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간 계속된 추운 날씨.

집안에만 있기는 조금 아쉽고 어딘가를 나가기에는 추워서 고민이시라면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따뜻한 실내 관광지.

태화강생태관을 추천드립니다.

작년 하반기 새롭게 리모델링이 된 이후 첫 방문을 했는데요. 새로운 곳을 방문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예전에 방문하셨던 분들도 다시 재방문을 해보시기 좋답니다~

자녀분과 태화강생태관을 방문하신다면, 제일 먼저 활동지가 있는 부분을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유아용과 초등용으로 나누어져 있고 스탬프 용지도 있기에 맞는 것으로 들고 가시면 됩니다~

활동지 안에는 스티커가 있고, 물고기 색칠을 할 수 있는 용지는 유아용 활동지 뒤에 있답니다.

물고기 스탬프 드로잉 용지는 안내 데스크에서 챙기시면 됩니다.

철갑상어와 버터플라이코이가 있는 대형 수족관이 1층 전시관을 들어가기 전에 생겨있었습니다.

처음 보는 친구도 있다 보니 한동안 여기서 자세히 관람을 하다가 전시관으로 입장을 했습니다.

입구에 있는 관람 동선과 이야기를 참고하고 태화강의 옛 모습과 이야기를 천천히 둘러본 뒤 안쪽으로 이동을 했습니다.

새롭게 단장을 하면서 오히려 관람을 하는데 더 집중이 되었는데요. 수조 뒤로 있는 배경이 더 눈에 잘 보였고, 곳곳에 있는 작은 어항과 다양한 전시 부분을 관람하는데 더 집중할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물고기를 관람할 수 있었던 대형 수조가 있는 공간은 바닥에 앉아서 가까이에서 관람을 할 수 있는 부분이 없어지긴 했지만, 더 깔끔하고 편안하게 관람을 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2층 전시관도 정말 깔끔하게 바뀌면서 하나하나 새로운 마음으로 구경을 하기 좋았습니다.

여러 번 방문을 하다 보니 쓱 지나갔던 코너였던 곳도 바닥의 물결 조명을 구경하면서, 자연스럽게 발자국을 따라 한 번 더 보게 되더라구요.

전망데크는 2층 전시실 중간에서 한번 나갈 수 있기도 하고 전시실 입구 앞쪽에서도 가실 수 있습니다.

편안하게 어떻게든 방문이 가능하니, 원하시는 대로 방문하셔서 한번 이용해 보시면 좋습니다.

연어에 대한 정보가 가득한 곳도 새롭게 바뀌면서 더 집중하고 다양한 정보를 한번 만나보기도 했고요.

연어도 한번 들어보는 체험도 해보면서 즐겁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자녀분과 함께 방문을 하신다면 어린이 탐험관과 작은 동물원까지 관람을 하시고 1층으로 내려가시면 됩니다.

1층으로 다시 내려온 뒤 드로잉 또는 책 읽기 등을 할 수 있는데요.

해당 공간 안쪽에 있는 기획전시실도 잘 되어있으니 함께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빛을 주제로 한 공간이었는데요. 빛과 관련된 자연과 생명도 만나볼 수 있으나, 다양하게 체험해 보면서 전시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있기에 마지막 마무리로 함께 즐겨보시면 좋습니다.

이외에도 2월 15일, 16일, 22일, 23일 주말에는 체험교육도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인원은 30명이고 접수 마감은 체험교육 전날 18시에 마감이 되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외에 유모차나 휠체어 대여는 안내 데스크에서 수유실 이용이 필요하신 분들은 출입구 오른쪽에 있는 수유실 이용도 가능하시니 참고하셔서 추운 겨울 태화강생태관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해당 내용은 '울주 블로그 기자'의 원고로 울주군청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겨울 따뜻한 실내 관광! 태화강생태관","source":"https://blog.naver.com/ulju_love/223758875441","blogName":"울산광역시..","domainIdOrBlogId":"ulju_love","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울주군청","logNo":223758875441,"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