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기사는 화성시 SNS 시민홍보단이 취재한 기사입니다."

안녕하세요!

화성시 SNS 시민홍보단 주수영입니다.

저는 오늘 모아 미래도 아파트 위 코끼리 놀이터 통해서 구봉산을 등반했습니다.

구봉산

구봉산은 화성시 능동에 자리한 작은 산으로,

높이도 적당하고 도심에 위치해 인근 주민들의 산책코스로 사랑 받고 있는 곳인데요

이른 아침인데도 산책하는 동네분들이 많았습니다.

울창한 숲 너머로 아파트 숲들도 가득 보입니다.

도심 한가운데 이런 산이 있어 산책할 수 있다는 건 어쩌면 행운일지 모릅니다.

계속 걷다 보면 구봉산 가지 길마다 이정표가 보입니다.

이번에는 매번 다니던 산책로가 아닌, 그동안 가보지 못한 길로 동네 산책을 해보기로 합니다.

제일 처음 보이는 이정표는 구봉산 전통공원입니다.

수원화성과 정조의 역사가 담긴 기록들과 물 위의 정자가 전통공원만의 고즈넉함을 더해줍니다.

반대편으로는 나래울종합사회복지관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다양한 복지시설이 가득해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데 규모가 커서 볼 때마다 놀라곤 합니다.

다시 산책로를 돌아와 풍경이 멋있어 제가 좋아하는 미니 루브르 박물관을 지나고

동탄 배드민턴장도 지납니다.

2시간 기준 성인 1500원이라 실내에서 저렴하게 배드민턴을 할 수 있어서 가성비 좋은 장소입니다.

이정표를 따라 약수터에 도착하니 어르신이 약수 한가득 받고 계십니다.

어릴 적 아버지 따라 약수 떠다니던 기억이 나네요.

약수터 아래로 조금만 가면 아파트 숲 사이로 귀여운 곰돌이가 있는 구봉산 유아숲 놀이터가 나옵니다.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숲 체험들이 있어서 멀리 가지 않고도 숲 놀이터에서 자연을 만날 수 있습니다.

나무로 만들어진 놀이 기구들로 재미있게 노는 아이들이 그저 귀엽습니다.

다시 한번 발걸음을 옮겨 무궁화 꽃이 만개한 게이트장에 왔습니다.

어르신들이 몇 분 계셨는데, 더위에 아랑곳하지 않고 게임을 즐기고 계셨습니다.

구봉산 주변은 아이와 어르신들을 위한 공간이 잘 조성되어 있어 특히 좋았습니다.

이런 공간들이 더 많아져 화성시 어디에서도 쉽게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구봉산을 걸으며 누군가는 잠시 쉬어가고, 누군가는 계속 걸어가고, 운동하고.

저마다 구봉산을 즐기는 방식이 다양해서 동네 이웃들 보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구봉산 이정표 따라 발길 닿는 대로 동네 구경하다 보니 그동안 보지 못했던 것들도 많이 봐서 좋았습니다.

여러분도 이 장마와 폭염이 그치면,

주변을 천천히 즐겨보고, 뒤돌아보는 건 어떠실까요?

그동안 보지못했던 우리 주변의 새로운 풍경을 발견하실 수도 있을거에요.

화성시 시민홍보단

주 수 영


*본 포스팅은 화성시 SNS 시민홍보단에 의해 작성된 글로, 화성시청의 공식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화성시 바로가기 ▼

{"title":"동탄에서 병점으로 구봉산 이정표 따라 동네 구경","source":"https://blog.naver.com/hsview/223540764669","blogName":"화성시청 ..","blogId":"hsview","domainIdOrBlogId":"hsview","nicknameOrBlogId":"화성시청","logNo":223540764669,"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