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Fe01 재생복합문화공간 업사이클링 체험 식당
안녕하세요. 울산시청 블로그 기자단 정재인입니다.
이번에는 울주군에 위치한 재생복합문화공간인 fe01에서 정크 아트 체험을 하고 왔습니다.
이곳은 각종 생활 폐기물을 재활용하여 여러 가지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오기 좋은 곳이에요.
제가 자세히 후기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람권
일반 : 5000원
미취학 아동 : 3000원
*이용 시간
평일 : 10:00 - 18:00
주말 및 공휴일 10:00 - 19:00
*주차
넓은 주차공간 있음
*울산시티투어 버스
매주 금요일 운행
*단체 예약을 원하신다면?
넓은 체험공간이 있어 단체 예약도 가능합니다. 단체는 20명부터 가능하고, 20명 미만인 경우에는 별도 문의하여야 한다고 하네요!
맨 하단에 링크를 남겨놓았습니다. 예약을 원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업사이클 체험이란?
울산에서 사용하고 남은 폐기물 중에서 볼트와 너트 등을 사용하여 각종 생활품을 만들어보는 체험입니다.
만들어 볼 수 있는 작품은 키링, 스마트폰 거치대, 장식품 등이 있어요.
저는 고민하다 오토바이 장식품을 만들고, 같이 간 남편은 태권로봇 스마트폰 거치대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키링 : 15,000원
*태권로봇 스마트폰 거치대 : 20,000원
*오토바이 : 20,000원
*미니 자동차 : 20,000원
*상상 점토 캐릭터 만들기 : 15,000원
*수제 도넛 만들기 : 15,000원
*체험 방식
저는 여기 직원분과 함께 같이 만들어 보는 줄 알고 기다렸는데, 나누어 준 바이크 조립 가이드를 보고 각자 만들어 보는 방식이었습니다.
그런데 혼자서 가이드를 보고 이해하는 게 살짝 어렵더라고요.
남편에게 가이드에 적힌 말이 뭔 말인지 물어보니 만들어진 오토바이를 보면서 하라고 하더라구요.
보면서 하니까 훨씬 완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업사이클링 체험 추천
두 개 다 완성해 보았는데, 로봇하고 바이크를 두 개 중에서 로봇을 좀 더 추천합니다.
바이크는 바퀴를 끼울 때 요령이 없어서인지 도저히 안되더라구요.
약간의 힘이 필요해서 어린 학생분들은 어려울 거 같았습니다. 또 로봇이 핸드폰 거치대도 되고, 무엇보다 귀엽더라구요.
Fe01 버거 레스토랑
*레스토랑 정보
운영시간 10:00 - 18:00
단체 예약 및 대관 문의 052. 237. 0102
Fe01 안에 위치한 수제버거 레스토랑! 외계인과 우주 컨셉공간으로 아이들이 무척 좋아할 공간이었습니다.
마치 놀이동산 레스토랑에 온 거 같았어요. 그리고 음식 가격도 그렇게 비싸지 않았어요.
작품도 즐기고, 체험도 하고, 밥도 먹으면 좋을 거 같아요!
*돈가스 세트 : 12,000
수제버거 가게라 수제버거가 유명하지만 저는 돈가스를 주문했습니다. 돈가스 전문점이 아니라서, 기대 안 했는데, 돈가스가 위에 한 장 그리고 사진에는 안 보이지만 밑에도 돈가스가 깔려있어서 배부르더라구요.
너무 맛나서 다시 와도 여기 돈가스를 먹어야지 생각이 들었어요. 고기도 무척 두꺼웠습니다.
정신없이 먹느라 사진 찍는 걸 까먹을 정도였어요. 호불호 없이 누구나 좋아할 돈가스였습니다.
*이벤트!
인스타 팔로우하고, 인스타 방문 사진을 업로드하고, 해시태그를 달면 글레이즈 도넛을 증정한다고 합니다!
Fe01 문화공간에서 전시도 보고 체험도 하고 맛있는 것도 먹고, 좋은 추억을 남기고 갑니다.
우리 아이가 크면 나중에 또 오고 싶네요.
여기까지 #정크아트 #이색볼거리 #이색체험 #울주군공간 #울산최초 #재생복합문화공간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해당 내용은 '울산광역시 블로그 기자단'의 원고로 울산광역시청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울주군가족과함께
- #울주군체험
- #어린이체험
- #울주군가족추억
- #울주군문화공간
- #재생복합문화공간
- #정크아트
- #이색볼거리
- #이색체험
- #울주군공간
- #울산최초
- #울산fe01
- #fe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