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가볼만한 곳,

디지털 안내판으로 대전의 명소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장수어린이공원'

안녕하세요. 유성구 기자단입니다. 12월에도 늦가을의 정취가 물씬 느껴지고 있습니다. 날씨 좋은 날, 특별한 디지털 안내판이 있는 유성구 도룡동에 있는 장수어린이공원에 다녀왔습니다. 앞에는 스포츠센터도 있고, 주변 유동 인구가 많아 도심 속 쉼터 지킴이가 되어주고 있습니다.

공원에서 눈길을 끈 시설이 있었습니다. 바로 대전의 관광 명소를 알 수 있는 디지털 안내판이었습니다. 여러 공원을 다녀봤지만, 디지털 안내판이 있어서 신기했습니다.

긴급 상황 시 스위치를 누르면 관제센터와 통화 연결이 되는 비상벨도 있었습니다. 생활안전 및 범죄 예방을 위해 CCTV도 설치되어 있어서 더 안심하고 머물다 갈 수 있습니다.

유성구 도룡동은 대전의 대표적인 연구 단지와 첨단 산업이 밀집한 지역으로 주변에는 국립 중앙과학관과 대전 엑스포 과학공원 같은 관광명소가 가까워 주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인기 있는 동네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오가는 동네여서인지 대전 관광 중심으로 모든 정보를 알려주는 디지털 안내판이 있었습니다.

축제 안내부터 대전의 핫플레이스까지 없는 정보가 없었습니다. 저도 대전으로 이사를 와서 대전에 대해 잘 몰랐는데 유용한 정보도 얻을 수 있었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 외 주변 관광지, 추천 맛집, 쇼핑, 숙박 등 관광정보에 유용한 다양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정보가 잘 되어 있어서 이런 디지털 안내판이 곳곳에 있다면 대전을 놀러 온 관광객분들께 대전을 더 널리 알리는 데 좋을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장수어린이공원에는 다양한 운동기구들도 배치되어 있습니다.

동네 이웃 주민분들이 산책하며 이용하기에 좋아 보였습니다. 그리고 다른 공원과는 다르게 어플과 QR코드가 기재되어 있어서 더 스마트한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체력 단련에 빠질 수 없는 철봉과 공원 안에 쓰레기를 버릴 수 있는 봉투까지 있어서 더 깨끗하게 공원이 잘 관리가 되고 것 같습니다.

나무들도 많고 미니 숲속 느낌을 주고 있어서 잠깐이라도 힐링이 되는 기분이었습니다.

나무 벤치도 넉넉하게 배치가 되어 있어서 잠시 쉬어가기에 알맞아 보였습니다. 자연과 도심의 조화 속에서 공원이 주는 혜택들은 우리의 일상생활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 주기에 더 아끼고, 보존하면서 자주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title":"대전 유성구 가볼만한 곳, 디지털 안내판으로 대전의 명소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장수어린이공원'","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684607440","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nicknameOrBlogId":"yuseonggu","logNo":223684607440,"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