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태화강 둔치에서 매년 울산 남구 강변영화제가 열립니다.

태화강변에서 대형 스크린으로 영화를 무료로 볼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오시는 행사 중에 하나입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9월 6일과 7일 이틀간 태화강 1둔치에서 강변영화제를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탁 트인 태화강에서 영화도 보고 다양한 부스를 설치해 먹거리와 즐길 거리로 가득했던 울산 남구 강변영화제 함께 가보시겠습니다.

저는 주말을 맞아 7일에 방문했었는데요.

16시에 어린이들을 위한 애니메이션 헬로카봇 올스타 스페셜, 19시부터는 이순신 3부작의 마지막 작품인 노량을 상영했답니다.

둘 다 일 년도 안 된 따끈따끈한 최신 영화라 저같이 못 보신 본 들이라면 무료로 볼 수 있는 좋은 기회!

제가 도착했을 때는 영화 상영 시간 전이었는데 이미 많은 분들이 자리를 잡고 계셨습니다.

나무 테이블에 높지 않은 의자를 준비해서 스크린을 가리지 않았고, 사이 공간을 넓게 해 자리를 잡지 못하신 분들은 돗자리를 펴고 앉을 수 있었습니다.

울산 남구 강변영화제에서 다양한 부스체험을 할 수 있었는데요.

페이스페인팅과 인생 네 컷, 영화하면 빠질 수 없는 팝콘까지 무료로 즐길 수 있었어요.

이번에는 새롭게 사격장까지 운영해 눈길을 끌었답니다.

기구당 3,000원의 이용료를 내면 트램펄린, 바이킹, 기차놀이를 할 수 있는 어린이 테마파크도 운영해서 어린이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었습니다.

그 밖에도 백설 공주와 함께하는 비눗방울 놀이, 오목과 공차기를 할 수 있는 가족 놀이터도 있어서 아이들을 위한 즐길 거리가 한가득이었어요. 아무래도 아이들이라 기다리는 시간이 힘든데 이렇게 놀 거리들이 있어서 심심할 틈이 없겠더라고요.

플리마켓도 운영해 다양한 액세서리, 옷, 수제 간식들도 만나볼 수 있었답니다.

알록달록한 아이들 액세서리, 장난감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드디어 4시에 시작된 헬로카봇 올스타 스페셜! 영화를 시작하면서 팝콘을 제외한 나머지 부스들은 운영을 잠시 중단되었어요!

자리로 돌아가 아이가 영화에 집중하는 동안 저는 먹거리 부스로 가봤습니다.

핫도그, 스테이크, 회오리 감자, 치킨 등의 푸드트럭도 있어서 영화 보면서 출출한 배를 채울 수 있었어요.

이번 남구 강변영화제에서 빼놓을 없는 행사가 바로 맥주축제인데요.

시원한 수제 맥주도 먹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냉장고를 부탁해'에 나온 미카엘 셰프도 와서 맛있는 요리를 선보이셨답니다.

수제 맥주와 푸드 트럭 안쪽으로 길게 앉을 수 있는 테이블까지 마련되어 있어서 시원한 맥주와 따끈한 음식들을 바로 앉아서 드실 수 있었습니다. 날씨는 살짝 흐렸지만 더위는 있었던 터라 시원한 맥주를 드시는 분들이 정말 많았답니다.

최신 영화를 무료로 보고, 맥주 축제와 함께 다양한 먹거리는 물론 볼거리와 즐길 거리까지 있었는데요.

대형 스크린으로 빵빵한 사운드와 영상, 시원한 태화강에서 영화를 즐길 수 있었던 2024년 울산 남구 강변영화제!

내년에도 꼭 보러 가야겠습니다.

{"title":"[블로그 기자] 태화강에서 즐기는 영화 데이트 2024 남구 강변영화제","source":"https://blog.naver.com/ulsan-namgu/223580038841","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san-namgu","domainIdOrBlogId":"ulsan-namgu","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남구","logNo":223580038841,"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blogDisplay":true,"caf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