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도심 속 수목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남구 삼산동에 위치한 삼산수목학습원입니다. 삼산동 주요 번화가에서는 살짝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어요.

삼산수목학습원 소개

삼산수목학습원은 도심 속 다양한 수목식재를 통해 시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녹지 확충을 통한 친자연적인 정서함양을 도모하기 위해 조성된 도시숲입니다.

규모가 꽤 큰 편인데, 느티나무원, 참나무원, 메타세쿼이아 길, 놀이터, 미로원, 무궁화원, 소나무원, 잔디광장, 화목원 등 4계절 내내 다양한 식물을 만나볼 수 있어요 :) 산책로도 잘 조성되어 있어 봄, 여름에는 예쁜 꽃을 보며 힐링하기 좋습니다!

2015년 7월 60여 종의 나무와 꽃을 관찰할 수 있는 다양한 테마원을 갖춰 현재의 수목학습원으로 단장하였다고 합니다.

자연 친화적인 공간이라 아이들과 함께 오기에도 좋은 것 같아요 :) 솔마루길 홈페이지에서 숲 해설 예약 신청도 가능합니다.

삼산수목학습원 편의시설

남/여 분리 화장실, 실내 학습관이 있어요. 그리고 주차장도 따로 있습니다.

공원 곳곳에 앉아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벤치가 있는데요. :) 등나무 나무가 멋지게 휘감고 있는 벤치도 보였어요!

등나무 꽃이 개화하는 시기에 맞춰서 오면 예쁜 보라색 꽃을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귀여운 동물 조형물

산책로 중간중간 귀여운 동물 조형물들이 있더라고요! 다람쥐, 기린, 판다 등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아요.

미로원

미로원도 있습니다! 미로원 안으로 들어가 보지는 않았는데 상당히 관리가 잘 되어 있었습니다.

어른의 눈높이에서는 미로원으로 들어가도 미로의 구조가 보이겠지만, 아이의 눈높이에서는 미로 속을 탐험하는 재미가 있을 것 같아요.

7월에는 수국이 있어요

삼산수목학습원에서는 계절별 꽃을 볼 수 있는데, 제가 방문한 7월에는 수국이 있었습니다.

수국 꽃길 앞으로 흰색의 흔들 그네가 있는데, 여기에 앉아서 사진 찍으면 예쁘게 나올 것 같아요.

메타세쿼이아 숲길에도 수국꽃이 보이네요. :)

산책로 옆으로 예쁜 꽃들이 심어져 있어 사진 찍기도 좋고 가볍게 걷고 오기 좋은 곳입니다.

보라색과 핑크색의 꽃들이 풍성하게 피어 있는 모습으로 꽃이 덜 핀 부분도 있었어요.

곳곳에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도 있고, 우거진 나무 아래로 산책로가 있어 싱그러운 공간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곳이에요.

울산 도심 속 힐링 공간으로 이만한 곳이 없는 것 같아요!

삼산동이라 접근성도 좋고 주차장도 있고 비가 안 오는 주말 나들이 장소로 추천드립니다.

※ 해당 내용은 '울산광역시 블로그 기자단'의 원고로 울산광역시청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울산수목원 수국이 있는 삼산수목학습원","source":"https://blog.naver.com/ulsan_nuri/223513098750","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san_nuri","domainIdOrBlogId":"ulsan_nuri","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logNo":223513098750,"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