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화강 남구둔치에서 진행했던 2024 울산 남구 강변영화제 후기

울산매일UTV에서 개최하고 울산광역시 남구가 후원한 <울산 남구 강변영화제>가 2024년에도 개최되었습니다.

9/6 금요일부터 9/7 토요일까지, 양일간 태화강 남구둔치에서 진행되었는데요.

2015년부터 #해피강변영화제 이름으로 진행되던 행사가 2019년부터 #남구강변영화제 로 이름을 바꾸고, 현재까지 꽤 오랜 기간에 걸쳐 영화제를 진행하였습니다.

출처 : 울산매일UTV

2024 남구 강변영화제

2024.09.06.(금)~09.07.(토)

태화강 남구둔치

개막식 2024.09.06.(금) 18:30~

강변영화제가 진행되는 2일간, 강변에서는 각종 놀 거리와 먹거리가 집합된 축제장이 조성되었고,

1일 2편씩 영화를 상영하여 시민들에게 야외 영화 감상 시간을 제공하였습니다.

기대 이상으로 규모가 크고 알찬 영화제라서 상당히 놀라웠었는데요. 어떤 모습으로 운영되었는지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남구 강변영화제 축제 현장

강변영화제가 개최된 곳은 구 태화호텔 앞, 태화강 남구둔치입니다.

태화교 바로 옆에 있는 둔치에 행사장이 만들어졌는데, 해마다 같은 장소에서 진행되었기 때문에 2025년에도 동일하게 진행될 듯합니다.

널찍한 공간에, 태화강을 배경으로 대형 스크린을 걸어 영화를 상영하게 됩니다.

벌써 소문이 많이 나서 정말 많은 시민분들이 찾아주셨는데요. 가족끼리 오기도 하고, 계모임처럼 단체 방문해 주신 팀도 상당히 많습니다.

행사 주최 측에서는 방문객들을 위한 테이블을 중간중간 설치하였고, 돗자리도 다수 깔아두었습니다.

일찍 도착하신 분들은 행사장에서 준비한 돗자리를 이용할 수 있었는데요.

만약 자리가 없다면 셀프로 돗자리를 준비하여 자리 잡고 착석하면 됩니다.

다양한 부스 운영

행사장을 빙 둘러서 정말 많은 부스들이 자리를 잡았습니다.

한쪽 면에는 물건을 판매하는 부스가 빼곡하게 들어섰는데, 사전에 셀러를 모집하여 이 자리를 할당받은 것입니다.

행사에 빠질 수 없는 것이 쇼핑(!)인데, 덕분에 구경도 아주 재밌게 했습니다.

아이들 발걸음을 사로잡는 귀여운 액세서리와 장식품도 판매하고 있고, 생활용품도 다양하게 있었습니다.

또한 여기 축제장에서도 먹으면 좋았을만한 건어물 간식과 추억의 과자 등도 있었습니다.

모두 카드 결제, 울산페이 등이 가능해서 편하게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또 다른 한 쪽에는 무상 체험부스와 간식거리를 나눠주는 부스가 운영되었습니다.

귀신 분장을 하고 퀴즈를 내어 솜사탕을 나눠주기도 하고요. 팝콘을 나눠주어 길게 줄을 이루기도 하였습니다.

여기까지 놀러 왔으니 사진도 빠질 수 없죠. 인생네컷 부스도 운영되어 다들 추억 가득한 사진을 남기고 가셨습니다.

행사장 먹거리

강변영화제는 맥주축제를 겸하기도 하였습니다.

2곳의 맥주 부스가 운영되었고, 더위를 날리는 시원~한 생맥주를 즉석에서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창원 지역의 유명 맥주인 #다이노브루어리 맥주와 경주 지역 맥주인 #화수네양조장 맥주가 준비되었습니다.

이번 축제장의 스페셜 초대 셰프로 TV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유명한 '미카엘' 셰프도 부스를 운영해 주셨습니다.

유명 스타 셰프를 이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는 것이 상당히 반가웠는데요.

미카엘 셰프가 개발한 특별한 피자빵과 동두천 브루어리 맥주 등을 판매하였습니다.

무조건 맛을 보장하는 유명 셰프 레시피라 인기가 상당했습니다.

그 외에도 많은 푸드트럭이 행사장에 자리를 잡고 갖가지 음식들을 판매하였습니다.

축제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회오리 감자, 핫도그, 닭꼬치 같은 것들도 있었구요.

식사를 대체할 수 있는 메뉴도 있어서 빈손으로 축제를 즐기러 온 분들은 푸드트럭을 많이 이용하셨습니다.

참고로 강변영화제는 다양한 음식을 직접 가져와 먹으며 영화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 놀 거리

가족 단위로 나들이 오는 방문객이 워낙 많은 곳이다 보니, 재밌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놀 거리도 준비되었습니다.

공을 고무줄로 튕겨 골대에 넣는 게임이나 오목판 등이 설치되어 무료로 즐길 수 있었고요.

어린이용 트램펄린, 미니 바이킹, 미니 기차 등놀이 기구가 설치되어,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도 있었습니다.

어린이들은 신나게 뛰놀고, 부모님은 잠깐의 여유를 즐기시는 것도 좋겠지요.

2024 남구 강변영화제 개막 행사

2024년 남구 강변영화제는 행사 첫 날인 9월 6일 금요일에 개막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초청가수로 트로트 가수 신대양, 한혜진 님이 방문해 주셨고, 40~50분 남짓 시간 동안 알찬 무대 공연을 선보였습니다.

행사장을 울리는 커다란 음악소리와 잔뜩 흥을 돋우는 노랫소리 덕분에 너도 나도 함께 춤을 추고 노래를 따라 불렀습니다.

역시 행사장에는 음악이 빠질 수 없습니다.

본 행사를 준비해 주신 울산매일 신문사 사장님을 비롯한 주요 내빈들이 행사를 축하하기 위하여 방문해 주셨습니다.

축하 말씀을 듣고, 개막 퍼포먼스에 함께 참여하였는데요.

해가 지날수록 더 알찬 행사가 되리라 기대되는 내빈 말씀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남구 강변영화제 개막 퍼포먼스로 작은 폭죽을 터뜨렸고, 연이어 불꽃놀이 쇼가 진행되었습니다.

하늘을 뒤덮는 반짝반짝 빛나는 불꽃놀이를 이렇게 가까이서 본 것은 처음이었는데요.

선상에서 보는 불꽃놀이는 이런 모습일까? 상당히 아름다운 불꽃놀이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참여객들을 대상으로 한 댄스 대회까지 진행하였습니다.

이날을 위하여 상품권을 비롯한 여러 선물을 준비하였는데요. 상품권을 걸고 치열한 댄스 배틀이 펼쳐졌습니다.

다들 함께 온몸으로 축제를 즐기는 모습이 상당히 재밌었고 보기 좋았습니다.

모든 개막 행사가 종료되고 난 뒤부터 본격적으로 영화 상영이 시작되었는데요.

낮 시간엔 어린이용 애니메이션을, 저녁땐 남녀노소 모두 함께 볼 수 있는 영화를 상영하였습니다.

다 같이 영화를 보며 맛있는 음식도 먹을 수 있는 즐거운 축제였습니다.

2025년에는 더 알차고, 더 긴 기간 동안 축제가 진행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울산 남구 강변영화제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바라겠습니다.

{"title":"[블로그 기자] 태화강 남구둔치에서 진행했던 2024 울산 남구 강변영화제 후기","source":"https://blog.naver.com/ulsan-namgu/223589604521","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san-namgu","domainIdOrBlogId":"ulsan-namgu","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남구","logNo":223589604521,"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m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