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일 전
울산 스타트업의 성지가 될 종하이노베이션센터
울산 최초의 실내 체육관이었던 종하체육관이 44년 만에 철거되어 새로운 모습으로 태어났습니다.
스타트업의 성지가 될 이곳은 어떤 모습인지 함께 살펴볼까요?
기존 단층이었던 종하체육관을 6층으로 변신하여 청년을 위한 공간, 스타트업을 위한 공간, 배움터 등 다양한 공간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렇다고 체육관이 완전히 사라진 것은 아닙니다.
울산시민의 사랑을 받던 종하체육관은 더욱 세련되고 깨끗해진 모습으로 바뀌어 앞으로도 체육관의 역할을 할 예정입니다.
1층에는 종하체육관을 울산시에 기부한 故 이종하 선생의 뜻을 기리기 위한 기부자홀이 있어 둘러보았습니다.
평소 울산시의 발전과 복지에 관심이 많던 故 이종하 선생의 삶과 지역 주민들을 향한 관심이 오늘날의 종하이노베이션 센터를 만들었습니다.
아직 개관 전이지만, 이곳 1층에는 어린이청소년 도서관도 있습니다.
4월에 개관 예정이니 그때 다시 방문하여 내부 모습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소식과 함께 진행된 청년사업 통합설명회가 있어 참석하였습니다.
구별로 다른 청년 지원 사업을 모든 센터장이 한자리에 모여 설명을 해주시고 올해 방향과 앞으로 예정된 사업을 설명해 주시니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종하이노베이션 센터는 단순히 창업만을 위한 곳이 아니라 청년을 위한 공간도 있으니 방문하여 살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청년이라면 주목! U’s 멤버쉽을 운영하여 이곳 종하이노베이션을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지니 미리 가입하시어 혜택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설명회가 끝난 후 시설 라운딩을 하였습니다. 층별 스타트업 사무실을 비롯해 카페테리아 공간, 휴게실, 미팅 공간, 전화 부스 등 정말 필요한 공간을 잘 배치하고 스타트업들에게 필요하게 무엇인지 많이 고민한 흔적이 보였습니다.
또한 휴게실에는 울산을 상징하는 멋진 고래 그림도 있어 그림을 보며 휴식을 취하면 아이디어가 뿜어져 나올 거 같습니다.
한 층을 다 코워킹 존으로 쓰는 공간도 있습니다.
이제 막 창업한 1인 기업에 꼭 필요한 공간인 이 코워킹 존은 사전 예약 혹은 U’s 멤버십으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안내할 예정이라고 하니 매일 카페로 출근하시던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이 아닐까 싶네요.
3D 테크존은 시제품을 제작해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3D프린터 제작과 레이저 커팅 기기가 있어 상상 속으로만 생각했던 제품을 실제 만들어 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시설을 둘러보면서 울산시가 청년과 창업인을 얼마나 진심으로 지원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단순히 사무실을 제공하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곳에서는 직접 제품을 제작해 볼 수 있고,
대기업과 협력하여 판로를 함께 고민할 수도 있습니다.
나아가 전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해 중국 공장과도 연계되어 있어, 세계를 무대로 꿈꾸는 창업가들에게 성지와 같은 존재인 종하이노베이션 센터!
앞으로 발전될 모습을 더욱 기대하며 이곳에서 탄생할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이 울산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기를 바랍니다.
※ 해당 내용은 '울산광역시 블로그 기자단'의 원고로 울산광역시청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종하이노베이션
- #울산종하이노베이션
- #종하이노베이션센터
- #울산스타트업
- #종하체육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