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울산광역시 남구에 위치한 도서관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일전에 제가 한번 포스팅을 한 적이 있었던 곳인데요. 바로, 울산 남구 옥동에 위치한 남부도서관입니다.

옥동은 울산 남구에서도 번화가이자 중심가로 옥동 시민들이 주로 즐겨 찾는 곳은 어딜까 항상 궁금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 와중에, 울산남부도서관의 이용률이 되게 많다는 옥동 주민들의 말을 듣고 남부도서관에 오랜만에 방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같이 한번 살펴보실까요?

남부도서관은 제가 작년부터 꾸준하게 올해 들어서도 정말 자주 온 곳 중 한 곳인데요.

제가 정말 좋아하는 곳이기도 하고, 오면 기분이 좋아지는 곳이라서 더욱더 정감이 있는 곳 같습니다. 그 이름은, 울산남부도서관입니다.

울산남부도서관은 울산광역시 남구 거마로 13번 길 6에 위치하고 있고, 옥동 초등학교와 옥동 우체국을 기점으로 하여 위쪽에 있습니다. 주변에 아파트와도 인접하고, 남산근린공원, 울산대공원과도 가까워 접근성이 매우 좋은 곳입니다.

울산남부도서관에서 안정적인 곳에서 마음의 양식이 쌓이고 기분이 좋아지는 곳입니다.

이러한 울산남부도서관에 아트 갤러리가 있다고 해서 오늘은 남부도서관 안에 위치한 아트 갤러리에 대해서 볼까 합니다.

울산남부도서관 전시

울산남부도서관

위치

(도로명) 울산광역시 남구 거마로 13번 길 6

(지번) 울산광역시 남구 옥동 1397-12

영업시간 : 화 - 토 (월 정기휴무)

자유열람실 09:00 - 22:00

자유열람실 외 09:00 - 18:00

Tel. 052-259-7532


공식 홈페이지


울산남부도서관 전시 안내

제가 방문한 시간은 2월 28일 (금), 3월 1일 (토) 였는데요.

제가 방문하였을 때는 강신성 초대 개인전이 열리고 있었습니다. 같이 한번 보실까요?

정말 화려하죠? 울산남부도서관은 매월 다른 작가의 작품을 1층 아트 갤러리에 전시하여 누구나 쉽게 찾아와서 관람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문화향유 공간의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강신성 작가에 대해서 알 수 있는 25년 2월의 향연이었습니다.

지역 주민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매월 지역 작가들의 작품을 일괄 소개하는 '문화 수북 데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강신성 작가의 대한민국 미술대전 입상작인 '대지의 기억-대곡천 암각화'를 포함한 작품 15점을 전시한다고 합니다.

늦은 나이에 화가의 꿈을 이룬 강신성 작가는 '그림과 문자는 하나'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고대 암각화에서 영감을 얻어 현대적 해석을 더한 작품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 작품이 강신성 작가의 대표 작품입니다. 강 작가는 대한민국 미술대전 비구상부문 서양화 분야 입선(2022), 성신 미술 대전 최우수상(2018) 등 다수의 수상 경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림부터 보시면 정말 우월하고, 무엇을 표현하고자가 확실히 눈에 드러나서 인상 깊은 것 같습니다.

1층 영유아자료실 맞은편에 위치한 울산남부도서관의 ART GALLERY.

아트 갤러리는 정말 다양한 색감과 색채를 가진 전시 작품들이 즐비하게 전시되어 있어 문화의 공간으로 지식도 쌓고 아름다움도 눈에 담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역할을 톡톡히 하는 것 같습니다. 정말 인상 깊습니다.

강신성 작가의 작품을 눈으로 담고 있으면 나도 모르게 헤어 나오지 못할 것만 같은 홀리는듯한 매력이 있습니다.

그림이 사실적이고, 입체적이라 더욱더 눈에 담는 재미가 큰 것 같습니다. 정말 신기하지 않나요?

강신성 작가의 그림을 만나볼 수 있는 울산남부도서관의 아트 갤러리는 1층에 위치하고 있어 사람들이 지나다닐 때, 편하게 볼 수 있는 위치에 있어 그림 작품을 편하게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심적으로 여유롭고 싶을 때, 생각이 많이 복잡할 때 아트 갤러리에 방문하여 전시 그림 작품을 보시면 훨씬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정말 편하겠네요.

도서관이라는 공간이 주는 매력 속에서 그림의 전시가 새로운 매력을 한 번 더 느끼게 해주는 것 같아 신기하고 또 경이로웠습니다.

마음의 안식을 자연스럽게 얻게 되는 힐링 공간이었습니다.

특히나, 강신성 작가의 그림 전시라 더욱더 신기하고 색감이 이뻐 힐링 되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심적으로, 생각도 많고 복잡하였는데 그림을 보면서 머릿속을 잠시나마 비우고 힐링할 수 있었던 것 같아 좋았습니다.

작품에 대한 해석은 사람마다 다르나, 저는 개인적으로 추상적이지 않고, 구체적이고 사실적이고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강렬하게 담아낸 그림이 많은 것 같아 극 사실주의라는 단어가 떠올랐고요.

보는 시각이 제각기 다른 편이라고 생각하지만, 저는 작품을 통해서 느낄 수 있는 바로는 책과 동일하게 마음의 안식을 얻을 수 있고, 생각을 정리할 수 있고, 보는 시야를 넓힐 수 있다는 점인 것 같습니다.

이야기와 구성, 표현법을 통하여 작품을 느끼고 보고 감상하는 견문을 가져할 것 같다고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울산남부도서관에 오셔서 책뿐만 아니라 아트 갤러리에서 그림 작품 전시도 구경하며 마음의 안정을 얻고, 이 작품에 대한 다양한 시각 속에서 해석도 해보면서 견문을 넓혀보는 시간을 가지는 것은 어떨까요?

다시 한번 방문한 울산남부도서관의 아트갤러리 이번 3월의 모습도 되게 기대가 됩니다.

{"title":"[블로그 기자] 다양한 전시 작품들이 한눈에 있어 아이와 함께 구경하기 좋은 곳 추천 울산남부도서관 아트 갤러리를 소개","source":"https://blog.naver.com/ulsan-namgu/223807554691","blogName":"울산광역시..","domainIdOrBlogId":"ulsan-namgu","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남구청","logNo":223807554691,"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