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전시, 일상 속에서 발견하는 예술 공예작품 '조미현 개인전 3P L S'
대전 유성구 전시,
일상 속에서 발견하는 예술 공예작품
'조미현 개인전 3P L S'
유성구 구암동에 위치한 지소갤러리에 새로운 전시가 열린다고 해서 찾아가 봤습니다. 지소갤러리는 공예&오브제 전문 갤러리로 시즌마다 다양한 도예작품 및 오브제를 만나볼 수 있는 갤러리입니다. 갤러리이지만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다양한 아카데미가 진행 중이고 정규 수업 외에도 이달의 특강 등 다양한 예술 취향들을 즐겨볼 수 있는 시간들이 준비되어 있는 곳이랍니다.
이번 지소갤러리에서 열리는 조미현 작가 개인전 <3P L S>는 Point+Line+Surface를 담아낸 전시랍니다. 조미현 작가는 도자 작업 시에 시각적으로 간결하고 반복, 대비 등 복합적인 요소가 많은 기하학적 특성을 활용하는 작가입니다.
정사각형 낮은 박스 형태를 슬립 캐스팅 기법으로 제작하고 난 다음에 순수 조형요소인 점, 선, 면(Point+Line+Surface)을 박스 형태 표면 위에 입체적으로 장식하여 조형성을 갖도록 합니다.
이번 전시를 위해서 공간에 맞춘 올리브색 같은 초록색감을 준비했다고 하더라고요. 공예작품은 아무래도 활용이 가능한 부분이 있다 보니 단순히 무언가 장식품 같은 느낌보다 일상 속에서 발견하는 예술의 한 부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컵, 주전자, 접시 등 모양은 심플한 듯 보이지만 정말 군더더기 없는 공예작품을 보면서 감탄이 절로 나오더라고요. 게다가 색감 또한 자주 볼 수 있는 도자 작품 색감은 아니다 보니 더 눈에 들어오는 전시였답니다.
오브제들은 그냥 하나만으로 작품이 되는 게 아니라 다른 오브제와 연결하거나 올려놓거나 배치함으로 인해서 새로운 모습을 가지는 게 신기했습니다.
공예작품의 매력을 제대로 볼 수 있는 전시랍니다. 이번 전시는 10월 3일부터 10월 30일까지 10월 한 달 동안 진행 예정입니다. 지소갤러리 2층은 예약을 해야 보실 수 있는 갤러리이니 방문 전 미리 문의를 하시고 방문해 보세요!
지소갤러리 1층에서는 지소아카데미가 진행되는데요. 요일별로 다른 커리큘럼이 진행 중이고 1층 공간에도 기간별로 작품들이 바뀌어서 보는 재미도 있답니다. 공예/오브제에 관심 있는 분, 평소 갤러리에서 작품을 보는 걸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꼭 방문해 보세요.
조미현 개인전 3P L S
대전 유성구 현충원로 347번길 42
지소갤러리
10월 3일부터 10월 30일까지
- #대전전시
- #지소갤러리
- #대전공예전시
- #대전도예
- #조미현개인전
- #대전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