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축제,

신성동 청소년이 만드는

'2024 청소년 축제'

2023년 유성구 주민참여예산 선정사업으로 운영된 2024 청소년 축제의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청소년이 만들고 주민이 모두 즐기는 축제가 6월 15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수천이들근린공원에서 진행이 되었는데요. 유성구가 주관하고 신성동 마을공동체 마실과 청소년 기획단 그리고 마을 기획단이 주최한 의미 깊은 행사의 현장입니다.

축제의 현장에는 체험거리, 즐길거리, 체험거리, 먹을거리가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청소년 축제의 주인공은 청소년이어야겠죠? 신성동 중. 고등학교 청소년들이 신성동 마을 기획단과 함께 청소년이 원하는 축제의 이미지를 생각하고 또 의견을 나누며 오랜 시간 준비한 축제라고 합니다.

학업과 입시도 중요하지만 마을에서 청소년이 함께 살아가며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보낸 마을축제의 현장이었습니다. 청소년이 직접 축제의 기획에 참여하고 진행도 하며 주체적이고 자율적인 진행도 무척 인상적이었습니다.

2024 청소년 축제의 현장에는 다양한 체험부스도 마련이 되었는데요. 가장 인상 깊었던 체험부스는 신성이 부스였습니다.

유성을 대표하는 캐릭터 유성이의 뒤를 이을 신성이의 캐릭터를 활용하여 만드는 키링과 웹툰을 그려보는 부스였는데요. 자유롭게 신성이 캐릭터를 종이에 그려보기도 하고, 4컷 만화를 활용하여 이어질 이야기를 상상하여 그려보는 체험이었습니다.

내가 살고 있는 마을을 대표하는 캐릭터가 있다는 점도 흥미로웠지만 마을의 이야기와 다양한 콘텐츠를 마을 청년들이 만들어나가고 있다는 점이 무척 멋있었습니다.

축제의 현장에 먹거리는 또 빠질 수 없죠. 축제의 현장에서 출출한 배를 채워줄 다양한 먹거리와 함께 달콤한 솜사탕까지 먹고 마시고 즐길 거리가 가득했습니다.

유성구 축제의 현장에 빠지지 않는 부스가 바로 도움이 필요한 우리의 이웃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행정복지센터 부스입니다.

나의 작은 관심으로 모두가 행복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본인이 그리고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가까운 지역의 행정복지센터로 알려주세요. 유성구 곳곳의 마을복지팀이 복지 사각지대에 처해있는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국가나 지자체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도 있지만 유성구 시민의 마음건강과 정신건강 문제를 예방하고 조기 발견하고 치료 및 자원을 연계하는 유성구정신건강복지센터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나의 스트레스 점수를 체크하고 간단한 상담을 통해서 일상에서 내가 겪는 스트레스와 문제들을 살펴볼 수 있는 시간도 가져볼 수 있었습니다.

모두가 다 함께 잘 살아가는 더 좋은 유성에서 즐거운 주말을 보낸 축제의 현장이었습니다.


{"title":"대전 유성구 축제, 신성동 청소년이 만드는 '2024 청소년 축제'","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481765279","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logNo":223481765279,"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