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에서 우연히 본 사진 한 장으로 대전 동구 소제동에 가야 할 이유가 또 생겼습니다. 대전에 방문한다면 대전역에서 걸어서 10분 거리에 있는 '소제동 카페거리'를 꼭 들러 보세요. 색채가 뚜렷한 카페들이 한자리씩 차지하고 있습니다. 가볼 만한 카페들이 즐비합니다. 오늘 소개할 카페도 소제동 카페거리에 있습니다.

소제동의 밤거리

소제동 카페거리로 향하는 길, 벽마다 아름다운 그림이 그려져 마치 동화 나라에 온 듯한 기분이 듭니다. 주변 풍경과 어우러지며 독특한 매력을 더하는데요. 벽화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한 장 찍어 봅니다.

카페 화양연화 입구

화양연화(花樣年華 )

: 가장 아름답고 찬란했던 시절

이날 방문한 카페는 '화양연화'입니다. 밤풍경이 예쁜, 아늑한 카페 '화양연화'는 분위기 맛집으로 유명한데요. 낡은 저택을 개조하여 건물 본연의 모습이 그대로 살아있어 고즈넉함이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대전을 방문하는 여행자에게 추천하고 싶은 카페 중 하나입니다.

화양연화 내부

카페에 들어서자, 전체적으로 차분하고 따뜻한 인상을 주는 공간을 마주합니다. 또 대동천을 바라고 창문이 있어 카페 내부 어디에서든 대동천의 풍광을 맘껏 감상할 수 있습니다.

화양연화 메뉴

시그니처 음료부터 커피, 음료, 차, 디저트까지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보늬밤 라떼, 화양연화 차, 아몬드 크림라떼 등 마셔보고 싶은 것들이 많아서 한참을 고민해 봅니다. 차분한 공간과 향긋한 커피, 차를 찾는다면 소제동에 살포시 자리 잡은 카페 '화양연화'를 추천합니다.

향초 소품 / 클래식 거울 수납장

이국적인 소품들 덕분에 SNS에 올릴만한 사진을 쉽게 찍을 수 있을 거예요. 이외에도 감성적인 분위기로 예쁘게 꾸며진 포토존이 넘쳐납니다.

야외 캠핑존

날이 풀리니 야외 공간이 있는 카페에 눈이 가는 건 당연하겠죠? 카페 화양연화는 파라솔 아래 자리한 캠핑존과 고요한 대동천을 바라보며 커피와 음료를 마실 수 있습니다.

커피와 음료를 즐기는 일행

주문한 음료가 나오고 '홀짝홀짝' 커피와 음료를 들이켜 봅니다. 일상 속 스트레스가 단번에 풀리는 기분입니다.

밤하늘에 별이 총총총

무엇보다도 하늘에 별이 총총총 뜨는 밤에 캠핑존 자리에 앉으면 이곳에 매료됩니다.

대동천 사진을 찍는 일행

자리에 앉아 대동천을 내려다보면 멋진 풍광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지기 때문입니다. 밤바람이 차갑다면 실내로 이동해도 좋습니다.

애견과 산책하는 마을 주민

대동천에는 자전거 타기, 러닝은 물론 반려동물과 산책하는 분들이 자주 보입니다. 너른 대동천변을 걷다가 잠시 체력을 보충하고 싶어질 때는 카페 화양연화에 들러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캠핑존에서 대동천을 만끽하는 방문객

소제동에 가면 몇 번이고 재방문해 보려고 합니다. 자리에 앉아 즐기는 커피와 디저트, 밤 풍경이 기분 좋게 만들어 주기 때문인데요.

여러분도 맛있는 커피와 함께 일상 속 힐링이 필요하다면! 대전 여행을 계획한다면! 밤풍경이 예쁜, 아늑한 카페 '화양연화'에 꼭 방문해보길 바랍니다.😉

화양연화

📍 대전광역시 동구 수향길 103

· 영업 시간: 매일 11:00 ~ 22:00

· 마지막 주문: 21:30

김태균 ㅣ 제2기 동구 소셜미디어 서포터즈


{"title":"밤풍경이 예쁜 아늑한 대전 소제동 카페 「화양연화」","source":"https://blog.naver.com/djdonggu/223479413531","blogName":"대전광역시..","blogId":"djdonggu","domainIdOrBlogId":"djdonggu","logNo":223479413531,"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