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카페,

관평동 분위기 좋은 디저트 카페

'카페 마리안'

관평천 주변으로 산책을 하다가 눈에 쏙 들어오는 노란 외관과 빨간 리본으로 장식된 귀여운 카페를 발견해서 다녀왔습니다. 관평천 주변으로 카페가 잘 없는데 위치가 가볍게 산책하다 들리기 좋은 곳 같습니다.

카페 마리안은 계절별로 디저트를 바꿔서 영업을 하고 있는 디저트 전문 카페입니다. 여름을 제외한 계절에는 생과일 와플, 크로플이 판매가 되고, 지금은 더운 여름을 맞이하여 여름맞이 생과일 수박&토마토 주스, 여름에 먹기에 딱인 시원한 눈꽃빙수가 판매 중입니다.

눈꽃빙수는 100% 국내산 원유로 만든, 눈처럼 사르르 녹는 우유 눈꽃빙수라 더 부드러운 빙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쉽게 제가 방문했을 때는 주말 빙수 주문이 너무 많아 재료가 다 소진되었다고 합니다. 빙수를 먹으러 가실 분들은 미리 카페에 문의를 하고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내부는 유럽풍 스타일로 화려한 조명과 앤티크한 인테리어 소품으로 꾸며져 있었습니다. 여성분들이 좋아할 만한 인테리어라 데이트 장소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단체석도 8인으로 여유 있게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저는 바쁜 시간대는 피하고 싶어 오후 한가로울 시간에 방문했는데 단골분이 많으신지 조금씩 손님들로 꽉 찼습니다.

관평천이 보이는 통창뷰라 확 트여 있어 개방감이 느껴지는 카페입니다. 특히 봄이 되면 관평천 주변으로 벚꽃이 확 피어서 창가 자리는 인기가 많을 것 같습니다.

소품도 판매 중인 카페라 구경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귀엽게 진열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숨겨진 비밀의 공간도 있었는데요, 안쪽으로 가면 2인석 자리가 있는데 화려한 샹들리에가 있어서 고급스러우면서 더 특별한 느낌이 드는 자리였습니다. 샹들리에가 있으니 분위기가 확 달라지네요.

커피와 논커피, 스무디, 에이드, 라떼, 티 등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가 판매되고 있었고 커피는 디카페인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시그니처 메뉴는 마리안 크림 라떼(6,000원)와 복숭아 아이스티(5,000원) 오레오 크림 케이크(5,500)를 주문하였습니다.

시그니처 메뉴인 마리안 크림 라떼는 아이스로만 주문이 가능합니다. 하트 모양 쿠키가 올려져 있어 사랑스러운 라떼네요.

우유와 커피 위로 달콤한 크림이 올려져 있어 간혹 쓴 커피를 못 드시는 분들이 먹기 좋은 커피 같아요. 달달하면서 부드러운 크림과 커피를 같이 먹어야 맛있습니다. 같이 간 아이가 크림이 맛있다며 스푼으로 여러 번 떠먹었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복숭아 아이스티에는 진짜로 복숭아 과육이 들어있어 씹히는 식감과 함께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카페 마리안 주변으로 근처에 도보 5분 거리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이 있어 가족과 함께 나들이도 하고 관평천 주변도 산책하면서 즐길 수 있는 카페라 관평동 카페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카페 마리안

영업시간 : 매일 09:30~22:00

라스트오더 : 21시 30분

전화번호 : 042-935-9357

주차 : 카페 마리안 매장 뒤편에 주차 가능


{"title":"대전 유성구 카페, 관평동 분위기 좋은 디저트 카페 '카페 마리안'","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546199978","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nicknameOrBlogId":"yuseonggu","logNo":223546199978,"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