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공원,

테니스장과 농구장을 품은 공원

'수천이들 근린공원'

유성구 수천이들근린공원은 대덕연구단지 사이에 존재하는 많은 근린공원 중 가장 인근 연구원들에게 인기가 많은 공원으로 유명합니다. 인기가 많은 이유는 수천이들 근린공원을 방문하자마자 알게 되었습니다.

테니스장이 있거나 공원 농구장이 있는 공원은 많지만 이 두 가지 운동시설을 갖추고 있는 공원은 별로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주변에 운동을 좋아하는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공원이 되나 봅니다.

그리고 인근 주변에 연구소도 많지만 신성동 식당가가 몰려 있어서 점심 먹고 쾌적하게 탁 트인 공원을 산책하는 주민들도 많이 보이네요.

​수천이들 근린공원 입구 모습입니다. 역시 공원 안내도도 아주 깨끗하게 잘 정리되어 있어 처음 방문하는 제가 봐도 아주 한눈에 들어오는 안내도의 모습입니다.

​테니스장인 줄 알았는데 겸용구장으로 명칭 되어 있는 걸 보니 족구팀들도 이용할 수 있나 봅니다. 겸용구장과 농구장 옆으로는 공원에 꼭 필요한 화장실도 아주 크게 잘 준비되어 있네요. 역시 우리나라공원은 화장실도 잘 준비되어 있습니다. 요즘 사회 곳곳에 국뽕이 차오르는 요소들이 많이 보입니다.

근린공원은 중앙통로를 사이로 운동할 수 있는 공간과 반대편에는 잔디광장과 어린이 놀이터가 있습니다. 아빠 엄마들이 운동시설을 이용하는 사이에 아이들은 어린이 놀이터에서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공중 화장실 모습입니다. 순환산책로 시작점에 위치해 있습니다. 남여 입장하는 공간이 잘 구분되어 있습니다.

테니스장과 겸용구장 주변으로 산책로가 있어서 운동하는 사람들을 보면서 산책로를 걸을 수 있네요.

농구장 모습입니다. 여름이라 대낮에 운동하는 분들은 아직 보이지 않지만 해가 길어진 만큼 퇴근 이후에 이용객들이 많다고 합니다. 인근 초중고 학생들도 이제 곧 방학이니 이 농구장을 많이 이용할 거 같습니다.

겸용구장과 농구장 사이에 있는 휴게공간도 충분하게 마련되어 있네요. 잠시 쉴 수 있는 공간이 정말 잘 준비되어 있어요. 저도 취재 중에 잠시 땀을 식히는 공간으로 이용했습니다.

겸용구장 모습입니다. 테니스코트인 줄 알았지만 족구도 가능한 공간으로 보입니다. 직장인 족구팀도 여기 이용하면 좋을 거 같아요.

운동장 주변에 있는 근린공원의 상징 운동기구 모습입니다. 운동전 가볍게 준비운동하기 딱 좋아요.

중앙통로를 지나 맞은편 잔디광장과 어린이 놀이터로 넘어가 봅니다.

어린이 놀이터 기차놀이공간입니다. 기차놀이공간에는 미끄럼틀이 함께 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기차모형이라 인기 많을 거 같아요.

여름엔 스테인리스강으로 만들어진 작은 미끄럼틀은 화상 주의가 쓰여있어서 배려가 담겨 있어서 보기 좋았어요. 그리고 기차모형 옆으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1인용 시소가 있습니다.

넓은 잔디광장 모습입니다. 저 멀리 어린이 놀이터가 보이는데 기차가 엄청 작게 보일 정도로 넓은 잔디광장이 있습니다. 이렇게 운동하는 공간과 잔디공간을 갖춘 수천이들 근린공원은 신성동과 주변 연구소 직원들의 사랑받는 이유가 정말 많은 공간이라는 사실을 이번 방문으로 알게 됐습니다.

정말 공간구성이 좋은 수천이들 근린공원을 추천합니다.


{"title":"대전 유성구 공원, 테니스장과 농구장을 품은 공원 '수천이들 근린공원'","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513012881","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nicknameOrBlogId":"yuseonggu","logNo":223513012881,"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