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남해실내가볼만한곳 남해유배문학관에서 남해 알아가기
남해실내가볼만한곳 남해유배문학관
남해는 오래전부터 유배지로 불리던 지역이라고 합니다
'유배'의미는 죄을 지은 죄인을 귀양보내는 일이라고 하는데요, 남해로 넘어가는 다리가 생겨나기 전에는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할 정도로 외진 곳이라 남해로 유배보냈다고 합니다.
남해읍에 위치한 유배문학관은 남해읍내로 들어가다보면 눈에 들어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전시관 내부 또는 외부에도 전시와 공원이 잘 조성이 되어 있어서 남해 여행 중 찾기 좋은 곳입니다
주차공간이 넓어서 편리합니다.
넓은 부지 덕분에 남해군에서 열리는 각종 행사가 남해유배문학관에서 열리곤 합니다~
남해 유배문학관 입장료 (유료)
어른 2천원 /청소년,군인 1500원
어린이 1천원
군민이나 장애인,미취학아동
영업시간 안내 매주 월요일은 휴관입니다.
동절기에는 (11월~2월) 오후 5시까지 그 외에는 오후 6시까지 운영됩니다.
‘문화가 있는날 ’ 매주 마지막주 수요일 무료입장
입장 한 후에는 왼쪽편으로 가시면 향토역사실이 있어요
경상남도 남해군에 대한 역사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자연 풍광과 역사와 문화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어요!
남해를 떠오르면 역사적인 인물 충무공 이순신장군이 떠오르는데 남해에 노량해전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남해의 특산품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코너도 있네요
무겁고 딱딱한 전시가 아닌 경남 남해군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어서 여행을 오신 관광객 분들에게도 남해여행정보까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경상남도 남해가 작다고 생각하고 오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전국에서 4번째로 큰 섬으로 규모가 큽니다.
남해여행 계획하시는 분들은 동선을 잘 짜서 알차게 남해를 다니시는걸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남해 관광지에 대한 안내도 자세히 되어 있고,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남해여행 첫 걸음을 남해유배문학관에서 시작하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자 ! 이번에는 남해유배문학실로 이동을 해볼까요?
유배체험실과 유배객이 되어 자기성찰을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고 남해의 대표 유배객과 문학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시간도 있어요! 아이들과 함께 방문을 한다면 유배라는 의미를 인물이야기를 통해 자연스레 알려줄 수도 있고 죄를 지으면 벌 받는다는 교훈도 들려줄 수도 있답니다^^
구석구석 공간도 이쁜 남해유배문학관.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남해에서 전시도 관람하고 여행정보도 알아가며 남해여행을 더욱 알차게 보낼 수 있는 곳!
관광지인만큼 기념할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요
관광명소의 배경으로 인증샷도 할 수 있고 인화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으니 남해유배문학관에 오신다면 꼭 찍어보세요~
날씨 상관없이 실내공간에서 즐길 수 있어서 사계절 언제와도 만족스러운 남해 유배문학관이랍니다.
남해실내가볼만한곳 찾으신다면 이 곳 기억하세요^^
- #남해유배문학관
- #관
- #남해실내가볼만한곳
-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