015년 3월 17일부터 2017년 12월 20일까지 낙동강 수계 주민들이 납부하는 물 이용 부담금으로 조성된 수계관리 기금의 지원을 받아 설치된 경상남도 제1호 지방 정원이랍니다.

남상면 월평리에 자리 잡고 있는 거창 창포원은 1988년에 합천댐 건설할 당시 수몰지역이었지만 예전에는 농사를 지어오던 곳으로 공원면적 424,823㎡ 규모로 축구장 66배 크기의 대규모 수변생태공원이랍니다.

아기자기한 조형물도 간간이 보이고 계절에 따라 식물들이 종류에 따라 꽃이 피고 있는 창포원에 도착했을 때는 아직 작년에 보았던 창포들이 보이질 않아 좀 섭섭하긴 했어도 다른 볼 것들이 많아 그 생각에 빠져 있을 시간이 없더군요.

황강 전망대 쪽으로 다가갈수록 도드라지게 보이는 꽃잔디 군락이 전망대로 향하는 언덕 전체를 가득 덮은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얼마나 좋았던지요.

#거창창포원 #예쁨주의

창포원의 예쁨에 정말 주의해야겠어요. 어디부터 봐야 할지 눈 줄 데가 많다 보니 발밑도 조심해야겠고요. 사실 풍경만 보고 걷다가 넘어질 뻔했거든요~~^^;;

2021년 5월에 설치된 높이 4.7m 폭 1.8m의 황강전망정원 전망대는 꽃 설렘이 일어날 만큼 온통 꽃잔디 천국인데 한때 유행했던 꽃길만 걸으라는 말을 실감케 하는 전망대 정원의 모습에 감탄을 금할 수 없더군요.

높은 전망대에서 내려다 본 창포원의 모습은 봄의 시간 속에서 부활한 듯 온통 연두색의 세상을 그려내고 있어서 보는 이로 하여금 절로 힐링이 되게 하는 것 같습니다.

전망대에서 내려다 본 또 다른 방향의 풍경은 얼마나 이색적이고 멋진지요.

그런데 전망대 이름에 왜 황강이라는 명칭이 들어갔을까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꽃잔디 사이에 독보적으로 꼿꼿한 자태를 뽐내는 독일붓꽃이 보여 담아봅니다. 유럽·아메리카에서는 무지개 꽃이라고 할 정도로 꽃색의 종류가 다양하며 흰색·노란색·분홍색·붉은색·하늘색·자주색 등 여러 가지 혼합색이 있는 독일붓꽃이 이제부터 5월과 늦게까지는 6월까지 송이를 피워내겠지요.

화려한 색의 독일붓꽃이 가득 필 창포원이 기대가 됩니다.

청보리도 영글어가는 산책길도 창포원에서 봄의 감성에 빠지게 하니 어디쯤 있을까 하고 한 번 찾아보실래요?

황순원 작가의 소나기에 나오는 소년과 소녀의 풋사랑이 엿보일 것만 같은 연둣빛 감성에 잠시 빠지는 것도 좋을 것 같으니까 말이지요.

청보리 사이에 조심스레 한 송이 핀 수레국화를 만났는데 그 위에 다가온 작은 나비조차 귀하고 예쁘게 보이게 하는 것이 창포원이라서 그런 게 아닌가 싶어집니다.

황산 전망공원을 돌아보고 내려오는 길에 그 이색적이고 멋진 모습을 다시 눈 안에 담으려고 뒤돌아보았는데 눈 안 가득히 들어오는 모습이 글을 쓰는 지금 다시 떠오르면서 그곳으로 제 마음은 날아가 있습니다.

여름이면 제 세상인 양 연꽃들이 연못을 채울 테죠.

지금은 봄의 시간이 연못의 공간을 외롭지 않게 채우고 있지만 수채화처럼 곱게 다가오니 사랑하는 사람과 산책하면 그 감성이 더 깊어질 것 같네요.

꽃 몽오리만 가득히 맺힌 작약 군락 사이를 걸어가는 어느 한 부인의 뒷모습이 자연의 색과 너무도 어우러져 저도 모르게 도촬을 했네요.

누가 걸어가도 서 있어도 그림이 되고 풍경이 되는 창포원에서의 시간을 가져 보심이 참 좋을 것 같네요.

'거창 창포원 아직도 안 와봤니?'

경상남도 제1호 지방 정원인 거창 창포원에 아직 안 와 보신 분~~~~

곧 꽃창포도 필 테고 가을에는 국화도 가득할 창포원으로 꼭 한 번 놀러 오세요.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 테니까요.

거창 창포원

✅ 주소 : 경남 거창군 남상면 창포원길 21-1(지번. 월평리 2286)

⏰️ 이용 시간 : 화요일~일요일 09:00~18:00

📍 휴무일 : 월요일, 공휴일

💰입장료: 없음

📞 문의 : 055-940-8840


{"title":"[경남/거창] 봄을 한창 피워내는 경남 제1호 지방정원 창포원","source":"https://blog.naver.com/gnfeel/223429833871","blogName":"경상남도 ..","blogId":"gnfeel","domainIdOrBlogId":"gnfeel","logNo":223429833871,"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