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바다 하면 장생포 고래가 떠오르실 텐데요.

최초의 돌고래 수족관이자 직접 고래를 볼 수 있는 곳, 고래생태체험관 다녀왔습니다.


위치 : 울산 남구 장생포고래로 248

운영시간 : 화요일 ~금요일 09:00 ~ 18:00

토, 일 09:00 ~ 20:00 (매주 월요일 휴무)

입장료 : 성인 5,000원, 청소년·군인 4,000원, 어린이 3,000원


주차는 장생포 고래박물관 부설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매표 시 주차권도 같이 지급합니다.

주말에는 만차인 경우가 많은데요. 그럴 때는 옛 미포조선 장생포 공장 부지 공터에 무료로 주차 가능합니다.

고래생태체험관은 2009년 11월에 개관한 곳으로, 우리나라 최초의 돌고래 수족관이 있고 바다 물고기 수족관과 생태 전시관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무엇보다 직접 돌고래들의 생활을 보여주는 고래생태설명회가 있는데요.

평일은 11시, 13시 30분, 16시 30분, 주말·공휴일은 11시, 16시 30분 공연으로 상이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고래이야기로 들어가시면 고래생태체험관의 돌고래 식구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장두리, 장도담, 장꽃분, 고장수 이렇게 네 마리의 돌고래가 살고 있는데 주민등록증이 있다고 해요.

세계에서 고래를 주민으로 등록한 예는 울산이 처음!

박물관 근처 장생포민원출장소(장생포복지문화센터 내)에서는 고래생태체험관 방문 관람객들을 위해 기념으로 고래 주민등록등본을 무료 발급해 드리고 있다고 하니 다음에 꼭 가봐야겠어요.

고래수족관은 해저터널이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가기 전에 돌고래에 대한 다양한 정보도 보고 가세요.

돌고래가 물고기가 아닌 이유, 돌고래의 생활상, 직접 관찰하기 전 사육사의 꿀팁까지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답니다.

고래생태설명회 시간에 맞춰서 2층으로 향했습니다.

사육사님의 설명으로 고래생태체험관에 살고 있는 큰 돌고래 식구들의 수족관 생활을 들어볼 수 있었는데요.

같이 관람한 분들도 돌고래의 개구진 모습에 웃음꽃이 활짝 피었답니다. 아이들도 너무 좋아해요.

2층에 새롭게 꾸며진 4D영상관입니다. 과거 포경 생활상을 볼 수 있는 디오라마가 전시되어 있었는데요.

고래잡이, 고래해체장, 착유장 등의 과거의 장생포의 그대로 담아내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이 오감을 자극하는 실감 영상으로 진동, 물, 바람 등의 영상 속 효과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4D 영상관은 자유이용권과는 별개로 2,000원의 이용료가 있습니다.

현재 상영작은 스파키로 평일의 경우 인터넷 예매에 한해서 운영이 되고 주말에는 온라인, 현장 발권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1층으로 내려와 바다 물고기를 보러 어류 수족관으로 갔습니다.

롱고테트라, 플라워혼 등을 만나볼 수 있는 작은 수족관이 있고, 여러 물고기들이 함께 생활하는 큰 수족관도 있습니다.

수족관 옆으로 물고기 종류와 특징 등을 설명해 놓은 모니터가 있으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바다 물고기들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있습니다.

물속에서 바닷속을 보는 느낌을 만끽할 수 있는 헬멧 수조도 있고, 수조 뒤 들어가는 입구가 있는 곳 역시 수조 포토존이랍니다.

알록달록한 물고기와 파란 조명 덕분에 시원한 바닷속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으니 고래생태체험관 오시면 꼭 체험하시길 추천합니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고래생태체험관에 장생포 주민 돌고래도 보고 바닷속 여행 떠나보시는 거 어떨까요?

{"title":"[블로그 기자] 울산 남구 장생포 주민등록증이 있는 돌고래! 고래생태체험관","source":"https://blog.naver.com/ulsan-namgu/223508813769","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san-namgu","domainIdOrBlogId":"ulsan-namgu","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남구","logNo":223508813769,"smartEditorVersion":4,"outsideDisplay":true,"lin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caf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