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7기 울산 남구 블로그 기자단 이시은입니다.

남편과 싱가포르 여행을 갔었는데요. 그때 플라이어 대관람차를 탔었던 기억이 있어요.

놀이동산이 아니라 도심에 있는 대관람차를 타게 되면 그 주변 경관을 모두 내려다볼 수 있는데요.

울산에는 고속버스터미널 바로 옆, 롯데백화점 영플라자 건물 7층에 대관람차가 있어요!

낮에는 무지개색 캐빈이 시선을 사로잡고, 밤에는 불빛이 켜져 아름다운 울산의 랜드마크 롯데그랜드휠인데요.

오늘은 그랜드휠 운영시간과 매표소 위치. 그리고 직접 탑승해 본 소감을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2001년 8월 울산점 개점과 동시에 운영을 시작해서 지금까지 계속 운영을 하고 있어요.

대관람차 자체가 워낙 큰 규모이기도 하고요. "옥상" 위에 있기 때문에 관람차를 타면, 시작점이 이미 건물 7층 높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주소 : 울산시 남구 삼산로 288 롯데백화점 영플라자 7층

울산 롯데그랜드휠 탑승하려면 7층으로 바로 올라가는 게 아니라 우선 1층에서 매표를 하고 올라가셔야 하는데요.

7층으로 올라가는 엘리베이터 바로 앞쪽에 계산대가 있습니다.

계산대에서 입장권(=영수증)을 받아서 7층으로 올라가면 됩니다.

그랜드휠은 일반캐빈과 투명한 유리바닥인 크리스탈 캐빈이 있는데요.

일반 캐빈은 대인 6천 원 / 소인 5천 원이며 크리스탈캐빈은 대인 7천 원 / 소인 6천 원입니다.

이때 소인의 기준은 초등학생 1학년~6학년 까지로 초등학교 취학 전은 무료랍니다^^

운영하는 시간은 평일 12:30~19:30 이며 금-토-일요일은 12:30~20:30 입니다.

추가적인 혜택으로 울산시민은 30% 할인. 당일 5만 원 이상 구매 고객은 30% 할인이 됩니다.

저는 일반 캐빈으로 선택을 했고 울산시민임을 증명하기 위해서 신분증을 보여드리고 30% 할인을 받았어요!

7층으로 올라가면 시원한 물줄기가 하늘로 솟구치는 분수대가 있고요.

그 뒤로 울산 랜드마크인 그랜드휠이 있어요.

광장에서 볼 때보다 7층에서 바로 올라다 보면, 훨씬 더 크다는 걸 알 수 있는데요.

관람차 높이는 79.3m인데 시작점이 건물 7층이다 보니, 훨씬 더 높게 올라가요.

지름은 75.6m 이며 중량인 450톤에 달하기에 현재 국내 최대 규모의 초대형 구조물입니다.

사실 적자 문제로 20년도에 철거 혹은 이전이 검토가 되기도 했었지만 21년 6개월간 재정비를 통해서 캐빈 내 유리와 에어컨을 재정비하고 바닥 교체 작업. 네온 조명 보수 작업도 했답니다.

저는 아이들과 일반캐빈은 여러번 타보았는데 투명한 바닥의 크리스탈캐빈은 아직 타보지 못했어요.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울산야경 보러 크리스탈캐빈도 타보고 싶네요.

지금까지 관람차 제작사는 몰랐는데 입구 쪽에 러시아 PXA로 안내가 되어있더라고요.

안전진단 인증서가 부착이 되어있어 안심이 되었습니다.

제가 도착한 시간이 12시 20분쯤 되었는데요.

그랜드휠 운영시간이 열두시 반 부터라서, 10여 분 기다려야 했어요.

날씨가 추웠는데 안쪽에 앉아서 기다리거나 쉴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더라고요.

참고로 화장실도 있었습니다.

30분이 되자, 직원분이 나오셔서 탑승을 도와주셨는데요.

시설 운용에 유원시설 운영&관리 자격을 갖추신 직원분이시라고 합니다.

저는 36번 캐빈에 탑승을 하게 되었는데요.

내부에는 비상상황이 발생할 때 연락이 가능한 연락처가 기재가 되어있습니다.

(052-960-2630)

하나의 캐빈에 탑승 가능한 인원은 총 4인이고요.

저희 가족이 4명이라서 아이들과 함께 탑승하는 경우에는 한쪽에 어른 한 명. 아이 한 명. 2명씩 양쪽으로 나눠 앉아 균형을 맞춰서 탑승했어요.

천장에는 스피커가 있고요. 21년 리뉴얼 공사를 하며 재정비를 한 에어컨이 달려있어서

내부가 더워지는 한여름에도 선선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운행 중에는 자리에서 일어나거나 장난하면 안 되겠죠?

그리고 탑승 중에는 흡연을 할 수 없으니 꼭 지켜주세요~!

관람차가 한 바퀴 다 도는데 걸리는 시간은 총 20분 정도인데요.

꼭대기까지 도달하는데 10분. 그리고 내려오는데 10분 정도 걸립니다.

10분 정도 올라가면 가장 위쪽이니, 높은 곳에서 사진이나 영상을 남기고 싶다면?!

출발 후 10분 뒤에 찍으시면 됩니다^^

위 사진이 가장 위쪽에 올라갔을 때 사진이에요. 자동차가 장난감처럼 정말 조그맣게 보여요.

낮에는 촘촘한 건물들과 저 멀리 산까지 다 보인답니다.

해가 지고 난 다음 탑승을 하는 경우에는, 반짝반짝 빛나는 울산 야경으로 변하는 거죠!

태화강역이 서울 청량리역에서 부전역역으로 가는 KTX-이음 정차역으로 확정되었고 주변으로 고속버스터미널, 시외버스 터미널이 있어서 울산여행 오신분들이 "그랜드휠"을 굉장히 신기해하시더라고요.

한번 탑승하면 20분 만에 울산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으니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고요!

울산의 랜드마크인 롯데 그랜드휠에서 울산시를 내려다보는 특별한 경험을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title":"[블로그 기자] 울산여행 여기는 꼭! 랜드마크 롯데그랜드휠 운영시간 이용요금 총정리","source":"https://blog.naver.com/ulsan-namgu/223697791669","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san-namgu","domainIdOrBlogId":"ulsan-namgu","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남구","logNo":223697791669,"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