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소중한 사람입니다.
포기하지 마세요!

자살예방 교육이 의무화됩니다.

- 자살예방법 시행령 일부개정령안 국무회의 의결(7.9) -

- 국가, 지자체, 초·중·고 등에서 연 1회 자살예방 교육 의무 실시 -

앞으로 초·중·고교와 공공기관, 병원, 사회복지시설에선 1년에 한 번 이상 자살예방 교육을 꼭 받아야합니다.

보건복지부는 자살예방 교육 의무화를 담은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법률’(자살예방법) 개정에 따른 시행령 일부개정령안이 9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시행령 개정안은 자살예방 교육 의무화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자살예방법 개정(‘23.7 공포., ’24.7.12. 시행)에 따라 자살예방 의무교육 대상 추가, 교육 방법, 실시 횟수, 결과 제출 방법 등 법률에서 위임된 사항과 교육 의무화 시행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였습니다.

자살예방 교육 의무 대상은 자살예방법에 규정된 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초ㆍ중등교육법」 제2조에 따른 학교, 사회복지시설과 자살예방법 시행령에 규정된 병원급 의료기관입니다.

자살예방 교육 노력 대상은 자살예방법에 규정된「고등교육법」제2조에 따른 학교와 자살예방법 시행령에 따른 상시근로자가 30명 이상인 사업장과 「대안교육기관법」에 따른 대안교육기관 등 입니다.

자살예방 교육은 자살예방 인식개선 교육과 생명지킴이 교육이 있습니다.

인식개선 교육은 생명의 소중함과 가치, 자기 이해와 돌봄, 도움 요청에 관한 내용 등을 교육하며 학생·직장인 등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권장합니다.

생명지킴이 교육은 자살 문제와 현황, 자살위험요인과 자살경고신호, 자살위기 대응 기술 등을 교육하며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등 서비스 제공자를 대상으로 권장합니다.

인식개선 교육 또는 생명지킴이 교육을 연 1회 이상 실시하여야 하며 집합교육, 시청각 교육 또는 인터넷 교육의 방법으로 실시할 수 있습니다.

자살예방 교육을 의무로 실시해야 하는 기관ㆍ단체 및 시설의 장은 교육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다음 연도 1월 31일까지 보건복지부 장관 또는 주무부처의 장에게 제출해야합니다.

자살위험이 있을 때 도움을 요청하는 방법과 도움을 주는 방법 등에 대해 실효성 있는 교육이 이루어진다면 탄탄한 생명안전망이 조성되어 자살률 감소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랍니다.

자세한 자살예방 교육 안내와 교육 수강은 누리집(edu.kfsp.or.kr)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천시보건소 건강증진과

☎ 031-645-3778

#이천시 #자살예방교육 #이천뉴스 #유네스코창의도시

{"title":"자살예방 교육이 의무화됩니다 | 이천뉴스","source":"https://blog.naver.com/2000happy_/223548446238","blogName":"이천시 공..","blogId":"2000happy_","domainIdOrBlogId":"2000happy_","nicknameOrBlogId":"이천시청","logNo":223548446238,"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