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촌동 주민자치회와 주민이 함께하는 힐링 체험 '클린하이킹&계족산 숲체험'
송촌동 주민자치회와 주민이 함께하는 힐링 체험 '클린하이킹&계족산 숲체험'
가을은 가만히 하늘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됩니다. 혼자 또는 가족과 함께 환경정화도 하며 숲속에서 체험하는 시간도 좋습니다. 2024년 대덕구 송촌동 주민자치회에서는 지난 10월 5일 계족산 숲체험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계족산 정상까지 한 바퀴 돌면 좋겠지만,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기 위해서 코스를 작게 잡았습니다. 가볍게 계족산 일부를 돌면서 클린하이킹&숲체험을 하는 주민 자치회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분들은 10월 26일에 2차 행사가 진행되니까 관심 가지고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행사는 지난 9월 21일 진행하려고 했었는데, 우천으로 인해 연기되었습니다. 송촌동 선비마을 아파트 5단지 뒤편의 체육공원에서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커다란 현수막에 코스를 알 수 있는 그림이 있어서 쉽게 동선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송촌동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마을 주민들이 오전 10시에 맞춰서 모이기 시작했습니다. 반가운 사람들과 인사를 나누고, 삼삼오오 10시 행사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계족산을 깨끗하게 만드는 환경정화 운동도 함께 했습니다. 쓰레기를 많이 줍거나 행운권 추첨을 진행하여 선물까지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산행이라 피부가 약한 분들을 위해 벌레에게 물릴 수 있는 상황을 대비하여 다양한 의약품들이 준비가 되었습니다. 모기 기피제를 뿌리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드디어 행사가 시작되고, 체육공원 잔디광장에 모였습니다.
이번에 숲체험을 주관한 곳은 건강복지분과 입니다. 송촌동 주민자치회장님 및 분과별 주민자치회 위원들의 소개가 있었습니다.
가을이지만 아직 한낮의 태양은 조금 덥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너무 덥지도 춥지도 않은 이 날씨는 산행하기에 정말 좋은 날씨입니다.
식순에 따라 줄넘기 공연도 펼쳐졌습니다. 줄넘기 특성상 잔디에서 하는 것이 어려워서 옆에 도로에서 줄넘기 공연이 진행되었습니다.
그리고 뒤이어 참여한 모든 분이 체조를 진행했습니다. 갑작스럽게 산행하게 되면 안 되기 때문에 충분히 스트레칭하고 산에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이번 클린하이킹&숲체험 행사는 개인별로 1팀과 가족별로 2팀으로 구성하여 진행되었습니다. 약간의 프로그램 차이를 두어서 숲해설사 선생님의 지도로 움직였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산에 오르면 즐거움은 배가 됩니다. 숲 해설가 선생님이 출발하기 전 기본적인 안내를 한 뒤, 본격적으로 계족산에 올라갔습니다.
삼삼오오 짝을 이루어 드디어 산행이 시작됩니다. 송촌동 주민자치회에서는 숲 건강을 위해 집게와 쓰레기봉투도 준비했습니다. 비래사 올라가는 길에 담배꽁초 및 쓰레기를 주우면서 올라갔습니다.
안전요원들이 이동 시 안전을 위해 차량통제를 진행하였고, 코스는 약 2시간 정도의 도보 코스입니다.
가족과 손잡고 편안하게 숲체험을 하는 모습들이 보기 좋았습니다.
혹시 모를 이탈자가 없게 하기 위해서 앞과 뒤, 그리고 바닥에는 코스 이동 안내판이 설치되었습니다.
올라가는 중간중간 숲 해설가 선생님의 재미있는 숲해설도 좋았습니다. 2024년 송촌동 주민자치회 숲체험 행사는 만족스러웠습니다.
10월 26일 같은 장소에서 같은 행사로 2차 행사가 진행되니, 이번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분들은 10월 26일 오전 10시에 선비마을 아파트 5단지 뒤쪽의 체육공원으로 가시면 됩니다.
- #대전
- #대덕구
- #송촌동주민자치회
- #클린하이킹
- #계족산숲체험
- #숲체험
- #송촌동행사
- #주민자치예산지원사업
- #대덕구주민자치회
- #클린하이킹숲체험
- #계족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