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일 전
울산 울주 아이와 가기 좋은 아늑한 온산도서관
매서운 한파가 물러가고, 봄기운 가득 품은 날입니다. 날씨는 화창하지만 미세먼지가 좋지 않아 야외 활동을 오래 하기에는 무리가 있더라고요. 울산 울주 아이와 책 읽기 좋은 온산도서관을 소개합니다.
울산 울주군 온산읍 명봉거남로 46에 자리 잡고 있는 온산도서관은 바로 옆에 온산문화체육센터도 있습니다.
도서관 바로 옆쪽으로 주차장이 있으며 반대편 체육센터 쪽으로 큰 주차장이 있으니 주차 걱정은 없습니다.
울산 울주 온산도서관 운영시간
종합자료실 9:00 ~ 21:30
디지털자료실 9:00 ~ 18:00
어린이자료실 9:00 ~ 18:00
주말, 공휴일은 3군데 모두 9:00 ~ 17:30까지 운영하며 매주 월요일, 신정, 추석 및 설연휴 휴관합니다.
울산 울주군 온산도서관은 원래 대덕 도서관이라는 이름을 사용했었는데요. 개관 10년을 맞아 명칭을 변경했답니다. 또한 리모델링으로 2024년 7월에 재개관을 했습니다.
울산 아이랑 가기 좋은 온산도서관은 지역주민 누구나 도서관을 방문하여 회원가입 상관없이 도서열람이 가능하답니다. 도서대출을 위해서는 울주 통합도서관 및 책이음 회원증을 소지하고 있어야 해요.
1층 들어가면 보이는 곳이 어린이자료실입니다. 노란색과 파란색 컬러를 넣어 아기자기하고 활발한 느낌을 주었고 책 읽어주는 고양이가 있답니다.
복층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아이들이 더욱 좋아하는 공간이 나타나요. 다만 이곳은 어린이를 위한 공간으로 유아 및 초등학생 동반 시에만 성인이 이용 가능해요.
올라가는 계단 오른쪽 편으로도 책장을 앉아서 책 읽을 수 있었답니다. 공간 활용을 잘 해서 책들이 많이 있었어요.
2층에 올라와보니 나만의 공간이 생긴 것 같아 조용하고 아늑해 독서가 더욱 잘 될 것 같더라고요.
어린이 자료실답게 대출반납 기계마저도 사랑스러웠어요. 아이들이 스스로 하면서 배울 수 있게 해 두셨나 봅니다. 대출은 1인당 5권까지 가능하며 동일 도서 재대출은 3일 후 가능하답니다. 대출 기간은 대출한 날짜에서 14일까지이며 대출 연장은 없습니다.
안쪽으로 들어가니 책들이 더 많았고 앉아서 책 읽을 수 있는 공간도 많이 있었습니다. 도서관 내에서는 휴대폰 사용을 자제해야 하는 거 아시죠?! 무음이나 진동으로 해 주시고요.
햇살 받으며 책 읽을 수 있는 공간이 잘 되어 있었습니다.
제일 안쪽은 유아자료실이고 안에는 화장실도 마련되어 있었답니다.
1층에서 나와 2층으로 올라가 봅니다. 2층에는 온산도서관 종합. 디지털자료실입니다.
1층에서 2층으로 연결되는 계단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유아자료실 끝 쪽입니다. 유아자료실 쪽에는 수유실도 있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면 온산도서관은 다른 입구가 나옵니다. 울산 아이랑 책읽기 좋은 온산도서관은 밀폐되지 않은 음료는 반입이 불가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밀폐되는 용기에 담김 음료 - 텀블러, 뚜껑이 닫히는 다회용기만 가능)
아기자기했던 1층 어린이자료실과는 다른 느낌의 2층 종합자료실입니다.
울주군 지역 상호대차 서비스를 아시나요?! 원하는 도서가 도서관에 없을 경우, 울주군 내 공공도서관 및 공립 작은 도서관의 도서를 신청하여 이용도서관에서 빌려볼 수 있는 서비스예요.
많은 분들이 독서나 공부를 하고 계시더라고요. 책들도 많아 자료 찾기에도 좋은 곳이랍니다. 재개관할 때 S-OIL(주) 온산공장이 500만 원 상당의 도서 305권을 기증해 주셨답니다.
미세먼지 심한 날이라 날씨가 좋지 않을 때 또는 날이 좋을 때도 울산 울주 아이와 책 읽기 좋은 온산도서관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 #울주군
- #온산도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