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한가람물빛 체험관 아이와 가볼만한곳 무료체험 금빛수
김포에 한가람물빛 체험관이 있다는 걸 아셨나요? 저도 이번에 처음 알았어요. 김포에 오래 살았었는데 신기하네요. 아이들에게 정말 좋은 한가람물빛 체험관 소개해 드릴게요.
위치는 김포시맑은물사업소 안에 위치하고 있어요.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입니다. 관람료는 무료예요. 공휴일과 매주 토요일, 일요일 휴무입니다.
일반 관람은 안되고, 꼭 김포시통합 예약사이트를 통해서 예약하고 방문해야 된답니다. 2024년 9월 30일까지니까 꼭 아이들과 다녀오세요!!! 체험관 주변의 모든 시설이 정수 시설로 출입을 엄격히 금하고 있어요.
김포시 통합예약사이트에서 예약할 수 있어요!!!
가족, 유아 및 어린이 초등학생 대상입니다. 하지만 김포시 물에 대해 관심이 있는 누구라도 방문할 수 있어요.
체험관 1층 전시실부터 순서대로 관람할 수 있어요. 1타임 최대 인원은 12명입니다. 기본 체험은 총 40분 소요되고, 자유관람가지 1시간 30분 정도 걸렸어요.
가장 중요한 것은 한가람물빛체험관 입장 시 예약자 명의 신분증이 필수지참입니다. 맑은물사업소 입장할 때 신분증 맡기고 들어가요!!! 예약 부도나 당일 취소하게 되면 2개월간 예약불가고요!!!
한가람물빛 체험관의 물방울 캐릭터들~~! 입구에 있는 정수기는 스마트 수돗물 음수기였어요.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답니다.
관람 시각은 오전 10시, 오후 1시, 오후 2시 30분 타임입니다. 저는 마지막 타임에 신청했어요.
중앙홀에 있는 마법의 문을 똑똑~! 귀를 대면 스피커를 통해서 다양한 물소리가 들려요.
뒷면에 물소리의 실제를 써두었어요. 목욕탕 물 내려가는 소리, 시냇물 흐르는 소리, 물 따르는 소리, 비 오는 소리 등이 있답니다. 아이들이 재미있어할 소리였어요^^.
마법 갤러리 1에서는 마법의 문을 똑똑, 마법의 물을 담마, 한가람 마을로 보내다, 4D 영상 체험실로 구성돼요.
들어갈 때 기분이 좋더라고요. 마치 진짜 물속을 걷는 느낌이 들었어요. 바닥에 움직이는 물고기도 있고, 밟으면 소리가 났어요 ㅋㅋㅋ. 모든 벽면을 터치해서 아이들이 느낄 수 있게 만들어 두었네요.
물을 모아 댐을 만들고, 마을로 보내는 과정을 보여주고 있어요.
댐을 만드는 과정, 가장 높은 댐이 소양강 댐이라는 것도 이번에 알았어요. ㅋㅋㅋ 어른이지만 새롭게 배우네요.
물을 소중하게 써야 한다는 내용도 실감이 났어요. 사실 우리나라도 물 부족 국가니까요.
상품에 쓰인 물의 양을 나타낸 것이 물 발자국이었어요. 물은 계속 살아가는데 쓰이고 있었네요.
큐브를 레이저가 쏘는 방향에 맞추어 올리면 물이 얼마나 많이 사용되는지 나왔어요.
티셔츠 1장을 만드는 데는 무려 2,700L의 물이 필요했어요!!! 닭 한 마리를 키우는 데는 3,360L가 소모되고요. 와우~! 정말 깜짝 놀랐어요.
우리 몸에 필요한 물과 매일매일 살아가는데 집에서 사용하는 물의 양들이 터치하면 표시됐어요. 정말 소중하게 써야 할 물이네요.
4D 영상 체험실도 재미있네요. 요즘 트렌드인가 봐요. 움직이는 의자와 바람과 물방울이 나와서 아주 흥미진진했어요 ㅋㅋㅋ.
마법 스쿨 2, 이제 2층 전시관으로 올라가요. 계단참에는 욱신욱신 괴물들이 안내되고 있어요. 퀴즈를 풀며 올라가면서 물에 대한 지식이 습득되었어요!!!
오염된 물들은 괴롭네요. 우리가 먹고 마시고 살면서 물을 더럽게 하고 있어요. 더럽게 하는 것은 쉽지만 깨끗하게 하는 것은 참 어렵네요.
마법기사단과 한가람 정수 시스템을 통해서 깨끗한 물로의 과정을 보여주고 있어요.
우리가 마시는 물은 1급수와 2급수라고 해요. 3급수부터는 정수를 해서 먹어야 합니다. 1급수가 팔당댐 원수랍니다.
맑은물사업소 사람들을 만나요는 틀고 헤드폰으로 들으면 더 자세히 알 수 있어요.
물은 정말 소중하고 중요한 것 같아요. 정수처리과정뿐만 아니라 하수처리과정도 우리가 먹는 물의 과정에 포함이었어요. 일부 하수처리된 물도 다시 정화과정을 거쳐서 김포시 물로 내보내고 있었어요.
3월 22일은 물의 날이었어요. 물을 절약하기를 실천해 보는 날입니다!!!
이곳은 체험을 신청한 아이들이 정수과정을 직접 만들어서 실험할 수 있는 공간이었어요.
간이정수기를 만드는 과정을 통해 아이들이 더 물을 아끼는 것을 배우겠죠.
아이들이 만든 체험키트입니다.
제한구역이라고 쓴 곳은 실제 이곳 맑은물사업소 통제소였어요. 실제 근무자가 있답니다.
튀김기름 500ml를 정화하는 데는 무려 99,000L나 필요하네요. 물을 아끼는 방법에는 적게 먹는 것도 포함이었어요 ㅠㅠ.
김포시 맑은물사업소는 금빛수의 주인인 김포시민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서 24시간 최첨단 물관리 시스템을 365일 가동하고 있네요!!! 안심하고 마셔도 되겠어요.
한가람 물빛 체험관은 아이들과 체험하기 좋은 곳입니다. 미리 예약해서 무료체험하면 좋을 것 같아요~~^^!
- #김포시맑은물사업소
- #한가람물빛체험관
- #김포아이들과체험하기좋은곳
- #김포무료체험
- #예약필수
- #김포시통합예약사이트
- #금빛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